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kakaotalk 을 사용시에 친구목록에서 닉네임 (이름) 오른쪽에 보시면 곡 제목 - 아티스트 이름 형식으로 적혀있는 문구를 보신 적이 있으실탠데요~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은 [프 로 필 편 집]에서 설정하실 수 있고, 노 래 길이가 약 1분 가량만 설 정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특징이라면? 플로팅 기능이 있어서, kakaotalk 에서 music을 재생중이었다면? 홈버튼을 눌러 밖으로 나와도, 노 래가 꺼지지 않고 계속 재생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자 임의로 4개의 레이아웃? 중 선택을 하실 수 있고,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리스트에 곡은 최대 30곡까지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3분 가량 원곡의 길이를 모두 재생할 수 없는 점은 아쉽지만, 짧게 잠깐 잠깐 음악 감상을 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겠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kakaotalk 앱에 들어가셨다면?

하단 항목중에서 

 

[친구] 항목을 선택 하시면?

본인의 계정 프사 사진이 보일 것입니다. 좌측 맨 상단에 있습니다. 저는 사진을 추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본 프로필 사진 없을때 나오는 그 사진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나와의 채팅 이 있고, 그 옆에 [프 로 필 편집] 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을 하시려면?

[프 로 필 편 집]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카메라 모양 아이콘 옆에 음표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을 하기 위해서 

위와 같은 4개의 레이아웃 중 사용자가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두번째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어서 두번째 항목을 선택 했습니다.

 

 

 

그러면 잠시후에 위와 같이 [프로필뮤직 추가] 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곡, 앨범, 아티스트 명으로 검색을 할 수 있고요~ 보다 쉬운 music 찾기로는 [인기프로필] 에 가면 인기 곡들을 알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종영한 드라마 <호텔 델루나> 를 너무 재미있게 잘봐서, 아이유 노래로 지정을 했습니다. 아이유 <가을 아침> 이란 곡이 19위 순위에 있더라고요~ 이 곡으로 듣고 싶으시다면? 선택 하신 후에 아래에 초록색 버튼 [추가하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항목에 선택을 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완료]를 터치합니다.

프로필 뮤직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는 곡은 최대 30곡까지 추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완료를 누르면?

 

 

 

두번째 선택한 레이아웃 항목이 적용되어 

노래 제목, 아티스트 명 순서대로 액자 형태로 들어갑니다. 레아이웃 형태에 따라 보여지는 화면은 달라집니다. 이대로 적용을 원하시면 우측 상단에 [완료]를 터치해주시면 되고요~ 현재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남은 3개의 레이아웃 중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을 마친 것이고요~ 

이제 music을 플레이 재생하려면? profile 화면에서 하트 옆에 > 재생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재생목록 업데이트 안내, 음악을 재생할 때마다 새로운 곡으로 재생목록이 채워집니다. 기존에 감상한 곡들은 플레이어 재생목록 > 이전 재생목록에서 확인해보세요~ 재생하시겠어요? 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음악이 재생됩니다. 

이 상태로 좌측 상단에 X를 터치후 kakaotalk 밖으로 나오면? 

 

 

내 kakaotalk profile 사진 옆에 보시면 

가을 아침 - 아이유 라고  노래제목 + 아티스트명 순서대로 문구가 표시가 되고~ 노 래는 현재 재생중이므로 사진과 같이 우측 하단 부에 보시면 작은 재생창이 뜹니다. 재생목록에 다른 곡들이 있으시면 >I 를 누르면 다음곡, I I 는 일시정지 입니다. 곡 제목을 터치하면?

 

 

프로필 뮤직 (듣기, 편집), 마이뮤직 가기 메뉴가 나옵니다. 아까 그 화면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른 곡을 추가하거나 노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후 

재생을 해놓고, 홈버튼을 눌러 밖으로 나와봤습니다. 플로팅 기능이 있어서, 음악이 꺼지지 않고, 계속 재생이 되더라고요~ 대시보드에 가보니 46초로 약 1분이 되지 않은 길이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더라고요~ 3분이 아닌 것이 아쉽지만, 맛보기 용으로는 충분한 길이인 것 같습니다. ^^

 

 

아이폰은 알림센터에서도 > , I I 버튼을 눌러 음악 재생을 일시정지 , 다시 재생 시킬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도 동일하게 할 수 있고요~ 

 

 

만약 이전처럼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를 설정 해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아까와 같이 [프 로 필 편집]에 들어가셔서 

 

 

레이아웃 테두리 박스에 보면 X, 연필모양이 있는데요~ 연필모양 아이콘은 편집을 할 수 있고, X는 끌 수가 있습니다. X를 터치 후 

 

 

우측 상단에 [완료]를 눌러주시면 이전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을 하기전 초기 설정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akaotalk 사용시 현재 감정 등을 나타내는 상태에 문구와 함께 지금 듣고 있는 곡들을 남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16) 2023.11.10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6) 2023.11.02
카톡 채팅방 숨기기  (27) 2023.10.17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96) 2023.10.10
카톡 단체방 만들기  (74) 2023.09.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