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연락처에 없는 전화번호로부터 전화나 메시지를 받았을 때 스팸인지 아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오늘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앱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이전에도 유사앱은 많이 있었지만, 광고, 스팸전화 차단, 사용자간 정보 공유도 가능한 전 세계 7억 건 이상, 국내 최대, 최고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발신자의 정보를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 앱인 Whoscall 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요즘은 스팸전화 보다 더 무서운 것이 바로 "보이스피싱" 입니다. 쓸데 없는 전 화가 걸려왔을때 미리 실시간으로 발신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면? 보이스피싱 등 텔레마케팅 광고 통화를 받아 시간을 낭비하지 않거나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런 취지로 만든 앱 입니다. 


요즘도 어김없이 하루에 스팸문자, 통화가 오더라고요~ 정말 요즘 시대에 필요한 앱인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whoscall 은?

아이폰 iPhone AppStore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Android Google Play Store 구글플레이스토어


에서 무료로 설치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인앱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료인 대신에 앱내에 광고가 조금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로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App Store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Google Play Store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아래와 같이 



후스콜 을 검색하면?

전 화 기 아이콘에 whoscall 이라고 초록색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whoscall 은 초기에는 평점이 좋았던 것 같은데요~ 오늘 다시 들어가니까 각종 버그 등이 있어서 그런지 최근에 업데이트를 해줘서 이상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별점이 5점 만점에 3점으로 보통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앱입니다. [설치]를 터치 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로 OK 입니다.

바탕화면에 설치된 whoscall app을 터치해주세요.



처음 시작 화면으로는? 위와 같이

알림을 보내고자 합니다. 라고 화면이 나오는데요~ 경고, 사운드 및 아이콘 배지가 알림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더욱 강력해진 후스콜 '귀찮은 스팸전화 미리 차단하세요!'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아래에 [활성화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스팸번호 확인 및 차단 기능 활성화 방법에 대해 잘 알려주는데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 [ 전화] 순서대로 들어가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전 화] -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과거에 차단된 스팸번호 등 이력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차단된 연락처] 항목에 들어가셔서 차 단된 number 를 해제 하시면 다시 통화가 가능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전 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항목에 들어오셨다면?

사진과 같이 '후스콜' 이 보일 것입니다. 버튼이 왼쪽에 이동해 있을 것인데요~ 오른쪽으로 버튼을 이동시켜주세요. 해당 앱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면 아이폰 알림센터에 위와 같이

성공적으로 활성화 되었습니다. whoscall 로 돌아가 오프라인 데이터베이스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안내에 따라 해줍니다. 




오프라인 데이터 베이스가 무엇이냐면?

사용자들이 스팸 통화 등을 받고, 등록을 해서 정보 수집이 되면 데이터 베이스에 기록이 됩니다. 그 정보를 의미합니다. 오프라인 데이터 베이스를 받아 놓으면 해당 번호로 통화가 오거나 무자 등을 받게되면 어디서 부터 걸려온 전화인지 만약 데이터 베이스에 정보와 일치하는 Number면 발신자 표시가 뜹니다. 


처음에는 매우 위험 발신자 정보 데이터베이스가 다운로드 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뜹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운로드]를 터치합니다. 



텍스트 정보이기 때문에 많은 저장용량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100% 까지 금방 되더라고요~ 



100% 완료가 되면?

실시간 스팸확인 및 차단기능 활성화 완료! 라고 뜹니다. [수신화면 미리보기]를 터치하면? 




실제 스팸 Number로 전 화가 왔을때 화면입니다.

위에는 Number , 아래는 인터넷가입권유 라고 나옵니다. 미리보기 종료를 하려면 하단의 '거절' 버튼 밀어서 종료를 합니다. 




오프라인 데이터 베이스 다운로드를 마치셧다면?

위와 같이 보호 중이라고 뜰 것입니다. 총 157,801개의 번호 정보를 식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많네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로!

오프라인 DB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이렇게 [최근 통 화] 에 들어가시면?

최근에 걸려온 통 화가 어디로 부터 왔는지, DB에 제보된 자료가 있다면? 바로 뜹니다. 후스콜: 택배, 검찰청, 아동 여성 장애긴 경찰지원센터

라고 뜹니다. 




그리고 이런 Number도 있는데요~

느낌표 ! 최근 통화가 많은 번 호 라고 저장되어 있는 것은 출처가 불분명한 경우 입니다. 


이런 건 받지 마시길 권해드립니다 ㅠㅠ

그냥 찌지직 소리만 나고 끊어지는 경우도 있고, 여러 종류이더라고요;;



아래 방패모양 아이콘 옆에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전화번호로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직접 검색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 검색 서비스 역시 whoscall DB 157,801 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여기에 없는 Number는 결과에 나오지 않습니다. 



117 을 검색해보니

학교폭력 신고를 하는 곳이라고 뜹니다. 정부기관이죠? 



1577-3033 은 한국버추얼페이먼트 기업 & 기관 이라고 합니다. 

ISP안전결제, 기관이라고 아래에 이용자 보고 내용에 보시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통 화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로 가능합니다. 

하단에 [차단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마트 차단을 할수가 있는데요~ 기준은? 위험지수가 매우 높은 스팸번호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서비스 입니다. 이 기능은 가능하시면 그냥 사용하지 마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은행권에서 가끔 걸려오는 전 화도 있는데요~ 마케팅으로가 아닌 한도초과, 해외송금 등이 올때도 은행에서 걸려오는 전 화가 좀 있습니다. 유사한 번호도 차단이 되어 나중에 필요한 전 화를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whoscall app은 발신자 정보만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밖에 기능들은 개인적으로는 그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을 안한 사이에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위와 같이 '기억하기' 기능도 있어 (식당 예약, 병원, 택배 기사님 등) 전 화 번 호 식별을 위해 기기의 연락처에 저장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기사님이나 병원 등 전 화는 메모 에 따로 기록해놓는것이 나중에 보기에도 좋고, 정리할때 더 도움이 되더라고요~ 택배도 어느 택배, 등을 택배별로 정리해서 메모를 해놓으면 찾을때도 쉽고, whoscall에서 어디 택 배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택배 라고 문구가 뜨면 전 화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에 돋보기 모양 검색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최근에 검색한 Number 정보가 뜹니다. 학교폭력 117, 한국버추얼페이먼트 등이 보입니다. 지금까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앱을 이용하면 발신자 정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보이스피싱, 스팸전화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전 화를 받게되면 꼭 끊지 못하고 40분, 1시간, 2시간 동안 전화기를 붙잡고 계속 설명을 듣고 계신분들이 계신데요~ whoscall app을 통해 더이상 어려움, 불편함, 보이스피싱 사고 등 예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