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기프티콘 문화가 생기면서 특별한 기념일, 친구의 생일, 명절에는 현금으로 주기가 부담이 될때 카카오톡 선물하기 로 기프트를 보내게 되는데요~ 평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구입하거나 다른 사람으로부터 받은 기프티콘 상품이 사라졌다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또다른 문제로는? 카카오톡 선물함 에 접속이 불가능한 오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는 여러 원인들이 있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입니다. 어떻게 해결을 해야하는지 제가 도와드릴 것입니다. 현재 불편을 겪고 계신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분들이 과거에 혹은 최근에 이런 kakaotalk giftcon 관련 Error 를 경험하셨다면?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결이 될까? 고객센터에 문의해야하나? 스마트폰을 포맷 해야하나? 등등 여러 생각을 하실 것 같은데요~ Error 해결을 위해서는? kakaotalk 캐시데이터 삭제 와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하기 를 해야하는데, 기프트 관련된 페이지에서 1:1문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데스크톱용 KAKAOTALK 이 아닌 모바일 카톡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채팅 탭에서 상단에 음표모양 옆에 있는 '설정'앱에 들어가주세요.

 

편집, 채팅방 정렬, 전체 설정 메뉴가 나오면? '전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정] - [기타]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이 Error 는? 선물함 페이지에 접속이 안되는 Error, 최근,과거에 받았던 기프트 항목이 화면에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을때 사용자가 대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두번째 방법인 kakao 고객센터의 1:1로 문의하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상품이 사라진 경우에는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기타] - [저장공간 관리]에 들어가주세요. 최신형 스마트폰은 [채팅방 용량 관리]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류 문제가 생기는 원인 중 하나로는?

저장된 캐시 데이터로 인해서 이런 이슈가 생길수도 있는데요~ 캐시에는 (임시 저장된 데이터)가 포함이 되는데, 용량 한도를 초과하게 되면 기프트를 받았음에도 도착이 하지 않거나 하는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시로 비워주시는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더라도

 

채팅방에서 친구와 주고받았던 (사진, 음성메시지, 동영상) 등은 사라지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눌러 주세요. 이후에 받는 기프트는 정상으로 받게 됩니다. 이전에 사라진 기프트가 있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두번째 방법인 '카카오 고객센터' 1:1문의하기 를 통해 고객센터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방법 - 두번째 방법 입니다.

사진과 같이 N포털에서 직접' 카카오톡 고객센터' 를 검색하셔도 되고 (바로가기) 를 통해 1:1 문의하기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쉽게 접속을 하실수 있습니다.

 

직접 검색을 통해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고객센터에 접속을 하셨다면? 이런 화면이 나올건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다음 화면에는? 자주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10:00 ~18:00까지 입니다. 챗봇으로 대화를 할것이 아니기 때문에 노란색 kakaotalk 아이콘 옆에있는 1:1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양식은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습니다.

문의유형 1, 2를 보기에서 메뉴를 선택 후 주문하신 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하고요~ 여기서 주문번호는? 기프티콘을 결제시 이메일에 내역 메일이 오는데요~ 거기에 적혀있는 주문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어요. 이후 문의내용은? 구입한 선물이 사라졌다고, 복구를 원한다고 적어주시면 되고요~ 파일첨부하기에는 jpg, psd, png, tif, zip, pdf, hwp 등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데요~ 사진은 꼭 첨부를 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문의유형 1과 2를 보면?

보기 문항은 사진과 같습니다.

서비스이용에 불편을 겪은 것이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 선물함 복구 를 각각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하는 방법

문의유형에는 1. 서비스이용, 2. 선물함 복구

주문번호는 이메일 구입내역에서 번호를 찾아서 넣어주시고, 문의내용에는 기프트 상품이 보이질 않는다는 내용으로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을 받을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꼭 입력해주셔야하고 아래에 필수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항목에 모두 체크 후에 [문의접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을 받으면 문자메시지, 이메일로 각각 답변을 받게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문제로 불편을 겪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해결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글이 꼭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60) 2023.11.21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16) 2023.11.10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46) 2023.10.25
카톡 채팅방 숨기기  (27) 2023.10.17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96) 2023.10.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