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Phone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기를 사용하시다 중요한 메세지, 사진 같은 데이터를 실수로 삭제를 하셨거나, 어느날 갑자기 Message가 사라진 적이 없으신가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이름은 Bitwar iPhone Data Recovery 인데요~ 아쉽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rogram은 아니고, 유료로 결제 후 이용을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하셔도 스캔한 결과값의 중요한 내용, 사 진 등은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기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iPhone 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휴대폰에 Message가 가득차 초과를 하게되면? 기존 메시지가 날라가고 새로운 Message 로 채우게 되는데요~ 여기서 손상된 메 시 지는 아쉽게도 이번 내용에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복구를 시킬 수는 없습니다. 메세지 보관 양을 초과해서 날라간 경우가 아니라 실수로 삭제를 한 경우면? 복구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경우에 실수로 Data를 지우고 복구를 시켰을때 복원이 100%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지운 파일이 손상이 얼만큼 되었는지에 따라 복원이 가능한 것이 있고,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를 위해서 Bitwar for iPhon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iPhone 데이터복구' 라고 입력 하신 후에 Bitwar for iPhone 이라고 나온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거나 아래에 바로가기를 이용해주세요.


iPhone 용 (바로가기)

Android 안드리오드 용 (바로가기)



위에 첨부드린 바로가기 링크에 들어가시면?

Bitwar 공식 사이트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Android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들은 안드로이드 바로가기에 접속하셔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주시고요~ 아이폰 사용 유저분들은?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이 검정 화면이 뜰 것입니다. 운영체제 환경에 따라서 Download 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설치할 수 있는 insta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요~ 그 아래에 맥 OS 버전 에 다운로드 밑줄 그어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MacOS에서 설치할 수 있는 맥용 설치버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맥킨토시 운영체제가 주 사용하는 운영체제라 맥 환경에서 설치를 했습니다.

맥에서는 dmg 이고,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는 exe 파일로 받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BitwariPhoneSetup.dmg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Installation of Bitwar iPhone Data Recovery for Mac 

보라색 Bitwar iPhone Data Recovery 앱 아이콘을 Applications (운영체제) 아이콘으로 끌어다 넣어 (드래그 앤드 드롭)해 주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전 단계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 해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하단 Dock 에서 [운영체제]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찾아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보라색 아이콘 입니다.




바로 실행이 안될 건데요~

위와 같이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열겠습니까? 화면이 나오면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사용법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 program 은 복구하려는 data 유형을 두가지 중에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1. Recover From iOS Device (아이폰 장치에서 복 구)

2. Recover from iTunes Backup File (아이튠즈 백업 파일에서 복 구)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Connect iOS device to computer 라고 나오죠? 아이폰을 PC에 연결을 하면? 기기를 잠금 해제 한 후 다음 [신뢰]를 누릅니다. 그러면 연결이 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지원하는 기기: (iPhone 7 +, 7, SE, 6s, 6S Plus, 6, 5s, 5c, 5, 4s, 4) , iPad ( Pro, Air, mini, iPad), iPod Touch ( 5, 4)

지원 되는 파일 형식: (연락처, 메시지, 통화 기록, 메모, 사진, 비디오, 캘린더, 미리 알림, 책갈피, Messenger, 음성 메모, 음성, 책갈피, 앱의 사진, 앱의 비디오, 앱의 문서)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사용법으로 PC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저처럼 영문으로 나올 수 있는데요~ 복 구를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Message 메시지 , Call Logs 통화기록, Contacts 연락처, Boomark 책갈피, Reminders , Notes , Calendar, Photo, Videos, Message Attachments , Notes Attachments, Voice Memos) 등이 있습니다. 복 구 유형은? iTunes 백업 파일에서 복 구 가 아닌 iOS 디바이스에서 리커버리 항목에서 스캔 작업을 하기전 화면입니다.



