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없고, 갤럭시의 최신폰에는 있는 Dual Messenger 기능으로 kakaotalk Messenger 를 동시에 두대를 켤 수 있고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갤럭시 최신폰에는 멀티유심을 장착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는 국내의 대표 통신사 3사의 USIM이고, 또다른 유심은? 알뜰폰 유심을 사용하시거나 해외에 여행시 사용하는 USIM을 꽂아 두개의 번호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의 Dual Messenger 기능은 동일한 앱을 하나 더 설치해 각각 다른 계정으로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kakaotalk 의 경우에는 전화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두개의 유심을 장착 후 이용을 하시거나 가상전화번호를 통해 다른 전화번호가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아이폰에서는 없고, 갤럭시 최신폰에 있는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현재 저는 아이폰 11 pro 와 갤럭시노트 10 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이 편한 기능들도 있지만 iPhone에 없는 기능이 갤럭시에 있기 때문에 갤럭시 기기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Dual Messenger 기능은? 모든 앱이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는 SNS 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텔레그램, 트위터, 인스타그램, 텀블러) 정도 인데요~ Skype, 텔레그램, 카카오톡,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인스타그램, 네이버밴드, 트위터) 는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빠른 설정창 또는 바탕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유용한 기능]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유용한 기능에는? 위 사진과 같이 게임런처, 동영상 향상 기능 등이 있고, 가운데 보시면 '듀얼 메신저' 가 보일 것입니다. 두 번째 계정으로 즐겨 사용하는 소셜 앱에 로그인해 보세요. 라고 적혀있는데요~ 모든 앱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지원을 하는 앱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위와 같이 갤럭시에서 Dual Messenger 항목에 들어가면?

사용 가능한 앱이 나옵니다. kakaotalk 앱에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kakaotalk Dual App 을 설치할까요? 라고 묻는 창이 나옵니다. 설치를 터치해줍니다. 다른 소셜앱의 경우 기존 부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해 사용이 가능하지만 kakaotalk은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동시에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휴대폰의 전화번호 외에 추가적인 번호가 있어야 하는데요~ 2개의 USIM을 장착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통신사 + 알뜰폰 통신사) 해서 번호가 2개면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외에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넥스트 나우 앱을 통해 가상 전화번호를 만들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4/15 - [IT관련/카카오톡] - textnow로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kakaotalk 은 추가적인 전화번호가 필요하지만 다른 SNS는 ID 가 여러개 이시라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는?

위와 같이 KAKAOTALK DUAL APP install 을 완료했어요. 라고 메시지가 나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kakaotalk dual messenger 를 사용하기 전에 다른 앱들도 원하시면 설치를 하실 수 있는데요~ (Skype, 텔레그램, Facebook, Facebook Messenger) 등을 설치 후 사용하실 수 있고, 네이버밴드(Naver Band), 트위터(Twitter), 인스타그램(instagram)는 사용할 수 없더라고요~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을 보기에서 모두 설치를 해봤는데요~ 이렇게 설치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보기에 좋게 홈화면에 추가를 해서 정렬을 해봤습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의 아이콘을 보시면? 우측 하단에 동그라미가 두개가 그려진 것을 Dual Messenger 앱이구나 바로 알 수 있는데요~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이 kakaotalk 이용 안내 라고 나오며 (전화, 저장, 주소록)에 허용하기를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 가상전화 번호를 통해 카톡 부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들은? 내 연락처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할 필요가 없으시겠죠? 거부를 하시면 되겠고요~ 2개의 USIM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들이 자동으로 추가가 되기 때문에 허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를 실행 후 처음에는 전화, 저장 주소록의 권한 허용 창이 나오고 두번째는 위와 같이 동일한 기기에서 kakaotalk을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라고 나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려면 기존의 인증하신 번호와 다른 전번으로 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 화면이 중요한데요~

첫번째 항목인 kakao계정 로그인 을 클릭하시면 기존의 계정과 중복사용이 되게 되고, 해외 가상전화번호 또는 또다른 장착되어 있는 USIM을 사용중이시라면? 두번째 항목인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클릭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에는 없고 갤럭시 에만 있는 기능인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105) 2023.12.06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60) 2023.11.21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6) 2023.11.02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46) 2023.10.25
카톡 채팅방 숨기기  (27) 2023.10.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