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 에서 비디오를 시청하다가 N포털이나 구글에서 분명 검색에서 비디오는 있는데, 재생을 시키려고 마우스로 클릭을 했더니 재생이 안돼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보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가 영상을 비공개 한경우인데요~ 또다른 경우에는? 다른 사용자로부터 혹은 방송사로부터 저작권 신고를 받아서 비디오가 날라간 경우인데요~ 이런경우에 많은분들이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실제로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어떤 방법으로도 불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왜? 아래에서 스크린샷 이미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 내용은 사실 시청자분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YouTube 채널을 운영하시는 크리에이터분들이 아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비공개와 미등록 차이를 아세요? 저작권 신고를 받았을때 비공개 VS 미등록 차이가 있다는 것은 아시나요?


순수 본인의 저작권 소유자이고, 어떤 경우에도 불이익을 받지 않을 100% 순수창작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해당사항이 아니지만, 애니메이션, 영화제작, 기타 음악 저작권 관련해서 샘플음악을 가공했다거나, 조금이라도 문제될 수 있는 그런 채널들이 참 많죠? 


제 경험상

상대방으로 부터 저작권 신고를 받게되면? 비디오가 바로 날라가는것이 아니라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구글 업무가 밀린 경우, 연휴, 공휴일 등 신고를 했을때와 평상시에 신고시에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빠르면 하루까지 안걸리고 2~3시간 내에 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고, 느리면 일주일, 최대 이주까지 시간이 걸렸던 적이 있습니다. 제 비디오를 훔쳐가는 사용자를 신고했던 적이 굉장히 많은데요~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본 결과 완료되었다는 이메일을 받기 까지의 시간입니다.


만약, 오픈소스 자료가 아니라 상업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음원 등을 잘못 사용한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ntent id로 1차적으로 걸리지만, 2차적으로는 저작권자로부터 직접적인 신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신고를 했을때 만약 미등록을 하게되면? 신고가 유효하게 되지만, 신고를 받은 시점에서 아직 이메일을 받기전이고 처리되고 있는 중이라면? 이때 비디오를 비공개 로 전환을 하게되면? 신고가 유효하지 않고, 저작권 신고를 피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신고는 비공개를 한다고 해서 피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유튜브 측에서 받는것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애초에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용자로부터 신고를 받았는지 유무는 알 수 없으나 이런 경우는 있을 수 있겠죠?

영화 채널을 예로들어볼까합니다)

특정 영화가 다 저작권 신고를 받고 있다고 현재 온라인 대형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이 올린 게시물을 통해 정보를 접한 경우에는? 즉각 비공개 처리를 하면 신고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해당 비디오를 삭제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커뮤니티 등에서 소문을 빠르게 접하고 대처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고, 가장 좋은것은 순수 창작 100% 채널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은 불가능하지만

크리에이터 환경에서 설정을 해보고 실제로 비 공 개 로 전환시 어떻게 나오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비디오 옆에 있는 연필모양 아이콘 (세부정보)를 클릭하면?



비디오 제목, 설명란, 미리보기 이미지 (썸네일)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오른쪽에 (공개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YouTube 에 Video 를 업로드하면?

기본은 공개 로 되어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위에서 설명했었던 저작권신고, 초상권 문제로 버스킹 공연을 찍었는데, 다른 사람들 얼굴이 너무 많이 나와서 지워달라는 삭제요청 메일, 메시지 등을 받으신 경우에는? 다른사람이 볼 수 없도록 비 공 개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으로 지정후 우측 하단에 [완료]를 누르신 다음에 우측 상단에 [저장]을 해주셔야 방금 설정이 적용이 됩니다.



위에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Private videos 를 크리에이터가 보고 싶다면? 그냥 클릭을 하면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이라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비 공 비디오는 크리에이터 본인만 볼 수가 있습니다. 



위에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본인이 업로드한 비디오는 보는 것이 가능하지만 



다른사람은?

URL 주소를 알고 있더라도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이 불가능합니다. 

이 동 영 상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경우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또한 YouTube Mp4 Downloader , Mp3 다운로드 하는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에서도 URL을 복사하더라도 비 공 시킨 Video 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분석중이라고는 나오지만



이 링크는 분석할 수 없습니다.

글을 남겨주세요 확인하여 수정하겠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은 없지만

일부 공개 = 미등록

로 게시자(크리에이터)가 공개범위를 수정했다면 어떨까요?



비 공 개 VS 미등록(일부 공개)

공통점이라면? 둘다 각종 메타검색엔진에서 검색시 비디오가 검색에 뜨지 않습니다. 

예외로 검색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아직 메타검색엔진에서 로봇이 정보수집을 하지 못해 생긴것이고, 마우스로 클릭하면? 재생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둘 속성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미등록 (일부 공개)로 설정할 경우 동영상의 URL 주소만 다른 시청자, 제3자가 알고 있다면?



사진과 같이 보통의 영상처럼 시청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점입니다.

주로 유료콘텐츠를 일정금액을 받고 구독형식으로 판매를 할때, 교육쪽에 실제로 이렇게 미등록 (일부 공개) 기능을 이용해 일정 금액을 기부한 사용자들만 특정 영상을 보게 하고 있는데요~ 비 공 개 는 URL 주소를 다른사람에게 (공유) 알려준다고 하더라도,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오로지 미등록 (일부 공개)로 설정을 했을때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가능한지 여부와 미등록 (일부 공개)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16) 2023.02.24
유튜브 시간이동  (7) 2021.01.18
유튜브 제한모드  (22) 2020.09.28
유튜브 수익계산기  (49) 2019.11.29
유튜브 스와이프 끄기  (74) 2019.11.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