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Microsoft Edge 는 Windows10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가 되는 브라우저 입니다. 기존에 사용을 하시던 IE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실 수도 있고 인터넷익스플로러를 보완해서 만든것이 Edge인데요~ 주로 사용을 하고 있는 Browser가 Google Chrome (크롬) 이기 떄문에 사용할 일이 없어서 제거 (삭제)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탠데요~ 가능하시다면 Windows 10 Edge 브라우저는 윈도우즈10 설치 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므로 제거 하시는것을 권해드리지는 않고, 화면에서 숨기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아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떤 운영체제이든지 기본으로 OS와 설치되는 Program 을 삭제 할때는 주의가 필요한데요~ 새로운 내용의 Windows Update의 경우에도 새로운 업데이트 후에 기존에 잘 작동이 되던 프로그램도 갑자기 작동이 되지 않거나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아래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를 하시기 전에는?

필수적으로 '시작 프로그램' 돋보기 모양에 '복원'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Windows10 환경에서 제어판에 있는 '복원 지점 만들기' 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먼저 복원 시점을 구성을 클릭하게 되면?

시스템 보호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컴퓨터를 이전 시점으로 되돌려 원하지 않는 변경 내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설명이 적혀있는 항목 위에 있는 '시스템 보호 사용'에 체크를 해주시고요~ 아래에 디스크 공간 사용에 보면

 

 

시스템 보호에 사용할 최대 디스크 공간을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공간이 가득 차게되면 이전 복원 지점이 삭제되어 새 복원 지점을 위한 공간이 확보가 됩니다.

저는 20%로 잡아봤습니다. 최대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은 사용자가 원하시는 만큼 지정을 해주시면 되고요, 그 후에는 [적용]을 클릭한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복원 지점을 다 만드셨다면?

 

 

본 내용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를 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microsoft edge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에서 직접 삭제를 하는 방법

2. 프로그램을 이용해 삭제하는 방법

3.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 

 

첫번째 방법을 설명할 건데요~

Windows 10 환경에서 사진과 같이 탐색기에 들어가셔서 [내 PC]  - [ 로컬디스크 C ] - [사용자]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를 하는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이 아니라 직접 사용자가 삭제를 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에 들어가셨다면? Windows 10 운영체제가 시작될때 뜨는 화면에 사용자 이름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master 라고 이름을 생성했기 때문에 사진속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을 잘 봐주세요. 경로 입니다.

 

 

사용자의 이름 항목에 들어오셨다면?

사진과 같이 보기 항목을 선택 후 아래로 방향 화살표시 아이콘이 있을 탠데요~ 클릭을 한 다음 '숨김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고, 옆에 아이콘 크기 관련 항목들이 있는데요~ [자세히]를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Windows 10 운영체제에서 숨긴 항목 이 가려지지 않고 다 나오게 됩니다.

 

 

숨긴 항목에 마우스로 클릭을 해 체크를 하셨다면?

내 PC > 로컬 디스크 C > 사용자 > 사용자이름 > AppData > Local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MicrosoftEdge 폴더 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바로 아래 항목에 있는 [Packages] 패키지 폴더에 들어가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를 하기 위해서는?

내 PC > 로컬 디스크 C > 사용자 > User Name > AppData > Local > Packages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아래에도 엣지 이름이 들어간 폴더가 있지만 중요한 것은 사진속에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8wekyb3d8bbwe 폴더입니다.

 

 

윈도우 엣지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금전에 한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를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를 할 수 있지만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니며, 개인적으로는? edge 제 거 를 하시려면? 그냥 위 사진과 같이 윈도우즈10 좌측 하단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에 [설정]을 입력하면? 앱 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지금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기본 브라우저는 Edge 로 설정이 되어 있을탠데요~ Windows 설정 에서 [앱] 항목에 들어가시면?

 

 

이런 메뉴들이 나옵니다.

오프라인 지도 위에 있는 항목인 '기본 앱'을 클릭하시면?

 

 

다른 항목을 볼 필요는 없으시고, 웹 브라우저에는 이렇게

Microsoft Edge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기본으로 Windows 10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인스톨이 되고, 자동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E d g e 가 IE를 보완해서 나왔고, IE 를 사용하시는 것보다 금융 업무를 보시거나 세금 관련 홈택스 업무를 보실때도 Microsoft Edge 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앱을 지우는 것보다는 가능하다면 숨기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로 변경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Edge 를 선택하면?

사용할 브라우저를 사용자가 보기 항목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 Chrome 크롬 브라우저 가 보이죠? 클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edge 엣지 를 제거 하는 대신에 웹 브라우저를 Chrome (크롬)으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지우거나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온 후 바로 update를 하시는 것보다는 충돌, 오류, 어떤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어서 정기적으로 복원지점을 만들어놓으 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화면에서 보여서 보기가 싫다면? 사진과 같이 시작 프로그램에서 Microsoft Edge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시작 화면에서 제거]를 해주세요.

 

 

아래에 작업표시줄에서도 Microsoft Edge 아이콘이 보이는 것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작업 표시줄에서 제 거]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하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위에서도 반복적으로 말씀을 드리지만 Windows 10 운영체제가 설치되면서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시 재설치를 하시려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 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금융 업무를 보실때나 기타 문제로 Microsoft E d g e를 다시 사용을 하셔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IE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으시는것은 상관없지만 E d g e는 그냥 숨겨 두는 방법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간단한 곰플레이어 광고 제거  (94) 2023.06.16
넷마블 고스톱 설치  (5) 2023.06.11
한글 페이지 삭제  (54) 2023.06.04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22) 2023.06.01
PC 공인인증서 삭제  (76) 2023.05.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