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는 국민 메신저 앱 입니다. 카톡을 시작할때 별도의 회원가입이 아닌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통해 1인 1개의 계정만을 사용할 수가 있게 되어있는데요~ 부득이 한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이런경우는 어떨까요? SKT에서 데이터 함께쓰기 서비스에 가입하게되면? 2회선 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데이터 함께쓰기 서비스를 가입하고 유심을 구입해서 새로운 번 호를 받으셨는데, 나중에 통신사를 변경해서 그 번 호로 가입된 폰은 더이상 사용할 수가 없게 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보통 (군대, 해외 유학, 국가고시 시험준비)로 이런 경우에는 '카톡 전화번호 변경'이 필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 계정 이메일을 변경하는 과정은 복잡하고,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아야 하지만,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작업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저는 지금 현재는 LG U+ 통신사에 가입되어있고, 이전 통신사는 SKT 였는데요~ 부가 서비스중 "데이터 함께쓰기"를 하면 2회선 까지 무료로 유심을 별도로 구입하면 새로운 번 호를 받을 수 있더라고요~ 군대에 가거나, 국가고시 (중요한 시험을 준비중)이거나 태블릿 pc 디바이스도 개통을 원하시는 경우에 보통 "데이터 함께쓰기" 서비스에 가입을 하실 것 같은데요~ 그밖에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을 하는 이유는? 카톡 부계정을 텍스트 나우 같은 어플을 이용해 만드셨는데~ 무료 이용기간이 끝나서, 다시 갱신을 원하시는 분들.. 기존 번 호로 가입은 되지만 kakaotalk 앱을 지우셨거나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주소 및 아이디 만으로 로그인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반드시 이전에 사용하시던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그 Number만 아신다면? 새로 텍스트 나우 TextNow 앱을 이용해 새로운 가상번호를 받고, 기존 계 정으로 이어서 사용할 수가 있더라고요~ 

 

 

보통은 새로운 폰을 구입하실때 조건이 너무 좋아 번 호 이동을 하는 경우, 중고폰 구입후,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을 하실탠데요~

설정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먼저, 사진과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바탕화면에 있는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최신버전의 카카오톡 은 기본 화면이 [채팅] 항목에 위치해 있을 것인데요~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을 하기 위해서는?

최상단에 위치한 본인 (프로필 사진) 지정을 하셨다면? 사진이 보일 것이고, 지정하지 않으셨다면? 저처럼 그냥 프로필 아이콘만 보일 것입니다. 본인의 닉네임 이름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최신버전은 모두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공통입니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을 하려면?

[계정] - [ 전화번호]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메일, 계정 관리 항목이 있는데요~ 이둘은 오늘 주제와 관련이 없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원래는 kakaotalk app을 시작시에 본인의 휴대전화를 적으셨다면?

+82 로 시작할 것입니다. +1 (531)은 미국 Number 입니다.  

 

아래에 설명을 읽어보면?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를 변경합니다. 계속 진행하시려면 전화번호 변경 버튼을 눌러 주세요. 라고 적혀있는데요~ 아래에 노란색 [전화번호 변경]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kakaotalk 계정 비밀번호를 확인해 달라는 창이 뜹니다. 초기에 가입시 입력했었던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계정 가입시 패스워드를 적으셨다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는 새로운 휴대전화로 인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음성 전 화 가 아닌 MMS 문자메시지로 인증넘버가 오고, 그 Number를 보기 화면에 입력하시면 기존 계정을 새로 변 경한 Number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최근에 실수로 부계정의 스마트폰에서 앱을 삭제해버려서 텍스트나우로 새로 가상 Number를 받아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을 했습니다. 다행히 기존 계정 정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돈뿌리기  (2) 2023.12.15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105) 2023.12.06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16) 2023.11.10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6) 2023.11.02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46) 2023.10.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