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Telegram은 철통보안 메신저로 사용용도를 보면? 일반적인 채팅을 위한 목적으로도 물론 사용을 하실 수 있지만 특수한 목적의 비밀대화를 할때 추적을 피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을 하시는데요~ 특징이라면? 무제한의 메시지와 사진, 동영상 그리고 (doc, zip, pdf)등 다양한 포맷을 전송할 수 있고, 최대 200명의 그룹과 최대 100명의 단체 메시지 리스트를 통해 한꺼번에 여러명에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좋은 기능들이 많더라도, 이용을 하지 않게되면 탈퇴 및 계정삭제 를 생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kakaotalk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저도 그렇지만 또다른 메신저를 사용하기는 매우 불편할 것 같습니다. 탈퇴를 하시는 가장 큰 이유는? 대화를 나눌 친구가 없어서 가 대부분 이더라고요~ 

그냥 계정을 만들어놓고 방치해두면? 나중에 내 개인정보가 외부에 노출될 수 있는 걱정? 이 들기 때문에 탈퇴 및 계정삭제를 생각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Telegram 은 앱 설치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한국어로된 사이트와 영문 사이트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WP, iPad, Linux, Mac) 등 여러 환경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한국어로된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를 하고 싶은데 어디에도 메뉴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FAQ에도 도움을 받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럼 어디에서?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영문 Telegram 사이트에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위에 링크에 접속을 하시면? 모두 영문글로 작성되어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계 정을 삭제 하거나 관리를 하는 페이지 인데요~  모바일 또는 PC환경에서 Telegram 메신저를 실행을 시키신 다음 Your Phone Number 에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입력하셔야 하는 번호로는?

한국 국가번호는 82 입니다. 국가번호를 포함해서 본인 휴대전화 번호를 앞에 0을 빼고 나머지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과 같이 되는 것이죠 두번째 8210 으로 시작하는 숫자와 같이 자릿수를 맞춰서 입력하신 다음 [Next]를 클릭하면?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셔도 되고요~ Telegram 메신저를 실행시킵니다. 저는 PC환경에 설치가 되어있어서 메신저를 실행시켰습니다. 휴대전화번호 문자메시지 MMS로 로그인코드가 오는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이 Telegram 메신저로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로그인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절대로, 심지어 텔레그램에서 요청을 하더라도 전달 하지 마세요, 이 코드로 텔레그램 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절대로 코드를 요청 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요즘 피싱 문제가 많다보니,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메시지로 텔레그램 로그인 코드를 요청한다면? 이 번호를 절대로 전달 해서는 안됩니다. 저는 탈퇴 및 계정삭제를 했기 때문에 위의 로그인 코드를 보여드려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공유합니다.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Your Phone Number 아래에 Confirmation code 코드 확인 아래에 방금 Telegram 메신저에서 받은 로그인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Delete Your Account? 라고 계정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물음이 나옵니다. 영어 내용을 읽어보면? 계 정을 삭 제하면 더이상 Telegram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지금 당장 Telegram에 가입을 할 수 없고, 다시 재가입하려면 며칠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 정을 삭 제하면 모든 메시지와 연락처는 삭 제됩니다. 생성한 모든 그룹 및 채널은 작성자 없이 남게되지만 (단, 관리자는 권리를 보유하게 됩니다)


why are you leaving? 

왜 탈퇴를 하나요?

에는 답변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에 [Done]을 클릭 해 텔레그램 탈퇴 계정삭제 과정을 마쳐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단게에서는?



위와 같이 Are you Sure? 확실합니까?

Warning! Please only delete your account if you no longer want to use Telegram. If you delete your account now, it may not be possible to sign up again for several days. 로 지금 계정을 삭 제하면 며칠 동안은 다시 재 가입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Yes, delete my account]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Your account was successfully deleted from our system. Come back soon. 귀하의 계 정이 우리 시스템에서 성공적으로 삭제되었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면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를 완료하신 것입니다. 



완료와 동시에 현재 실행중이던 Telegram 모바일 어플 또는 PC에서 메신저 화면에는? 로그아웃이 되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pc환경에서 했는데요~ 자동으로 계 정 로그아웃이 되었더라고요~ 모바일 앱에서 하셔도 동일하게 초기 가입을 할때 화면이 나옵니다. 탈퇴 후에는 바로 재가입이 불가능하고, 며칠이 지난 후에는 재가입이 가능해집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