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수익계산기

유튜브 수익계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수익계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혹시 현재 YouTube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시청자 또는 크리에이터 입장에서 저 채널은 수익이 얼마나 나올까? CPM이 몇이 되야 돈이 얼마가 될까?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계실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가 있어, 공유를 할까 합니다. 두개의 사이트가 있는데요~ 첫번째 소개드릴 Site는? 소셜블레이드 (socialblade)라고 너무나 유명한 채널이 있습니다. YouTube Channel 의 랭킹, 분석도구로 최근 조회수, 구독, 수 익 추이를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소개드릴 사이트는? 녹스인플루언서(noxinfluencer)라는 곳 입니다. 이곳도 소셜블레이드 처럼 분석도구인 (최근 조회수, 구독자수, 수 익) 추이 뿐만아니라 현재 실시간 YouTube 키워드 도구, 수익계산기 를 이용해 궁금한 채널의 (년, 월, 일) 얼마는 버는지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먼저 소개드릴 사이트는?

너무나 유명한 Site 인 소셜블레이드 Social Blade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Google (구글)에서 한글로 소셜블레이드 또는 영문으로 Social Blade 를 입력 후 엔터키를 치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검색결과가 나왔다면? 마우스로 클릭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Social Blade 에서 유튜브 수익계산기 분석도구를 이용하려면?

궁금한 채널의 URL 주소를 사진과 같이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거나 엔터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소셜블레이드 의 분석도구가 나옵니다.

UPLOADS 한 영상의 갯수, 구독자 수, 비디오 수, 국가, 채널 성격, 채널이 만들어진 날짜 등이 나옵니다. 지금 화면은 YouTube의 장인이고 개인 최대규모의 채널인 PewDiePie 퓨디파이 채널 입니다. 이번에 1억명 구독자를 달성해 숫자로는? 102M 으로 찍혀있고, 1억명 구독자를 확보해서 YouTube 로부터 특별한 선물을 받았다고 합니다. 정말 한나라의 인구 만큼, 아니 작은 나라보다는 더 한 국가의 사람 수 보다 더 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한 채널입니다. 벌어들이는 예상되는 수.익은? 사진과 같이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이 예상돈 입니다. 


위에는 매달 $64.8K ~ $1M 달러 이고요, 매년 $777.5K - $12.4M 예상 값이 찍혀있습니다.  



마우스를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일일 (하루 벌어들이는 )돈 추정치가 나옵니다. 모두 달러이고요~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물론 정확한 값은 아닙니다) 왜 정확하지 않은지는 아래에 두번째 사이트를 소개드리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두번째 소개드리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이름은 녹스인플루언서 (NoxInfluencer) (바로가기) 입니다.

구글에서 '유튜브 수익계산기' 를 검색하시거나 위에 공유드린 바로가기 를 이용해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아직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곳인데요~

Site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아이돌 그룹의 유튜브 채널이 딱 나옵니다.

BLACKPINK 채널은 사진과 같이 총 구독자 수가 31,600,000 명, 벌어들이는 돈은? 달러가 아니고 (원)입니다. 540,286,534 원 입니다. 예상 추측치 일뿐 정확한 액수는 아닙니다. CPM이 무려 1,985.16 ~ 3,452,45 네요. 엄청난 수치 입니다.


아래에는 '유튜브 수익계산기' 가 있는데요~ 블랙핑크 BLACK PINK 수입이 아니라 CPM (USD)가 2.52 이고 일일 조회수가 6,624,082 일때 

하루에 벌어들이는 예상 되는 돈은?

18,009,576.31

1천만 8백 9천 5백 7십 6원 입니다. 



퓨디파이 PewDiePie 채널도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자동으로 추천되는 채널로 나오는데요~

총 구독자 수는 102,000,000 명

예상되는 수입은 971,008,552 원 입니다. 


보시는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로고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녹스언플루언서 사이트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메뉴들이 있는데요~

하나부터 간단히 살펴보면?



기본 화면에서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NoxInfluencer 플랫폼에서 할 수 있는 도구들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1. YouTube 동영상 랭킹 볼 수 있다.

