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리는 이유는?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리는 이유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리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리는 이유는? 무엇인지" 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법 등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먼저, Apple AirPods 주황불은? 무선 충전케이스를 사용하는 2세대 제품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계속해서 아이폰에 연결이 안돼고, 주황불이 깜빡깜빡 거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불량인가 하시는분들? 이 문제로 인해 걱정을 하실탠데요~ 초기에 AirPods 제품을 케이스에서 꺼낸 다음 아이폰에 연결을 시도하고자 할때? AirPods 왼쪽과 오른쪽을 케이스에 넣어두면 하얀색 불이 뜨는 것이 보통입니다. 페어링 과정에서는 이렇게 나올 수 있지만 블루투스 기기 인식을 하면? 더이상 흰색불은 나오지 않고, 이제는 케이스에 왼쪽/오른쪽 AirPods을 넣게되면 충전모드 일때 '주황불'이 나오게 됩니다. 충전중일때는 깜빡거리지 않습니다. 잠시 들어왔다가 꺼지죠. 그리고 기본구성품으로 들어있는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하시거나 2세대 무선충전 케이스 제품은 충전패드에 올려두고 완충이 되면? 기존에 '주황불' 에서 '초록불'로 변합니다. 이런 경우는 정상인데요~ 문제는 에어팟 주황불이 계속 깜빡거리면서 아이폰과 페어링이 되지 않는 문제일 것입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리는 이유는?"


깜빡거리지 않으면 '충전중' 상태이므로 문제가 없지만, 계속해서 불이 들어왔다가 꺼지면? 이상이 있다는 것인데요~ 몇가지 해결방법을 소개드리면? 

첫번째 방법으로는?

- AirPods 기기에서 뒷면 케이스에 버튼을 15초 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초기화가 됩니다. 이렇게 리셋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 PC, 태블릿PC,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블루투스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AirPods' 장치를 '이 기기 지우기'를 합니다. 여러개 연결이 되어있다면? 모두 지우시고 Bluetooth 특성상 여러 디바이스를 연결하면 오작동 되는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하나로 단일 연결을 시도 해보는 것입니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 이상이 없는 정상적인 라이트닝 케이블을 충전기에 에어팟을 연결해 완충 후 다시 시도해보는 것입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특성상 애플 정품의 경우에도 내구성이 그리 좋지 못합니다. 저는 아이폰과 애플여러 기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가방에 넣고 가지고 다니거나 하면 1년? 정도 사용하면 휴대폰에 꽂으면 잘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애플 정품은 그래도 나은편인데,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정품보다 저렴한 케이블은 더 내구성이 엉망이더라고요. 배터리 부족 이거나 케이블 연결 문제로도 제품에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cf. 아이폰에 연결시 케이스 뚜껑을 닫고, 케이스와 아이폰을 최대한 가까이에 위치시키고 페어링을 시도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셨는데도 정상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애플 서비스센터에 맡기신 후 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초기제품불량일 수가 있습니다.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리는 이유는?"


위에서 소개를 드렸던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주황색 불은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습니다. 에어팟 주황불 깜빡 이면? 충전이 되지가 않을 것입니다. 



위와 같이 에어팟 케이스를 열었을때와 닫았을때 주황불이 들어오고 깜빡거리지 않는 것은? 현재 AirPods을 사용했기 때문에 배터리가 일정 부분 소진되어 '충전중'일때 위와 같습니다.



90% 이상 완충을 시키면? 이렇게 주황불에서 초록불로 바뀝니다. 물론 케이스 뚜껑을 열었을때 이렇게 나타납니다.



에어팟 주황불 깜빡 거릴때 할 수 있는 조치로는?

AirPods를 재설정해보는 것입니다. 먼저 사진과 같이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Bluetooth] 에 들어갑니다.

블루투스가 [꺼져]있다면 [켬]으로 바꿔주세요. 



위와 같이 AirPods 연결 안 됨 이라고 나올 것입니다.

 i를 터치 후



[ 이 기기 지우기]를 터치합니다.

만약 계속 시도를 했는데 블루투스 연결이 되었다면?



AirPods 설정에서도 [이 기기 지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실행시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이 기기 지우기를 시도하면? 이 기기에서 AirPods을(를) 제거하면 iCloud 계정과 연결된 다른 모든 기기에서도 제거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기기 지우기]를 터치합니다. 그런다음 케이스에 에어팟을 넣습니다. 덮개를 닫고, 30초 후에 덮개를 엽니다.



그런 다음에 이제 AirPods 재설정을 해줄 것인데요~ 상태 표시등이 주황불로 몇 번 깜박이다가 흰색으로 계속 깜박일 때까지 케이스 뒷면의 설정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설정 버튼은 위 사진과 같이 뒷면 제조년월 위에 동그란 버튼입니다. 이후 AirPods을 기기 가까이에 두고, 기기의 화면에 나오는 단계를 따릅니다. 지금 소개한 방법이 애플 공식적인 에어팟을 재설정(초기화)하는 방법 내용입니다. 



초기화 작업을 하셨는데도 PC나 태블릿 PC, 모바일 기기 등에 장치기록이 남아있는 경우 맥킨토시 컴퓨터 (iMac, iMacPro, Macbook Pro, Macbook)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 사진과 같이 블루투스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Bluetooth 환경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애플 장비들을 여러개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화면에 Bluetooth 인식 가능한 기기들이 나오는데요~ 위와 같이 에어팟 연결 안 됨 으로 되어 있지만 X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모바일 설정에서 했었던 것과 같이 '이 기기에서 AirPods을(를)제거하면 iCloud 계정에 있는 모든 기기에서 제거된다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신다면? [기기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과거에 만약 (모바일, 태블릿, pc 환경)에서 한 두번 연결을 하셨더라면? [기기 지우기] 작업을 마친 후 단일로 하나의 디바이스에만 연결을 시도해봅니다. 이렇게 시도를 했는데도, 기기 초기화 후에도 아이폰, 다른 디바이스에 연결이 안되는 등 에어팟 주황불 깜빡 거린다면? 그때는 애플 서비스센터에 A/S 수리를 맡기셔야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다이어트 자극 배경화면  (78) 2019.07.25
네이버 돌림판 원판돌리기  (74) 2019.07.22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39) 2019.07.19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74) 2019.07.15
새롭게 나온 맥북 애플케어  (70) 2019.07.1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