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영어주소 변환기

영어주소 변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영어주소 변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일상에서 해외에 거주한 (가족, 친구, 지인)가 나에게 우편물 또는 택배 등을 보내기 위해서는 한국주소를 영어주소를 바꿔서 보내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PC 전원을 켜지 않고도 쉽게 "영어주소 변환기" 앱을 이용해 모바일에서 한번에 모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존에는 저도 Web 에서 사이트를 이용했었는데요~ 모바일에서 App을 이용하니까 검색 + 주소 복사 등을 하지 않아도 되고, 컴퓨터 전원을 켜지 않아도 되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영어주소 변환기 는 어느때 사용할 까요?

- 한국에 거주한 가족에게 외국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 친구, 지인)에 선물을 보낼때

- 한국에 거주중인 혹은 놀러온 외국인 친구에게 놀이시설, 숙박업소 등 정확한 위치를 알려줄때

정말 사용범위는 넓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계속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An English address translators 

PC 웹에서도 쉽게 바꾸기 할 수 있지만, 그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어서 공유를 드립니다. 



이제는 더이상 컴퓨터 전원을 켜고 웹에 들어가지 않아도 되는데요~

아이폰 (iPhone), 안드로이드 (Android) 스마트폰 환경에서 모바일 어플을 설치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공통되는 내용입니다.

컴퓨터를 잘 못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 혹은 컴퓨터와 친하지 않은 여성분들 마우스로 클릭 및 키보드 자판을 두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에서 '영문주소' 를 검색 해주세요.

"주소찾아" 라는 앱이 보일 것입니다. 도로명, 새address 등 정말 편의 기능들이 많습니다. 

[받기]를 손가락으로 눌러주세요. 



새로운 아이폰 iPhone 11, iPhone 11 pro, 11 pro + 등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에서는?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슬립버튼을 (이중 클릭해)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영어주소 변환기 를 설치 하셨다면?

열기를 눌러주세요.




영어주소 변환기 어플의 기본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 석삼 자 (한자)를 터치하면? 

- 지도 서비스 

- 자주묻는 질문

- 불편신고

- 기초 구역

- PC 버전

- English 

- 도로명주소란? 

메뉴가 나옵니다. 중요한 기능은 좌측 상단에 한자를 터치 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죠,

한국에 한달 정도 놀러온 외국인 친구에게 "잠실 롯데 월드 주소"를 알려줘야 한다면? 한글이 아닌 영문이 훨씬 보기가 좋을 탠데요~ 

영 문 Address 로 바꾸기 위해서는? 잠실 롯데월드 는? 사진과 같이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입니다. 이 주.소 를 입력하시고 돋보기 모양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개요 보기에는 도로명, 지번, 우편번호 등 정보가 나오는데요~ 영어주소 변환기 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이 있죠?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줍니다.



그러면 상세정보 보기 창이 나옵니다.

조금전에는 간단한 개요 정보만 요약해서 보여줬다면 상세정보에는 English Address 가 나옵니다. 

잠실 롯데 월드 는 240, Olympic-ro, Songpa-gu, Seoul 로 표기를 합니다. 



손가락으로 영 문을 선택하시면?

아래 세개의 메뉴가 뜹니다. (복사, 공유, 관심주소)

중 복사를 누르면?



모바일 환경에서 한국 웹사이트에 가입을 할때 거주지역을 영어 <-> 한국어 

로 바꿔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수가 있고요~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이 뜨면 현재 모바일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어 있어 웹이나 카카오톡 등 다른 sns 등에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An English address translators 를 이용하면 직접 바뀐 주 .소를 입력하지 않고, 쉽게 복사해 다른 곳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영어주소 변환기 를 이용해

공유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이렇게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끼리는? 애플의 무선 공유 서비스인 AirDrop 에어드랍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메시지, 메일, 카카오톡, 에버노트 등 다른 앱으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음은?

외국인 친구가 한국에 놀러와서 용인 에버랜드 에서 놀다가 하루 묶을 숙소를 찾고있다면?

N포털 사이트에서 '용인 에버랜드 숙소' 를 검색하면? 가까운 용인 에버랜드 숙소가 나올 것입니다. 현재 예약이 꽉 차지 않고, 시설물, 가격 등이 합리적인 곳을 찾으신 다음 외국인 친구에게 위와 같이 '라마다 용인 호텔' 을 영어주소 변환기 에 입력 후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아까와 같이

기본 요약 결과를 보여줍니다. (도로명, 지번, 우펀번호)만 나오죠? English Address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로 세개의 점 아이콘을 터치 해주세요. (파란색 테두리) 




용인 에버랜드 숙소로 라마다 용인 호텔은?

420, Maseong-ro, Cheoin-gu, Yongin-si, Gyeonggi-do 로 표기를 합니다. 아까와 같이 영.문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선택을 할 수 있고 영문주소로 바뀐 '라마다 용인 호텔' 주 소를 [복사] 또는 [공유] 항목을 클릭해 외국인 친구에게 전달 해줄 수 있습니다. 다른 상황이라면? 외국에 거주중인 가족이 내게 선물을 보낼때 한국 주 소를 이렇게 변환해서 보낼 수가 있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영어주소 변환기" 앱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래요-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tj미디어 노래검색  (82) 2019.11.27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98) 2019.11.26
티켓팅 연습게임 구구펀에서 연습해봐요  (98) 2019.11.21
그림판 모자이크  (100) 2019.11.17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72) 2019.11.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