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코레일 케이티엑스 이용시 만 25세부터 만 33세의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 열차출발 1개월전부터 2일전까지 홈페이지(홈티켓), 코레일톡을 통해 할당된 좌석에 안해서 최소 10% ~ 최대 40%까지 할인해주는 상품인 'KTX 힘내라청춘'이 있습니다. 오늘은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족 중, 아는 지인중 만 25~33세에 자녀 분이 계시다면 예매를 해주는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당일 바로 이용은 하지 못하지만 대상 연령에 해당이 되신다면? 2일 전에 미리 승차권을 예매 할때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어서 가끔씩 주는 발권을 할때마다 운좋게 당첨되서 주는 10% DC쿠폰 보다도 훨씬 유용합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코레일 관련 열차 티켓의 경우 장애인 할인 등 여행상품, 정기권 등 정말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저도 일을 하려 수도권, 지방 등을 갈때는 케이티 엑스, itx 새마을 열차를 주로 이용하는 편인데요~ 코레일에서 혜택을 공짜로 주는 상품이 있는데요~ 모르면 손해 더라고요~ 대표적인 것이 오늘 소개드리는 힘내라청춘이 있고, 그밖에는? 청소년 드림, 기초생활, 다자녀행복 그리고  다량 발권시 우대해주는? 4인 동반석, 셋이서 3만원, 넷이서 99,000원, 넷이서 50,000원 이 있습니다.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가장 먼저, 인증을 하는 것이 우선인데요~ 위 사진과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KTX 힘내라청춘"을 검색 후 웹사이트 영역에 보시면 '할인승차권' 레츠코레일 홈페이지가 보일 것입니다.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이 상품은 만25세부터 만33세 이하의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이라고 나옵니다. 꼭 나이에 해당이 되셔야지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녀 또는 지인중 이 연령대에 해당하시는 분이 이용하실 수 있는 혜택입니다. 혜택을 보시기 위해서는 먼저 KTX 힘내라청춘 인증 을 하셔야 합니다. '동의하러 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코레일멤버십 로그인 아래에 보시면 멤버십번호로그인이 있고,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로그인이 있습니다. 코레일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으로는?

빨간색 문구 "힘내라 청춘 상품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시고, 개인정보 입력란에 빨간색 별표시 되어 있는 항목에 만약 내용이 없이 공란으로 되어 있다면 내용을 채워주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수정완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회원정보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위와 같이 [승차권예약] - [할인승차권] - [전체] - [힘내라 청춘]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 후 출발일을 최소 2일 후로 변경 하신다음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이름 개명을 하셨다면? 회원 기본정보에서 [개명신청]을 클릭 하시고, PASS 인증, 휴대폰 인증 등을 통과하시면 쉽게 개명 이름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KTX 힘내라청춘 상품은 2015년 09월 18일부터 코레일 대한민국의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새롭게 출시한 케이티엑스 상품으로 위의 안내와 같이 인증 절차를 거친 만 25세부터 만 33세의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 열차출발 1개월전부터 2일 전까지 홈페이지 홈티켓과 모바일 어플 코레일톡으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10% ~40%)입니다. 



좌석을 10~40% 까지 DC를 해주지만 특실 요금은 DC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나이제한이 만 25세 ~33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하는 상품입니다. 



그러면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할까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 KORAILTALK 코레일톡 앱을 설치 하신 후에 코레일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석삼자 아이콘을 클릭 후 [승차권 예매] - [정기·할인권]에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 보여지는 화면에서는? 여러 상품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중에 '힘내라 청춘' 상품을 터치합니다.



동의 안내에 보면 위 내용을 확인하셨으며 동의합니다. 에 [네]를 터치합니다. PC에서 인증을 했기 때문에 따로 인 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출발 역과 도착역을 선택 후 출발일을 2일 후 ~ 한달전 사이로 선택 하신 후에 [승객 연령 및 좌석수]에서는 어른 1명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열차 조회하기]를 터치합니다. 



할 인 상품이다 보니 매진이 많고, 최소 2일~ 1달내 기간을 두고 조회를 하셔야 되니다.  



특가 할 인을 적용해준 상품이다 보니 시간도 띄엄띄엄 있고, 열차에 따라서 할인폭이 많이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15:19에 천안아산에서 용산까지 가는 열찬느 10% DC 를 해주는데 15:15에 천안아산역에서 용산가는 열차는 40% DC를 해줍니다. 원하시는 열차를 선택하신 후에



좌석선택을 하시고, 예매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제창이 뜹니다. 



천안아산 역에서 용산 역까지 케이티엑스 운임이 할 인 전에는 13,700원 에서 8,400원 으로 40% DC 로 (5,300원 할 인)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 25세 ~ 만33세 연령에 해당 되시거나 지인, 또는 자녀분이 해당이 되신다면 열차 예매시 이렇게 DC 혜택을 받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몬 몬소리체 다운  (35) 2019.09.04
싸지방 유튜브 접속기  (46) 2019.09.03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78) 2019.08.27
2000년대 히트곡 모음  (62) 2019.08.23
갓피아 성경읽기  (80) 2019.08.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