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하더라도 모바일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일이 그리 많지 않았었는데요~ 이제는 꼭 PC환경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동영상 편집, 사진 편집 등은 전문 앱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간단한 (그리기 & 카메라, 무료 스티커, 사진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는 PicsArt Photo Editor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지만 인앱 구매 제공으로 앱안에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앱이고요~ 무료버전도 있는 반면 유료 Gold 버전이 있습니다. 유료 골드 버전은? 월간 일정 금액을 내고 구독형식으로 결제 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골드 버전이 아닌 일반 버전을 충분히 체험해보시고, 모든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는 Gold 유료 버전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 글의 주제인 '사람지우기'는? 저는 pc환경에서는 어도비 Photoshop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요~ 사용하는 도구로는? "복제 도장 도구"를 이용합니다. 모든 사진에 다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물론 포토샵에 능숙하신 분들은, 디자인쪽 일을 하시는 분은 거의 완벽하게 합성을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원본 사진이 너무 좋지 않은 경우에는 합성도 안되는것은 전문가가 일반인이나 같더라고요. 모바일에서도 PicsArt Photo Editor 라는 앱을 이용하면 포토샵의 '복제 도장 도구'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합성해 '사 람 지 우 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중요한 사진의 경우에는? 그냥 PC환경에서 작업을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한땀한땀 따야 눈에 보이지 않게 복제한 티가 나지가 않는데요~ 모바일에서 작업을 하니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나하나 해야해서 마우스로 할때보다 훨씬 더 번거롭더라고요~ 작업시간도 더 걸렸습니다. 작업 하실때는? 정말 합성하기 쉬운 그런 이미지를 할때만 모바일에서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사 람 여러명 나오고, 주변 배경도 좋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모자이크나 블러 처리를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작업이 쉽지 않습니다.



PC환경에서는 Adobe Photoshop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진과 같이 [복제 도장 도구]를 이용해서 '사람지우기'를 할 수가 있는데요~ 모든 사진에 다 적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고, 배경화면과 제거하고자 하는 인물 주변이 깨끗해야 더 하기가 쉽습니다. 여러 인물이 나오고, 각기 다른 방향으로 찍혀있고, 주변에 배경이 그라데이션 처럼 불규칙 패턴이 있는 경우에는 복제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를 하기 전에

PicsArt Photo Editor 앱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아이폰은 App Store 앱스토어 (바로가기)

안드로이드는 Google PlayStore 구글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에서 무료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바로가기 를 터치 후 접속을 하셔도 되고요~ 아니면

직접 사진과 같이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픽스아트'라고 검색을 하시면?

검색결과로 PicsArt 포토 & 동영상 에디터 라고 나옵니다. [받기]를 눌러주세요.



아이폰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Touch Id로 설치 라고 나올 것입니다.

지문인식 후 설치를 해주세요.



PicArt Photo Edition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열기]를 눌러주세요.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초기 화면이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이메일을 통한 '계정 만들기'를 하시거나 페이스북, Snapchat과 연결을 통해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메일을 통하면 별다른 인증 없이도 간단히 가입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적으신 다음 계정 만들기를 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위와 같이

유료 결제를 요구하는 창이 나옵니다. 무료 버전을 이용하시려면 좌측 상단에 X를 터치해주시면 되고요~ 유료 버전 gold를 체험해보시려면? 해당 항목을 클릭 하시면 3일간은 무료 체험을 할 수가 있고, 연간 이용료 44,000, 월 3,667 입니다. 여기 나온 금액은? 유료버전인 PicsArt Gold 구독을 했을때 해당되는 내용이고요~ 좌측 상단에 X를 터치해 무료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자동으로 결제되거나 구독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를 하기 전에

앱 기본 화면으로는? 위와 같이 템플릿도 보이고, 콜라주, 카메라, 그림 등 보이는 것이 많습니다. 유료 버전 Gold에서는 모든 툴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니까 제한이 되고, 하단에 광고가 있습니다. 


