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저는 Npay (네이버페이)는 주로 (화장품, 공산품, 배달음식)를 구입시 사용을 하고 반대로 중고거래를 할때 안전결제가 가능하게 설정 후 중고나라에서 물건을 팔때 사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NPay를 이용하시다 보면 이벤트나 상품구매에 따른 보너스로 적립되는 Point가 있는데요~ 이는 현금으로 변환이 불가능한 비현금성 포인트이고, 그러면 현금성 포인트라면? 본인의 돈으로 직접 마일리지 point를 구입하신 경우 이에 해당이 되시는데요~ 결제방법으로는? (무통장,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틴캐시, PayPal, T-Money) 등이 있습니다. 현금성 포인트라면 취소가 가능한 기간이 따로 있는데요~ 그 기간안에만 취소를 하신다면? 다시 현금으로 돌려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은?"

 

쉽게 정리를 하면? 아래와 같은데요~

비현금화 (무상) 포인트는?

이벤트 , 상품을 구입 후 후기 등 작성으로 얻은 point, 애드포스트 (광고비)

- 현금화 (출금)등이 불가능하고 온라인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음

 

현금화 가능한 (유상) 포인트는?

예전에는 (신용카드, 휴대폰, 휴대폰 자동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틴캐시, PayPal, T-money)등 모두 가능했었지만 지금은 (무통장, 계좌이체) 결제수단으로 본인 돈으로 충전한 Point 만 가능

 

현금화 가능한 (유상) 포인트는 아래와 같이 

 

먼저, N포털 사이트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 [페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후 아래에 [NPay]를 한번 더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은?"

 

그러면 위와 같은 NPay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적립된 Point , 최근에 상품 등을 결제한 결제내역 등이 보입니다. 그리고 추가 적립 혜택을 얻기 위해서는 이번달 필요한 건/수 정보도 나옵니다. 

 

 

위와 같이 상단에 보시면 [결제내역] 옆에 [포 인 트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보유 Point 정보가 나오고, 날짜별 언제 point가 사용됬고, 충전되었는지 상세한 내역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 내역을 본인이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를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검정 항목 두개가 있는데요~ [전체] 와 [ 충전]이 있습니다. 이 중에 [충전]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본인이 직접 (계좌간편 결제, 일반결제, 무통장입금, 티머니 )로 충전한 Point 가 나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취소하기] 버튼이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충전취소 인출 가능한 포인트 정보가 나옵니다. 천원을 충전 했기 때문에 1,000원 이라고 나옵니다. 아래에는 인출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문구를 읽어보면 계좌 간편결제로 충전하여 추가 혜택을 받거나 선물받은 충전포인트는 해당 point를 60% 이상 사용한 경우에만 인 출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한 P o i n t는 사용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안내 글을 읽으셨다면? 아래에 [신청]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은?"

 

그려면 이렇게 '충전취소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포 인 트 항목에 들어가면?

0원이라고 표시가 되고, 내역에 보시면 포 인 트 충 전 취 소 대기중이라고 나올 것입니다. 

 

 

모바일 환경으로 가면? 이렇게 알림을 해놓은 경우에는 푸시알림으로 방금 포 인 트 인출하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int 충전취소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결제취소나 인 출에 대한 내용은 충전내역을 확인해 달라고 합니다. 

 

 

푸시알림을 터치해 들어가보면? [충전내역보기]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상단에 항목중에 [포 인 트] 항목에 들어가면 충전취소 대기중 이라고 나올 것입니다. N사에서 승인을 해줘야 돈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메일에 가보니 이렇게 상세한 안내 글이 있는데요~

신청일자, 신청금액, 계좌정보, 충전취소/인출 예정일로 알려줍니다. 2019년 06월 21일 19:10일에 했습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소요되는 기간이 다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충전취소와 인출은 신청일로부터 1일 이내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가 되지만 신용카드나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카드 취소, 입금 처리일까지는 1~2일 (영업일 기준)이 추가로 소요된다고 합니다. 간편결제로 했기 때문에 1~2일 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PayPal 페이팔 결제건은? 페이팔 잔고로 결제취소되며, 인출 신청은 페이팔 사이트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현금화 방법은?"

 

위 자료는 조금 오래되었지만 고객센터에 있는 자료로 결제수단별 충전취소 기준시 취소 가능한 기간입니다. 신용카드는 전체 또는 부분 취소가 가능하고 최대 180일 약 6개월 후에도 취 소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휴대폰 자동결제는 전체 또는 부분 취소가 당월에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는 60일 약 두달 기간내에 취소를 하셔야지만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틴캐시는 기간에 대해서 자유롭지만 현금이 아닌 상품권 그대로 마일리지 등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페이팔은 최대 60일이고, 티머니 T-Money는 30일 입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은 지금까지 내용의 추가 내용입니다. 계좌 간편결제로 충전하여 2% 추가 혜택을 받거나 point선물로 받은 충전 포 인 트와 네이버페이 기프트카드 등으로 충전된 point는 해당 point를 60% 이상 사용한 경우에만 인출할 수 있습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취소/인 출 신청을 했는데도 환불처리가 되지 않는경우입니다. 지금까지의 내용과 다르지 않습니다. 만약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죠? 본인 명의의 계좌가 없는 경우라면 가족관계증명서와 (환불받을) 통장사본을 보내면 가족 명의의 계좌로 포 인 트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하는 증빙서류 첨부 시에는 뒷번호 7자리는 보이지 않도록 지워주셔야 합니다. 만약 개명해서 회원정보의 이름과 계좌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정보에 등록한 이름을 먼저 변경하신 후에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ZOOM 소리가 안들려요  (12) 2023.12.07
신비아파트 색칠공부 도안  (30) 2023.12.02
L.POINT 엘포인트 사용처  (77) 2023.11.29
너무 쉬운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56) 2023.11.24
한글 읽기전용 해제  (86) 2023.11.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