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새벽시간에 배포된 Apple iOS 14.5 최신소프트웨어에서는 얼굴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Apple Watch로 iPhone 을 잠금해제 하는 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그밖에 커플을 위한 AirTag 기능, 이모티콘, Siri, 개인 정보 보호, 애플 뮤직, 5G 향상, 지도, 미리 알림 기능도 개선이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핵심 기능인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iOS 14.5 업데이트를 많이 기다렸습니다. 14.4 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기능이고, 베타버전으로는 해당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었지만, 꾹 참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새벽시간에 기다리던 iOS 14.5 최신 소프트웨어와 함께 apple Watch (watchOS 7.4) 버전이 나왔으며, apple의 데스크탑 PC인 아이맥, 맥북 맥킨토시 컴퓨터의 운영체제인 macOS Big Sur 도 새로운 버전 11.3 이 나왔습니다. 

 

이번 iOS 14.5 업데이트에서 많은분들이 공통적으로 가장 관심이 가는 내용이라면?

apple Watch 를 통해 iPhone 12, Pro, Plus 스마트기기의 스크린 암호 화면을 풀 수 있다는 것인데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는 인식이 안되서, 약간의 편법 방법으로 Face id 를 등록할때 얼굴 반쪽, 마스크를 착용 후 나눠서 인식을 시켜서 안면인식이 되도록 설정을 해야했는데요, 이제는! 모든 iPhone 유저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apple의 전자시계를 구입하신 분들만 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를 하려면?

먼저 최신소프트웨어 iOS 14.5 로 버전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다른 기능들도 안정화, 개선, 추가 등 내용이 있지만 핵심 내용은 역시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 얼굴(안면)인식을 시켜 암호를 푼다 이건데요~ '더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이번 업뎃에 대한 주된 내용들을 볼 수 있는데요~ 커플을 위한 AirTag 에서 나의 찾기, 이모티콘, Siri 음성비서, 개인 정보 보호, 팟캐스트, 5G 기능 향상, 지도, 미리 알림, 번역, 게임, CarPlay 와 관련된 Update 입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하려면?

항상 시계와 iPhone 은 쌍으로 연결되서 사용을 해야하므로 셀룰러, 5G, 4G(LTE) 가 아닌 Wi-Fi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Update를 진행해주셔야 하고요~ 시계에 설정 - '일반' 업데이트에 들어가면? 최신 소프트웨어 update 내용이 보일 것입니다. iPhone 에서는? Watch 앱에 들어가셔서 나의 시계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에 들어가시면 와치 앱에서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인 watchOS 7.4 를 확인하실 수 있고, Update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얼굴 (안면)인식으로 잠긴 디스플레이 암호를 풀어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 시계에서 update를 진행하시는 것보다는 iPhone - Watch 앱에서 진행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때 와이파이 연결된 상태에서 하셔야 하고, 배터리가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배터리가 얼마 없다면? 충전중에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전자시계 update 에 추가된 기능들을 보면? 

1.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Face ID로 화면 락을 푼다

2. 오디오 알림을 위해 헤드폰을 올바르게 인식하도록 설정에서 블루투스 기기 유형을 분류하는 옵션

3. AirPlay 2가 활성화된 TV 및 기기로 Apple 피트니스 Fitness , 운동의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 스트리밍이 가능

4. 호주 및 베트남에서 전자시계 4 모델 또는 이 후 모델의 심전도 앱을 지원 

- 호주 및 베트남에서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 지원

 

iPhone 은 14.5 를 Apple Watch는 watchOS 7.4 로 최신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를 마치셨다면? 사진과 같이 최신버전입니다. 라는 문구가 뜰 것입니다. 이제 정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얼굴(안면)인식 Face ID 기능이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바로 이 기능을 사용할 수는 없고,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를 하려면?

[설정] 에 들어가셔서 기능을 사용하는 '활성화 버튼'을 ON 상태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 [ FACE ID 및 암호]

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여섯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하는 '암호 입력' 스크린이 나올 탠데요~

잠금화면에서 입력하는 그 비밀번호 숫자 여섯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윗부분 영역에는 새로운 Face ID 등록, 해제 와 같은 항목들이 있고,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야 보일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Apple Watch로 잠금 해제 라고 따로 항목이 추가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얀 텍스트로 적혀있는 문구를 읽어보면? FACE ID가 마스크를 쓴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Apple Watch 와의 보안 연결을 사용해 iPhone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시계가 손목에 착용된 상태로 근처에 있고, (2미터 거리), 잠 금 해 제 되어 있으며, 암호로 보호되어 있어야 합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기본 상태는 비활성화 버튼으로 왼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활성화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스크가 감지되면 'xxx의 apple Watch'(으)로 iPhone 잠금 해제하기 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 하시려면? [켜기]를 눌러주세요.

 

설정 후 기능이 활성화가 된 사진입니다. 초록불이 들어와있는 것만 확인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해주시고 바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아, 그전에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시계와 iPhone은 블루투스 모델, 셀룰러 모델에서도 모두 쌍으로 연결이 되어있어야 정상 작동이 되는데요~ 마스크 착용한 상태에서 페이스 아이디 안면인식이 작동되게 하려면 5G, 4G(LTE) 가 아닌 wi-fi 와이파이 연결을 한 상태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셀룰러 모드에서 시도를 했더니 시계의 스크린에는 문구가 뜨지만 자물쇠 모양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고, 암호가 풀리지 않았습니다. 먹통이 되더군요^^;

 

정확히는 이렇게 나왔습니다. 

Apple Watch 로 잠금 해제하려면 Wi-Fi를 켜십시오. 라고 나오자, 이상태에서 와이파이를 연결 했더니, 바로 작동은 안되고, 한번 먹통이 된 상태에서는 사진과같이 잠겨있는 스크린에서 손가락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Face ID를 사용하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이때는 이전 방식대로 여섯자리 숫자를 입력 후 암호를 풀어주셔야 합니다. 이후에 

 

시계에서는 어떤 스크린 화면이 나올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캡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할때는 이렇게 시계에서 별도의 화면이 나오며 잠 금 해 제 중.. 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자물쇠가 완전히 오른쪽으로 암호가 풀렸을때는 첨부한 사진과 같이 시계에서는 '잠금 해제됨' 이라는 문구와 스크린이 나오고, iPhone에서는 자물쇠가 오른쪽으로 이동하는것 (기존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는 작동이 꽤 빠르며, 셀룰러에서 와이파이로 변경을 한 후 다시 시도를 하면 먹통이 됩니다. 애초부터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안면인식을 시도하면 바로 풀리는데, 셀룰러 - wi-fi 로 바꾼 다음 하면 암호가 바로 풀리지 않고, 여섯자리 숫자를 입력 한 후 그 다음 시도부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기능 사용하는 (설정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18) 2023.06.08
한글 페이지 삭제  (54) 2023.06.04
PC 공인인증서 삭제  (76) 2023.05.05
에스크 탈퇴 및 계정 삭제  (9) 2023.04.27
갤럭시 홈화면 잠금  (13) 2023.04.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