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연말에는 매년마다 시상식이 있습니다. 시상식과 함께 있는 것이 연말공연 티켓팅 이죠. 내가 좋아하는 연애인, 가수 등의 공연을 보기 위해서는 온라인 (멜론, 인터파크, 11번가티켓, 티켓링크, Yes24) 등 온라인 예매 사이트에서 접속 후 정해진 시간에 예매를 해야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동시접속을 하고 요즘은 티켓 예매하는 것이 정말 하늘의 별따기 처럼 어렵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구구펀" 이라는 사이트는? ticket 을 예 매하는 사이트와 유사하게 꾸며놓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모바일 앱 그리고 PC 웹 환경에서도 연 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저는 취미로 공연을 보러 다니는데요~ 그러다 보니 분기별로 ticket 을 예매하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사이트마다 특징도 알고 있고, 실제로 60% 확률로 티켓팅에 성공을 하는 편인데요~ 요즘에는 작년보다 ticket을 예매하는 사이트 (멜론, 인터파크, 티켓링크, 페이북, 11번가, Yes24)등 Site의 서버용량을 늘렸는지, 다운이 되어 멈추거나 하는 일은 없지만 이상하게 접속자 수 (예매자) 가 비정상적으로 많은 것을 매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예 매후 공연을 보시는 분들도 물론 계시지만, 상업적인 용도로 (암표) 라고 하죠? 기본 ticket 비는 1,000원을 10만원에 판매를 하는 암표상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공연 촬영장에 들어가면? 분명 온라인상에서는 매진된 공연인데, 안에 비어있는 좌석들이 정말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그것이 더 심해졌더라고요..; 요즘 경기가 imf 때보다 더 어려워져 ticket을 예매 성공하고 비싸게 판매하는 암표상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 때문에 실제로 공연을 너무너무 보고 싶은데도, 예 매실패 후 집에서 티비로만 봐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바로가기) 입니다. 구글에서 구구펀을 검색하시거나 공유드린 바로가기 를 클릭 후 접속을 해주세요.




GOOGOOFUN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기본 항목에는 (이벤트, 티켓팅연습, 연예콘텐츠, 커뮤니티, 티켓예매)가 있습니다.




GOOGOOFUN 에서 티켓팅 연 습 게 임 으로 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는?

(인터파크, Yes24, Melon, Action, 하나투어, 티켓링크) 그리고 취소표 티켓 (취켓팅) 도 연.습 할 수 있더라고요~




바로 이용을 해보려고 시작하기를 눌렀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더라고요.



GOOGOOFUN은 회원가입 없이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 후 이용가능 하다는 창이 뜹니다. [승인]을 클릭 후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회원가입]을 클릭 해주세요.



가입시에는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 형식으로 적어주시고, 비밀번호는 (특수문자, 영문 대소문자)구별하지 않아도 쉬운 숫자로도 가입이 가능하더라고요~ MY 아티스트 선택 이 있는데요~ 그냥 임의로 선택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남자에 엔터테이너, 기안84 님을 선택 했습니다. 선택 해야지만 되더라고요; 그리고 [모두 동의하기]에 체크 후 [구구펀 간편가입] 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회원가입을 했으니 로그인 후 본격적으로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 에서 해볼 것입니다.

M 사 면 멜론 Melon 이겟죠?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Game 난이도를 (상, 하)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상으로 선택 후 [시작하기]를 누르면?



07:58:00 에서 카운트 다운을 하더라고요~ 08:00 이 되면 실제 ticketing 을 할때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날짜 선택과 시간을 선택하시고 [예매하기] 를 누르면 되는데요~




정말 Melon 멜론ticket 에서 하는것처럼 동일하게 내 대기순서 가 나옵니다. 

점점 줄어들면서 1이 됐을때 아래의 화면 처럼 접속이 되는데요~



실제와 다른점이 있다면?

보안문자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지 않고, 매번 규칙이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앞좌석이 아니라도 뒷자석을 선택해도 앞좌석부터 자리가 줄어들지 않고, 동시에 뒷자석도 함께 줄어들거든요. GOOGOOFUN은 앞좌석부터 파도타기 처럼 쭉 컴퓨터가 예.매 를 하는지 ㅎㅎ 없어지더라고요- 그래도 좌석을 클릭하는 연 습은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이런 작은 공연장의 경우에는 좌석 구역을 잘못 클릭하거나 해서 늦어 예매실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거든요.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연.습 화면입니다. 실제와 유사해 보이지만, 파도타기 처럼 앞에서 부터 쭉쭉 파란색 알아 사라집니다. Game에서 팁이라면? 매번 뒤에 알을 선택하면 예 매 성공할 수 있더라고요~ 파란색 알을 선택 후 좌석선택 완료를 누르면?



실제와 유사한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가, 배송비 머 이런것은 생략되어 있는것 같고요~ 실제 Melon과 유사하더라고요~ [다음]을 누르고 은행과 예매자동의 등에 체크하는 것도 같더라고요- 호기심에 결제하기를 눌러봤더니 그냥 페이지에서 튕기더라고요 ^^ 




Melon 멜론도 해봤으니, Action 옥션도 궁금해서 한번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A사 Ticket [게임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옥션 ticktet은 시작하기 위치가 조금 다르네요?

방법은 동일합니다. [시작하기]를 클릭 후 날짜선택, 회차선택 그리고 [예매하기] 입니다. 실제도 이렇게 해주셔야 합니다.




옥션 도 예매 대기 중입니다. 가 뜨는데요~

여기까지는 실제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차이라면?

좌석이 앞쪽에서 파도타기로 비는 것과 서버가 동시접속자가 많으면 버버벅 거리고, 느리고, 중간에 튕기거나 하거든요? GAME이라 그런지 그런점은 없어서 오히려 더 좋은것 같기는 합니다. 연 습을 할때도 자동으로 튕기고 하면 스트레스가 받을 것 같습니다. 옥션은 위와 같이 아까 멜론과 결제하기 화면이 조금 다르죠? 실제와 유사하게 잘 만들었더라고요-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GOOGOOFUN 은 위와 같이 '취소표' 일명 "취켓팅" 연.습도 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

사이트 (M사, I사, Y사, A사) 선택 후 동일하게 [시작하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취켓팅이 훨씬 어렵더라고요~ 

시작하기를 누르고 동일 예매 화면으로 들어왔는데요~ 파란색 알맹이 점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빨리 파란색 알맹이를 찾아 마우스로 빠르게 클릭을 하시는 Game입니다.



파란색 알맹이를 빠르게 눈으로 식별 후 마우스로 정확히 클릭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이렇게 느리게 클릭하면? 이미 선택 된 자리라고 나오고, 클릭 반응 시간이 3.125초 입니다. 성공을 하려면? 0.8 초 보다 낮게 나와야 합니다. 위와 같이 두번째 시도했을때는 좌석 선택 성공 이라고 나오고, 클릭 반응 시간은 0.74초로 나오죠? 저는 실제로 예매를 많이 해서 경험이 있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도 꾸준히 연 습을 하시면 연 습이 아닌 실제 예매시에 분명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상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98) 2019.11.26
영어주소 변환기  (116) 2019.11.24
그림판 모자이크  (100) 2019.11.17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72) 2019.11.15
두글자 닉네임 생성기  (52) 2019.11.0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