여기 항목중 제가 필요한 것은 Messages 메 세 지 와 메 세 지 첨부물 이기 때문에 두가지 항목만을 선택 했습니다. 만약 모든 항목들을 다 복 원 하시려면 [Select All]을 클릭 하시면 전체 선택이 됩니다. 스캔 작업을 원하시면? [Start Scan]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Backup is running, Please keep the connection between the device and computer.. 문구가 보이고 아래에는 Please wait.. the backup speed depends on how many files you have selected. (백업 속도는 선택한 파일 수에 따라 다릅니다.) 라고 나옵니다. 1~4분 정도 기다리면?



디바이스 이름, 디바이스 유형, 버전, 시리얼 번호 등 정보가 나오고, 위에는 Scaning Messages.. 퍼센티지 (작업 공정)이 나옵니다. 100%가 되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 메시지에서 초록색 체크 표시 화면으로 변합니다.

1. Scan Complete. (스캔 완료) 

2. Select a type from the directory tree on the left to preview the data. (데이터를 미리 보려면 왼쪽의 디렉토리 트리에서 유형을 선택하세요.)

3. if the required data is not found, it may be overwritten with the new data. (필요한 data를 찾지 못하면 새 데이터로 덮어 쓸 수 있습니다.


3번이 Data recovery를 할때 위험한 내용입니다. 데이터 복구를 하는 전문업체에서도 본 작업을 하기 전에 백업 같이 본뜨는 작업을 해놓고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는데요~ 바로 새로운 데이터로 덮어 쓰게 되면 원본 파일에 손상이 발생해 복 구를 할 가능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손상 정보에 따라서 복 구가 될수도 있고, 복원 못할 가능성 여부는 원본 손상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말 중요한 Data 를 살려내 시려면? 이런 프로그램을 바로 이용하시는 것보다는 전문업체에 의뢰를 하시는 것이 좋고요, 이런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했다가 오히려 Data가 손상되는 경우가 있어, 건드려 놓은 상태에서는 Recovery 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덜 중요한 Data를 살리시려면? 이런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스캔이 100% 완료되면?

초기에 선택하셨던 항목이 왼쪽 Tree 트리맵에 나올 것입니다. 저는 메 세 지와 메세지첨부물 을 선택 후 스캔을 했기 때문에 두 항목만 나옵니다. 첨부물에는? 문자 안에 첨부한 (사진, 동영상) 같은 멀티미디어를 포함합니다. Message Attachments 항목을 클릭했더니 이렇게 사진 자료들이 나옵니다. 예전에 문자를 다른 사람과 주고받았을때 받았던 사진들 입니다. 



이번에는 Meessages 항목을 클릭 해봤습니다.

All Contact (모든 연락처) 에 보면 전화번호가 나오고, Unknown 이라고 표시되고, 각 항목을 클릭했더니 텍스트 내용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첨부물은? * 별표로 표시가 되더라고요~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 Bitwar iPhone Data Recovery 프로그램 사용법으로

무료 환경에서는 스캔만 가능한데요~ 이렇게 스캔결과에서 그냥 번호와 안에 텍스트 내용을 확인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실수로 지운 메 세 지를 다시 확인할 때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유료 버전과 차이라면? 살려내기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오른쪽 아래에 [Recover to Computer]를 클릭 했을때 인데요~



Please register an account before restoring data. (데이터 복원하기 전에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OK를 누르면?



위와 같이 Registration 등록하는 창이 뜹니다. 

Email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 , 패스워드 확인 후 Register를 누르면? 유료로 결제하는 창이 뜹니다. 꼭 등록 후 결제를 해야하는 유료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텍스트 내용, 복원 가능한 사진 자료는 충분히 PC에서 복사, 캡쳐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하는 Bitwar for iPhone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에 대해 소개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튤립 배경화면  (48) 2019.11.02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76) 2019.10.23
금영 노래방 번호 검색  (22) 2019.09.26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후스콜  (96) 2019.09.21
네이버 사진 번역기  (50) 2019.09.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