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오류가 나오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꼭 App Store에서만 나오는 오류가 아니라, 아이튠즈 iTunes Sotre에서도 결제시 나올 수 있는 오류인데요~ 만약 '지불 방법이 거부되었습니다. 올바른 지불 방법 정보를 입력하십시오.'라고 빨간글씨의 문구가 나온다면? 몇가지 검토를 해주시면 간단히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App Store 또는 iTunes 아이튠즈 Store에 미결제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 이전 구입에 청구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청구 정보를 수정하세요.

- 이전 구입에 청구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를 확인하고 수정하려면 '구입 내역'을 클릭하십시오. 취소할 경우 이 청구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구입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미결제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 새 결제 방법]을 추가하시거나 [현재 결제 방법의 청구 정보를 업데이트] 하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가장 먼저 확인 해보셔야 할 부분이 [계정 설정]에 있는 [카드 상태] 입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시기는? 신용/체크 카드의 사용유효 기간이 만료가 되는 경우에 재발급 등을 한 경우 이전에 등록된 카드는 자동으로 사용할 수가 없게 되면서 오류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유무선으로 애플 고객센터에 통화를 하셔도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어려우시고요~ 이때는 아이폰에서 계속해서 카드 등록이 안되는 경우에는? 카드를 발급하신 카드사에 직접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실질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는 애플 고객센터에서는 실질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애플사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에는? (애플 뮤직,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서비스, 상품 등을 구입 하신 경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애플은 미국의 회사이므로 국내 카드사에서도 (신용/직불카드) 그중에서도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국내에서 결제가 가능한 Card 여야 합니다. 다른 OK Cashback Card는 등록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오류 중에서도 위와 같이 삭제할 수 없음 해당 계정은 적어도 하나의 지불 방법이 필요한 항목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승인을 누르시고 완료를 누릅니다. [결제 내역]에 들어가셔서 구독을 취소 해주시고 다른 정상적인 카드를 새로 등록을 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 엉뚱한 카드 정보를 입력한 경우,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비자, 마스터카드, Amex (해외 사용이)불가능한 신용/체크 카드를 등록 하려고 하는 경우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오류가 뜨면?

새로운 카드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 [설정] 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에 들어가셨다면? 상단에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Apple ID 그리고 본인 영문이름, 아이클라우드, 스토어 등 정보가 나옵니다. 암호 및 보안 아래 항목에 있는 [결제 및 배송] 항목을 터치합니다. 저는 비자카드를 등록 후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Visa가 보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신용/체크 카드가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새로 재발급을 받으시고 등록을 하시는 경우에는?

기존의 Card를 삭제해주시고 새로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Add Payment Method을 눌러 결제 방법을 추가 해주시고 [앱스토어, 아이튠즈] 에서 다시 원하시는 (서비스 구독, 앱, 게임 결제)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게임에서 아이템을 구입시 이렇게 결과로는? [설정 완료] 성공적으로 구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승인 이라고 나옵니다. 이 화면이 나온다면? 게임에서 유료 아이템, 서비스 등을 이용시 긴 과정을 거치지 않고 즉시 등록한 비자/마스터 등 카드로 결제가 됩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업데이트 지불방법 거부가 뜨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Apple ID 사용중인 모든 애플 기기 및 Apple 서비스에서 로그아웃을 합니다.

- [설정] - [ iTunes 및 App Store] - [ 로그아웃]

- [설정] - [사용자 이름] - [로그아웃]

- [ Game Center] - [로그아웃]

2. 사용중인 앱을 모두 꺼줍니다. (종료) 

안꺼진다면 [강제로 종료 시켜주세요]

3. iPhone 아이폰을 재시동합니다. 

4. [설정] - [ 에어플레인 모드 위에 있는 Apple ID 로그인]을 합니다.

5. 다시 지불방법을 업데이트 합니다.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미 결제한 앱이나 청구, 구입 , 교환 등 문제는? 애플 고객센터에 '이메일' 지원 문의 및 유선상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