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한글 페이지 삭제

한글 페이지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한글 페이지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한컴 프로그램을 이용해 문서작업시 불필요한 페 이 지가 있는 경우에는? 프린트시 공백 Page 까지 인쇄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한글 페이지 삭제"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불필요한 Page를 제거하는 일은? 프린트를 출력할때 아까운 종이를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한글 페이지 삭제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마우스로 1 page의 내용물들을 모두 영역을 선택하신 다음 Delete 델리트 키를 누르시면 내용이 삭 제가 되는데요~ 단축키를 이용하시기를 원하면? 삭제하고자 하는 Page의 맨 앞으로 이동하시고 커서를 두고 키보드의 F3키를 누르고, 단축키 Alt + Page Down을 눌러 영역이 선택이 되면 Delete 델리트 키를 누르시면 간단하게 페이지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아래에 사진 및 설명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한컴프로그램을 이용해 문서를 만들다 보면 Enter 엔터키를 누르거나, 스타일을 적용시키거나, 자간, 간격 등을 맞추다 보면 자연히 공백이 생겨나 불필요한 Page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모르고 그냥 [인쇄]를 하게 되면? 아까운 종이를 낭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빈 공란, 공백 들이 없게 문서를 정렬, 수정하시고 이어서 '한글 페이지 삭제'를 해주면 인쇄시 불필요한 공백 영역은 인쇄하지 않게 할 수가 있습니다. 학창시절때 인쇄미리 보기도 하지 않고, 그냥 급하게 프린트를 하던때가 있었는데요~ 백스페이스바, delete 델리트 키를 이용해 여백, 공백 란이 없게만 해도 3페 이 지로 될 것을 4Page로 넘어갈 일은 없었을 탠데요^^ 프린트를 해놓고 후회가 되더라고요~ 여러분은 저와 같은 실수를 경험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글 페이지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한컴오피스 버전은 상관없습니다. (구형, 신형) 상관없습니다. 저는 구형 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한 글 프로그램의 상태를 볼때는 좌측 하단을 보게 됩니다.

삽입, 1/1구역이고, 문단 나눔, 13줄에 1칸, 그리고 Side number가 이곳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총 4쪽이니 4 Page 인셈입니다. 

 

 

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그냥 마우스로 1 Page 영역을 모두 잡으시고 델리트 Delete 키를 한번 눌러 제거를 하는 방법이 있으며 단축키로는?

 

하나의 페이지 삭제 방법

○ 삭제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맨 앞에 커서를 두시고 F3 키를 누릅니다.

○ 키보드의 Alt + Page Down 클릭한다.

○ 키보드의 Delete 를 누릅니다.

 

여러 페이지 삭제 방법

위와 유사하지만

○ page 맨 앞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F3키를 누릅니다

○ Page Down 을 눌러 영역을 모두 잡는다

○ 델리키 키를 누릅니다.

 

 

 

마우스가 더 편하신 분들은?

그냥 마우스로 지우고자 하는 Page를 모두 지정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델리트 키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키보드는? 위에 정리해놓은 내용처럼 Alt + Page Down + Delete 또는 페 이 지 다운 + 델리트 키를 눌러 할 수가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하면? 2/4 쪽이었는데요~ 1/3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보다 더 쉽게 하는 방법으로는?

 

 

한글 페이지 삭제 를 가장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위 사진과 같이 우측 하단에 보시면 돋보기 모양이 있고 확대 비율을 볼 수 있는데요~ 사진속에는 125% 입니다. 옆에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누르면? 

1. 폭 맞춤

2. 쪽 맞춤

3. 두 쪽

4. 맞쪽

5. 사용자

가 나오느네요~ 3번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두 쪽으로 페 이 지를 분할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로 영역을 잡아 제거를 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작은 글씨라 보기도 좋고, 편집을 하기에 좋습니다. 이때는 마우스 또는 위에서 소개드렸던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해 Page를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의 한글 페이지 를 삭제 할때는 위에서 아래 영역을 잡아야 했는데요~

두 쪽 분할 화면에서는 그냥 마우스로 끝부분 부터 시작 부분 영역을 잡고 Delete 키를 한번 누르면? 삭 제가 됩니다. 

 

 

두 쪽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확인도 빠릅니다.

하나의 페이지를 제거했기 때문에 1/3 쪽 이라고 나오죠? 

 

 

그러면 한글 페이지 삭제 - 모두 지우려면?

CTRL + A 전체선택 단축키를 누르고, 델리트 키를 한번 눌러주시면 모든 내용과 페 이 지 가 삭 제 가 됩니다. 

 

 

 

추가 내용입니다.

인쇄를 할때 보면?

미리보기에서 위와 같이 하단에 - 1 - 이라고 쪽번호가 매겨져 있는데요~ 이 쪽번호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쪽] - [ 쪽 번호 매기기]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Ctrl + N, P 입니다. 

 

 

기본 설정은 사진과 같이

번호 위치는 아래에 보시면 -1- 가운데 밑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쪽 번호 없음" 항목을 선택하신 다음 오른쪽 상단에 [넣기]를 클릭 해주세요.

 

 

 

그런다음

[파일] - [미리 보기(V)] 에 들어가시면 인쇄미리보기를 할 수가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쪽 번호가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쇄 전에는 최종 인쇄 범위 , 영역 등 미리보기 화면에서 공란, 여백 부분은 없는지 검토 후 프린트를 하셔야 아까운 종이를 낭비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한글 페이지 삭제' 쪽번호 없애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 고스톱 설치  (5) 2023.06.1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18) 2023.06.08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22) 2023.06.01
PC 공인인증서 삭제  (76) 2023.05.05
에스크 탈퇴 및 계정 삭제  (9) 2023.04.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