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탐라 막기

페북 탐라 막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탐라 막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북 탐라 막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도 인스타그램 처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내 타임라인의 게시글을 원하는 대상에게만 공개되게 할 수 있고, 친구에게도 보이지 않게 '비공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게시물의 경우에는 "탐라 막기", "비공개"를 하게되면? 타인에게 보이지 않게 할 수가 이지만, [사진]탭에 있는 과거에 게시했던 자료들은 비공개가 되지 않는데요~ 게시물과 사진을 모두 막으려면? [활동 로그] - [사진 및 동영상] 탭에 들어가셔서 과거에 업로드한 게시물을 찾아 별도로 비공개 하셔야지만 "페북 탐라 막기"를 100% 완료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PC환경 및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페북 탐라 막기"


먼저,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Facebook 모바일 전용 어플을 실행 합니다. 



페북 탐라 막기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에 석삼자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가로 세줄 아이콘)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 하면? 오른쪽과 같이 [도움말 및 지원] 아래에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방금전에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에 들어왔지만 [설정] 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페북 탐라 막기 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 -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순서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 항목에서는? Facebook 게시물, 태그, Timeline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1. 내 timeline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2.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3. 다른 사람이 자신의 스토리에 회원님의 게시물을 공유하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중에 2번 항목에 들어갑니다.

"페북 탐라 막기"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이라는 질문과 함께 아래 항목들을 보면? 

- 모든 사람

- 친구의 친구

- 친구만

- 제외할 친구


가 있습니다. 아래에 [더 보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더 보기] 항목을 터치하셨다면?

페북 탐라 막기 를 위해서는 친구에게 조차 공개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나만 보기] 비공개를 선택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체크 표시가 되면 적용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어플에서는 이렇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PC 환경에서는 이보다 더 간단합니다. 



PC 환경에서 페북 탐라 막기 를 하기 위해서는? Facebook 계정에 먼저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왼쪽 상단에 본인 이름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위와 같이 본인의 Timeline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상단쪽에보시면 [활동 로그] 옆에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타임라인 설정] 이 나오는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빠른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페북 탐라 막기 를 위해서는?

왼쪽에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항목에 들어간 다음 [타임라인]에서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항목의 상태를 확인하시고 저는 친구에게만 공개를 해놨는데요~ 이를 수정하시려면? 연필모양 아이콘 옆에 [수정]을 클릭해주세요.



1. 모든 사람

2. 친구의 친구

3. 친구만

4. 나만 보기

5. 사용자 지정


중에서 4번 나만 보기 = 탐라 막기 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금 설정이 잘 반영이 되었는지 상태를 확인해주시고요~ 친구만으로 되어있다면 친구에게는 내 게시물과 사진첩의 사진이 공개가 되는 것입니다. 페북 탐라 막기를 위해서는? 나만 보기 를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timeline을 비공개 해놓고, 다른 계정으로 현수장 timeline에 들어가봤더니~ 게시물은 보이지 않지만, 과거에 사진자료들이 보이더라고요~ 그러면 이 [사진] 첩의 자료들까지 비공개되어 타인에게 보이지 않아야 진정한 페북 탐라 막기가 되는 것인데요~ 방법으로는? 우측 상단에 ?물음표 아이콘 옆에 아래로 화살표를 클릭 후 [ 활동 로그]에 들어가신 다음 좌측에 [사진 및 동영상]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과거에 게시했던 사진자료들을 찾습니다. 지구본 모양으로 표시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지구본 모양은 전체공개인데요~ 항목에서 [더보기] - [나만 보기] 비공개를 시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게시물과 사진들 모두 비공개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