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Audio 편집으로는? 무료 동영상 편 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곰믹스프로", 애플 컴퓨터에서 유료 프로그램으로는? "Final Cut Pro", Windows에서는 "어도비 프리미어" 등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전문적인 수정이 아닌 간단한 화면 녹화, 게임 녹화, 음성녹음시에는? "곰녹음기" App을 이용하시면 쉽게 노래를 자르기 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 구간을 자르기) 간단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N포털 사이트나 구글에서 아래와 같이 "곰녹음기"라고 검색을 하면 software.naver 닷컴으로 연결되는 홈페이지가 결과로 나올 것입니다.



(바로가기) 를 클릭하시면 곰랩 GOM Lab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검색을 통해 접속하신 분들은? 위와 같이 [개발자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의 곰랩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를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다음 설치를 마치셔야 합니다. 사진과 같이 우측 꼭대기에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여러 Program 들이 있습니다. 우측 하단쪽에 보시면? [곰녹음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이 있고, 왼쪽에 윈도우즈 로고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 환경에 맞게 Windows 7 이상, 구버전은 Windows 2000, XP 중 선택을 하신 후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Windows 7 환경을 맥킨토시에 부트캠프를 이용해 윈도우 설치 후 사용을 하고 있어서 윈도우7 용을 다운로드 했습니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실행]을 클릭 후 인스톨을 진행해줍니다.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설치 과정에서는? [다음] - [동의함] 순서대로 클릭 합니다.



구성 요소 선택에서는 사용자정의 설정을 할 것 없이 기본설치에 두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설치 위치 선택 화면이 나오면 '설치 폴더' 위치를 한번 확인해주시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파일즈에서 GRETECH 에 폴더가 생깁니다.



설치를 마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되는데요~ 더블클릭을 하면? 곰녹음기를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1. PC 사운드

2. 마이크

중에 녹음되는 장치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곰녹음기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가운데에 마이크 모양을 클릭하시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일시정지는? II 를 클릭해주시면되고요~ 가운데 네모를 클릭하시면 녹음중단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 + Enter 입니다. 소리가 잘 들어오고 있다면? 아래에 곡선들이 잘 그려집니다.



블랙핑크 BLACKPINK - Kill This Love 라는 노래를 녹음해봤는데요~ 녹음을 다하고 가운데 네모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중단이 되면서 이렇게 저장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보면 방금 녹음한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를 하기 위해서는? 가위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소리 파장 등이 보이는데요~ 곰오디오 편집기에서는? 

1. 남기고 자르기

2. 자르기

3. 음량 조절

4. 페이드 인 효과

5. 페이드 아웃 효과


1번 ~5번 까지 간단한 기능들을 사용해 Edit 할 수가 있습니다. 고급 Edit은 불가능합니다. 원하는 노래가 나오는 소절 부분을 영역(구간)을 잡아 1번 남기고 자르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방금전에 영역을 잡은 곳만 남고 나머지를 잘라내기 할 수가 있습니다. 노래의 클라이막스 부분만 따서 휴대폰 벨소리 등으로 만들때 좋을것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저장]을 클릭하면? 파일 이름을 입력 후 파일 형식은 기본 MP3 오디오로 들어가 있을 것입니다. 음질은 따로 선택을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곰오디오 편집기로 노래자르기 한 결과물 입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전문적인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단한 노 래 자 르 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고, 별다른 편집기술 없이 간단한 Edit을 원하신다면? 권해드리는 Program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웍스 다운로드  (44) 2019.07.05
3dp net 다운로드  (66) 2019.06.07
색 추출 유틸리티 color cop  (65) 2019.05.16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68) 2019.05.07
신도리코 복합기 드라이버  (72) 2019.05.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