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광고 차단

카톡 광고 차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광고 차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톡 광고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talk 앱을 실행 후 하단 [채팅] 에 들어가신 다음 상단채팅목록 아래에 보시면 가끔 AD(Advertisement)가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카톡 광고는? 현재 사용중이신 디바이스 모델에 따라 다르고 채팅방 안에서도 AD가 나올 수가 있습니다. 항상 고정적으로 출력되는 광 고의 위치는? 하단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멜론티켓, 게임, 멜론, 전체서비스 항목 아래에 보시면 고정적으로 출력이 됩니다. 화면에 너무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아서 다행이지만 카톡 광 고 때문에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본 글에서는 완전히 AD를 차단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으로 나오게, 카톡 광고의 빈도수를 줄일 수는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간단히 하실 수 있는 작업으로는? kakaotalk 캐시 삭제를 하시는것입니다. kakaotalk 채팅방에서 나오는 AD는 대부분이 사용자의 관심을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이 관심 기반 광 고를 나오지 않게 해제 해주시면 빈도수를 적게 할 수가 있는데요~ 아래에서는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상세히 배워보겠습니다.

 

"카톡 광고 차단"

 

AD의 형태는 첨부한 사진과 같이 

kakaotalk 앱을 실행 시 하단 두번째 항목 [채팅] 항목에 들어가면? 상단 꼭대기에 이렇게 나옵니다.

 

 

사용자 관심 기반으로 보여주는데요~ 제가 게임을 다운로드 받거나 플레이를 한 적은 없으나 랜덤으로 A D가 나오더라고요~ 매번뜨는것은 아니고, 어쩌다가 한번씩 나옵니다. 이렇게 채팅 리스트(목록)에서도 나오고, 채팅을 나눌때도 나옵니다. 위치는 매번 바뀌더라고요~

 

"카톡 광고 차단"

 

iPhone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하면

 

 

하단에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kakao Pay 항목이 보이고, 멜론, 등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바로 밑에는 이렇게 배너광고가 출력이 됩니다. 이곳에서는 사용자기반 설절을 해제하더라도 항상 뜹니다. 아이폰만 그런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도 여기에는 Ad가 매번 출력이 되더라고요

 

 

그러면 카톡 광고 차단은 어떻게 할까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이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 [ 개인 정보 보호] 탭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kakaotalk 앱 내에서는 광  고 관련해서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있지만 사용자기반은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탭 에서 해줘야 합니다.

 

 

[설정] - [ 개인 정보 보호] - [광 고]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광고 추적 제한 이 보일 것입니다. 왼쪽과 같이 아무런 불이 들어오지 않았고, 버튼의 위치는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비활성화 상태인데요~ 오른쪽 사진과 같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을 읽어보시면? 사용자의 관심에 맞춘 타깃 광 고를 받지 않습니다. 여전히 전과 동일한 수의 광 고를 받을 수 있지만 사용자의 관심사에 대한 연관성은 줄어들 수 있다고 나옵니다. 즉 이 설정을 한다고 해서 AD가 완전히 배제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사용자기반 정확도와 빈도수가 떨어질 뿐이지 계속 나오긴 합니다.

 

 

또다른 아이폰 카톡 광고 차단 방법으로는?

kakaotalk APP 실행후 하단에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 후 MY[환경설정]에 들어간 다음 [기타]를 터치합니다.

 

 

기타에서 [저장공간 관리] 에서 [캐시] 항목에서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방금전에 했던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내용을 말씀드리면?

아이폰 카톡 광고 차단 하는 방법으로 kakaotalk 앱 내에서는? [설정] - [개인/보안] - [광 고 검색 설정] - [최근 검색 자동저장] 을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버튼이 오른쪽에 이동해 있으면 현재 활성화된 상태로 검색창에서 최근 검색한 내역이 나옵니다.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시면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에서 하실 수 있는 설정을 모두 한 것 입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카톡 광고 차단 방법으로는?

안드로이드는 iPhone 아이폰과 조금 다릅니다. 동일한 것은? kakaotalk 앱을 실행 후 하단에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하면? 배너 AD가 뜨는점, 채팅 리스트, 채팅 방 등에서 뜨는것이 동일합니다. 그럼 설정은 어떻게?

 

 

안드로이드 카톡 광고 차단 방법으로는?

역시 사용자기반 AD 관련해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Google 설정' 앱에 들어가야 합니다. 

손가락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서 구글 설 정에 들어가셔도 되고요~ 저처럼 바탕화면에서 앱을 찾으신 다음 실행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Google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여러 항목들이 보일 탠데요~ 그 중에서 [광 고] 항목을 터치합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항목은?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입니다. 내용을 읽으면? '프로필을 만들거나 맞춤설정 광 고를 표시할 때 앱이 광 고 ID를 사용하지 않도록 지시합니다.' 라고 합니다. 네모 모양 아이콘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카톡 광고 차단 하는 방법으로

위와 같이 관심기반 광 고를 선택 해제하시겠습니까? 광 고가 계속 표시되지만, 사용자의 관심을 기반으로 한 광 고가 아닐 수 있습니다. 참고: 캐시를 삭제하면 선택 해제 설정이 없어진다고 나옵니다. 확인하셨다면?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과 화면을 보시면? 네모에 체크가 되어있으면 설정을 정상적으로 잘 하신 것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안드로이드 카톡 광고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용자 관심 기반 AD 설정을 해제해서 빈도수를 줄일 수는 있으나 결국 AD가 완전히 출력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채팅방 상단 고정  (32) 2024.02.02
카톡 알림 안떠요 해결방법  (73) 2024.01.26
펭수 카톡 테마  (99) 2024.01.04
카카오톡 번역기  (12) 2023.12.25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4) 2023.12.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