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돈뿌리기

카톡 돈뿌리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돈뿌리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kakaotalk 은 채팅 기능 외에도 일상에서 소소한 재미를 주는 게임들이 있는데요~ 3인 이상이 채팅방에 접속한 단톡방(단체방)에서 kakaopay 페이머니를 친구들, 지인들에게 랜덤으로 나눠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톡 돈뿌리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사용의 제한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kakaopay 서비스에 가입을 하셔야 머니를 받을수도 있고, 내가 친구들, 지인들에게 일정한 money를 랜덤하게 나눠줄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카카오톡 돈뿌리기 를 하려면 단계별 과정이 있는데요~ 그전에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정보로는? 방장, 참여자 상관없이 이 기능을 사용을 할 수는 있지만 kakaopay 에 가입된 사용자여야 하고, 해외폰, 가상전화번호로 만든 계정으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세컨 휴대폰으로도 불가능합니다. 1인 1개의 kakaopay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 돈뿌리기 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첫번째 단계 과정 입니다.

먼저, 머니를 친구들, 지인들에게 랜덤하게 나눠주실 놀이를 하실 분은?

kakaopay 페이머니에 충전을 해주셔야 합니다. 충전 금액은 기본 (최소) 10,000원 부터 충전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단계는?

카톡 돈뿌리기 를 하려면 최소 인원이 3인 이상 채팅방 (단톡방)을 만들어야 합니다. 하단에 친구목록에서 '상단 사람모양 아이콘을 눌러' 새로운 채팅 > '일반 채팅'에 들어가서

 

위와 같이 대화상대를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카톡 돈뿌리기 를 할 인원을 초대하셨다면?

문구를 아무거나 작성해주시고요~ 사진과 같이 세번째 단계는? + 버튼을 클릭 후 이어서 [송금]을 눌러주세요.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뿌리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카톡 돈뿌리기 - 네번째 단계

친구들, 지인들에게 머니를 랜덤하게 나눠줄 총 금액(원)을 입력해주시고요~ 아래에는 줍기가능한 인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명이 접속한 방(나 포함) 이라면? 나를 제외한 (3명)인원만 머니 줍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조건으로 왼쪽 사진과 오른쪽 사진의 하단의 문구를 잘 읽어보면?

 

1명 줍기 가능일때는?

선착순으로 1명이 뿌린금액을 모두 갖습니다.

 

3명 줍기 가능 (사용자가 1명 이상으로 올리기를 했을때)

선착순으로 n명이 랜덤금액으로 나눠 갖습니다.

 

차이가 있습니다. 오른쪽은 뿜빠이로 나누는것이고, 왼쪽은 선착순으로 가장 먼저 클릭을 한 친구, 지인이 그 money를 차지하는 것이죠. 위의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카톡 돈뿌리기 - 노란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방의 참여한 사용자들 이름이 나오고, 채팅방의 금액을 확인해 달라는 문구가 보이죠?

또한 나눈 금액은 10분 동안 줍기가 가능하며, 만약 10분이 지나서 아무도 줍지 않게 되면 금액은 다시 리턴 (되돌아) 온다고 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카톡 돈뿌리기 - 설정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설정한 조건이 나오는데요~ 금액은 랜덤!, 총 500원을 걸었고, 3명의 인원이 각각 머니를 줍기 했을때 최대 얻을 수 있는 money는 263원 입니다. 기회는 선착순 3명에게만 있다고 합니다. 제한 시간은 10분입니다.

 

이렇게 말풍선이 만들어지면?

기존의 충전했던 Pay 에 들어가면 500원이 차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돈뿌리기 를 하다가 10분이 거의 다 되면? 

사진과 같이 마감임박! 이라고 알려줍니다.

 

단톡방 총 4명 인원으로 했다가, kakaopay 에 가입되지 않아서 돈줍기를 할 수가 없어 한명을 초대해서 다시 참여를 해봤습니다. 아까와 조건이 조금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죠?

기회는 선착순 4명에게만, 10분 마감에 총 금액은 아까와 동일한 500원, 최고는 222원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서 뿌리기 끝 이라고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 메세지가 나오자 마자 클릭을 하면 머니 줍기를 할 수가 있지만, 1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money를 뿌 린 사람에게 다시 돌아갑니다. 

 

카카오톡 돈뿌리기 를 한 사용자가 아닌 친구, 지인의 화면에서는?

단톡방에서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줍기'를 누르면

 

줍줍슥슥 - 줍기성공

181원 이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고

 

다시 줍기를 시도하지만

총 5명이 참여한 방, 나 제외 4명만 줍기가 가능하고, 금액은 최고 222원이고, 실제로 줍기를 하면 그보다 낮은 금액을 얻게 됩니다. 또한 한명이 다 머니를 가져가는 것이 아닌 경우라면? 한번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시 money를 나눠준 계정으로 가서 보면?

누구누구가 머니를 주웠는지 알 수 있는데요~ 총 4명이 친구가 참여를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한명만 참여를 해서 181원을 가져갔고, 나머지 3명은 참여를 하지 않았다면? 제한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나머지 금액은 머니를 나눈 사람에게 되돌아갑니다.

 

페이머니 내역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319원이 반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일상에서 친구들과 단톡방에서 주식 가격이 올라서 수익이 생겼을때, 좋은일이 생겼을때 회식비를 낼때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돈뿌리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번역기  (12) 2023.12.25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4) 2023.12.17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105) 2023.12.06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60) 2023.11.21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16) 2023.11.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