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시간이동

유튜브 시간이동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시간이동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혹시 YouTube 데스크톱 웹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유튜브 앱을 이용시 하단에 있는 시간이동 (재생바)를 움직일 수 없는 오류를 경험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예전에는 재생바를 이동시켜 원하는 시간대로 영상을 이동하기가 쉬웠는데요~ 최신 업데이트가 되면서 10초 이전, 다음으로 건너뛰기가 생기면서 사용을 하는데 불편해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시간이동 (재생바)" 오류 문제가 있을때 해결하는 작은 팁을 공유할까 합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데스크톱 PC, Mobile 환경에서 지금 보고 계신 동영상의 재생바를 이용해 앞으로 뒤로 건너뛰기, 시간이동이 가능해야 하는데요~ 어떤 경우에도 작동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오류로는?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크롬 Chrome 브라우저로 유튜브 사이트에서 영상을 시청시 유튜브 시간이동 이 안된다면?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지금 현재 사용하고 계신 확장프로그램 중 '복사, 붙여넣기' 속성을 가지고 있고 특정 사이트가 아니라 모든 사이트에 해당 확장프로그램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는 유튜브 재생바 (시간) 이동 이 불가합니다. 해결방법은?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찾아 상단의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기능을 '비활성화' 또는 '삭제' 해주시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유튜브 오류 - 시간이동, 재생바 이동이 안될때

모바일 앱 환경에서 겪을 수 있는 오류 로는? 모바일에서 YouTube 앱을 실행 후

 

위와 같이 동영상이 재생이 되고 있습니다. 예시설명)

그런데 영상에 보면 중간중간 노란색 광고가 잔뜩 포함되어 있는 영상이라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유튜브 오류 - 재생바 (시간) 이동 이 안되는 문제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 팁 Tip

특정 시간 59:44 분 에서 1:57:33분으로 이동시에 다시 시간이 이전 time 59:44로 되돌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생바 이동을 건드리지 않고 영상을 재생시키면?

특정 광고가 포함되어있는 타임라인을 지나면 이렇게 YouTube AD 가 나옵니다. 재생바를 이동시킬때 줄에 보면 노란색 광고들이 들어가 있는데, 그 광고들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으면 앞 시간으로 넘어가지지 않게 되고, 넘기려면 작은 노란색 불이 없는 영역으로 이동을 시키시면 원하시는 유튜브 시간이동 을 할 수가 있는데요~ 작은 팁으로는? 노란색 불 앞부분으로 재생바를 이동시킨 다음 손가락으로 두번 탭을 해서 10초건너뛰기 를 해주면 광고가 뜨지 않게 스킵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오른쪽면을 손가락으로 두번 연속으로 탭탭 하면 10초, 탭탭탭 하면 20초, 탭탭탭탭 하면 30초, tab횟수에 따라 n+초 가 상승이 됩니다. 아래에는 광고가 나오지만 건너뛸 수 없는 광고는 이렇게 스킵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모바일 앱에서 유튜브 시간(재생바)이동이 안되는 문제를 겪고계시다면?

지금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노란불 바로 앞으로 재생바를 이동시키신 후 손가락으로 두번 탭을 해서 앞으로 건너뛰기를 해주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전 건너뛰기도 동일하게 tab 탭 횟수에 따라 380초 이전으로 되돌리기도 가능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시간이동" 안됨 문제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자막 끄기  (12) 2023.03.15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16) 2023.02.24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19) 2020.10.10
유튜브 제한모드  (22) 2020.09.28
유튜브 수익계산기  (49) 2019.11.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