2. 인기 유튜버 순위

3. YouTube 동영상 분석

4. 유튜버 비교하기

5. YouTube 채널 예상 수입

6. 실시간 YouTube 구독자 수



YouTube Trends 라고 현재 유튜브에서 (KR) 한국 내에서 해당되는 실시간 이슈 키워드들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펭수 다이어리, 최사랑 등 키워드들이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보여줍니다. 날마다 달라집니다.



우측 상단에 항목 중 [인기 순위]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Top 100 유튜버 순위 , 인기 카테고리, 동영상 랭킹 등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채널 도구 항목에 들어가보면?

조금전에 사용했었던 실시간 유튭 이슈 키워드를 볼 수 있는 YouTube Trends 와 YouTube 채널 예상 수입, 유튜버 비교하기 등 항목이 있습니다.  



유.튜.버 비교하기를 클릭하면?

최근 급상승중인 Top 3 유.튜.버 와 비교하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와 방탄소년단 유 튜 브인 ibighit , BANGTANTV 채널이 보입니다.



순위, Nox평점 , 일일 구독자 수, 일일 조회 수 등 분석된 통계정보가 나옵니다.



동영상 업로드 주기 (최근 30개) 날마다 새로운 영상을 게시했는지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유 튜 브 를 운영해보신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날마다 한개씩, 블로그도 한개의 포스트를 작성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왜냐면? 유.튜.브 는 조회수가 안나오면 결국 채널에 대한 품질 평가가 좋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처럼 키워드를 작성할때도 상위노출이 안되어 동일한 키워드로 작성시에도 상단노출이 어렵게 됩니다. 처음 시작중인 Channel 은 최적화가 되기 전까지는 큰 차이는 없지만 채널 규모가 있는 Channel 에서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채널 도구] - [YouTube 채 널 예상 수입] 순서대로 들어가면?



유튜브 수익계산기 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일 조회수, CPM(USD) 수치를 사용자가 지정 후 엔터키를 누르면 오른쪽에 결과물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CPM 씨피엠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설명을 드리면? 재생기반cpm 이라 하고, 쉽게 말씀을 드리면 1,000 회 조회수당 받을 수 있는 돈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일 조회수가 25,000

CPM이 2.44 

조건이라면 결과로는?

하루 65,812 원

월 1,974,368원

연 24,021,485원 

이 나옵니다. 씨피엠 수치가 2.44가 아닌 다른 수치로 바꿔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일일 조회수는 25,000

CPM(USD)는 4.00

일: 65,812

월: 1,974,368

연: 24,021,485 

예상 수입을 벌 수 있습니다. 


자, 이제야 말할때가 됐네요. 여기에 나온 유튜브 수익계산기 는 그냥 재미로 보기 위한 용이고, 실제로는 여러 변수들이 적용하기 때문에 맞지 않은 결과가 나옵니다.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구글 광고의 씨피엠 단가 및 유튭 채널 최근 1개월의 동영상 평균 조회수에 따라 계산된 금액입니다. 실제 수 익은 (동영상의 광고 유형, 시청 지역 등 많은 요소)에 의해 금액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 설명에 덧붙이자면? (사용한 키워드 단가, 영상 길이, 접속 국가, 시청시간, 광고 클릭 유무, 영상 시청 도중 이탈 유무, 광고유형, 영상 장르 유형) + 노란딱지 받은 영상, 저작권 걸린 영상, 유튭 Premium 수입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위에 적은 것보다 더 많지만 여러 복잡한 알고리즘에 의해 수입이 계산이 되기 때문에 여기 나와있는 유튜브 수익계산기 는 실제와 다르게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냥 재미로 이용해보시는 것,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유튜브 수익계산기" 두 사이트를 소개드리면서 분석도구들을 이용해 재미로 유튜버들은 대략 얼마를 버는지 알 수 있는 내용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19) 2020.10.10
유튜브 제한모드  (22) 2020.09.28
유튜브 스와이프 끄기  (74) 2019.11.01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43) 2019.09.23
유튜브 프사 바꾸기  (30) 2019.09.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