처음 앱을 시작하실때 PicsArt 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고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앨범] 사진첩에서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할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지는 않지만 선택하신 이미지가 열릴 것입니다. 저는 image에 따로 없애기 할 사진 이라고 표시를 해뒀습니다. 왼쪽에 있는 인물을 삭제하려고 하는데요~ 아래에 [도구]를 터치 후



여러 도구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복 제] 툴을 사용할 것입니다.

포토샵의 '복제 도장 도구'와 사용법이 같습니다. 다만 모바일 환경에서 그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더 하기가 어렵습니다.



처음 이 도구를 사용하려고 봤더니

튜토리얼 설명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동영상을 보시고 직접 따라 하시면 되는데요~ 잘 이해가 안가실 수도 있습니다. 직접 해보셔야 이해가 갈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도구는 두가지 정도 입니다. 사진속에 제가 하얀 글씨로 표시를 해뒀습니다.

1. 복제 포인터

2. 브러쉬 

- (크기 , 경도, 투명도) 등을 설정 할 수있다.


여기 설명만으로는 영상으로 봐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방법으로는?

하단에 도구중 표적? 아이콘을 터치 후 복제할 영역을 선택 해야합니다. 그런다음 사람 지우기 할 곳을 손가락으로 한번 콕 누르면 복제한 영역으로 채우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작업을 하시기 전에 중요한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채울 영역을 터치 하기 전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 후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포인터의 크기가 인물 보다 지금 크죠? 이런 경우 배경을 복 제 후 인물에 터치를 하게되면? 너무 많은 부분이 복 제가 되서 깔끔한 작업이 어려워집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를 잘하려면?

좌측에 있는 표적 아이콘 모양 '복제 포인터' 옆에 있는 가운데 브러시 모양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 후 우측 하단을 누릅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1. Size 사이즈

2. Opacity 투명도

3. Hardness 경도

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50으로 되어있는데요~ 수치를 내리거나 올리기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위 image의 경우에는? 50보다는 20~30 정도가 적당합니다. 

미세 작업을 할때는 사이즈를 더 작게 한 다음 한땀한땀 복제 도구를 사용해서 합성을 해야합니다. 한번 복제할 배경을 선택 하고 인물있는 쪽에 한번 터치를 했습니다. 가운데 몸통에 변화가 있죠?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요령으로는?

위와 같습니다. 

1번. 복제 포인터를 누른다.

2번. 합성할 배경을 터치한다.

3번 지우기할 사 람을 터치한다.


1번 부터 3번까지 과정을 반복하시면 작업을 마치실 수 있습니다. 작업을 하시다 포인터 크기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다면? 크기를 조절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중간 정도 작업을 하고 캡쳐를 해봤습니다. 주변에 석양, 구름 등을 복제하는 작업을 몇번 반복했습니다.

사 람 지 우 기 가 어느정도 완료된 것이 보이죠?



위에 설명한 1번 부터 3번까지 과정을 여러번 반복 해서야 위와 같이

한명의 사 람을 완전히 지우는데 성공했습니다. 주변도 최대한 합성한 티가 나지 않게 비슷하게 복제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를 마친 것은데요~ 항상 동영상이든 사진이든 작업을 완료 하고는 저장을 해야겟죠? 저장을 하려면? 우측 상단에 [적용]을 터치합니다.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를 마치고

[적용] - [ 다음] 순서대로 누릅니다. 



위와 같이 공유하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1. PicsArt에 게시하기

2. 포토 

- 사진 앨범에 저장

3. Instagram 게시물

4. instagram 스토리

5. Facebook 게시물

6. Facebook 스토리

7. 메시지

8. 더

중에서 사진 앨범에 저장을 원하시면 2번 포토를 터치 후 완료를 눌러주세요.



위와 같이 초록색 바에 '포토에 저장 완료' 라고 나왔다면?

완료를 터치 후 사진 앨범으로 가서 확인을 합니다.



위와 같이 방금전에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한 작업의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름대로 결과물이 괜찮지 않나요? 제가 디자인일을 하지는 않아서 전문가 분들처럼 완전 깔끔하게는 하지 못하지만 금손인 여러분이 조금만 연습을 하신다면? 저보다 더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