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하는지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먼저 온누리상품권이란? (종이, 전자) 상품권이 있으며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수요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되었으며, 전국 가맹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을 말합니다. 종류로는? (3만원권, 1만원권, 5천원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국조폐공사에서 색변환잉크, 은화용지, 형광색사, 은분잉크, 레인보우인쇄, 부분노출은선, 미세문자) 등 특수보안기술로 제작되어 상품권 발행의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환전 및 사용은? 주로 전통시장으로 가맹시장이며 상인의 환전 편의를 위해 시장상인회와 14개의 금융기관에서 쉽고 빠르게 환절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종이 VS 무기명 전자상품권 차이는?

종이는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전자는 (5만원, 10만원)권

종이는 (신한, 우리, 국민,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기업,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은행 등(14곳) , 전자는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BC카드 (7곳)으로 종이에 비해 취급금융기관이 적음

온라인 사용여부는? 종이는 불가하고 전자만 가능합니다.


온누리전자상품권의 장점이라면?

카드 수수료 전액을 정부에서 지원하여 가맹점포의 수수료 부담이 없습니다.

환전을 받기 위해 은행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상품권 대금이 카드 단말기 결제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지류 상품권보다 고액권으로 제작되어 사용이 더 편리하며, 점포에서도 따로 잔돈을 거슬러 줄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N포털 사이트나 구글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검색을 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기프트가 아닌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특징들이 나오는데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만든 상 품 권으로 (종이, 전자) 상 품 권이 있으며, 한국조폐공사에서 특수 기술로 제작되어 위조화폐 등의 문제가 없는 발행의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환전도 물론 가능한데요~ 종이의 경우 사용을 하지 않으면 환전이 어렵고 권면금액 (총 사용금액)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일 판매분에 한해 구매자 본인이 요청을 통해 당행 취급점에서 판매 및 취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상 품 권에서도 그렇지만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온누리 상품권은 유효기간이 발행년으로부터 5년이기 때문에 꼭 기간내에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발행년도 표기)는 뒷면 하단의 일년번호 둘째자리까지 입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종이와 무기명 상품의 비교 사진입니다.

전자는 기본이 5만원, 10만원 권으로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취급금융기관은 종이에 비해 7곳으로 8곳이 적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온누리상품권 은 전액 현금으로 교환하는 것은 불가능하시고요~ 권면금액(총 사용금액)의 60% 이상 상품 등을 구입해 사용 후 나머지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는 교환이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역시 당일 판매점, 구입처에서는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발행년도로 부터 5년까지 입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구매지점을 찾으려면? (바로가기) 에 접속하셔서 거주하고 계신 곳에서 가까운 지점을 시/도 전체에서 지역을 선택 하신 후 시/군/구에서 선택 후 은행명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까운 지역의 은행이 나옵니다. 검색시 결과로 나오는 은행에서 상 품 권 구입이 가능하십니다.


취급은행은 위와 같이 

종이의 경우 14곳에서 취급을 합니다. (신한, 우리, KB국민, 대구, 부산, 광주, 전북, 경남, 기업,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은행 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다음은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가맹점 지점)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시면 위에 항목중에 (종이, 전자) 중에 선택을 하시고 시.도, 군/구 점포명 등을 이용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전통시장 가맹점 등 정보가 나옵니다. 검색을 하지 않고 지도를 클릭 하셔도 결과가 나옵니다. 시장명, 전화번호, 현황 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사용이 가능한지 전화로 문의를 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종이가 아닌 전자 이용권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가맹점 정보로는? (우체국 쇼핑, ezwel, 인터파크 비즈마켓,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Fish Sale, 사담풍경, 온누리시장, e경남몰) 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상 품 권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관의 정보로는 위와 같이 연락처 및 인터넷 사이트 주소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는 전자제품도 있지만 주로 지역 특산물, 농산품 등을 구입할때 괜찮겠더라고요~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현금교환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