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오늘은 평소 YouTube에서 동영상을 즐기시는 시간이 많으신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YouTube에 작은 음악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유명 댄스 채널들을 구독해서 새로운 동영상이 올라오면 시청을 하는데요~ 모바일에서는 YouTube 앱을 이용하면 구독 피드에서 쉽게 볼 수가 있지만 PC의 경우에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신분들, 맥킨토시 Mac 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부팅을 해야하고, 별도의 브라우저를 이용해 YouTube에 접속해야 하는 작은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보다 빠르게 YouTube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으로 윈도우의 경우는? 삐 소리 나자마자 바로 부팅하여 사용자 계정이 화면이 뜨지 않고 바로 booting 되게 설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PC를 이용하시는 이유는? 큰화면으로 유튜브와 같이 동영상을 주로 보기 위해서 구입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탠데요~ 
아래에서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정말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PC 전원을 켠 다음 부팅을 한 다음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Y o u T u b e를 url 입력창에다 입력 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주로 구독해놓고 보시는 채널이 있다면?

쉽게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만들어 놓고 이용을 하신다면?

부팅 - 바탕화면 실행 = YouTube (구독채널) 실행

 

바로가기를 만들지 않고 이용을 한다면?

부팅 - 브라우저 실행 - URL 입력창에다 유 튭 주소를 입력 또는 즐겨찾기- Y o u T u b e (구독채널) 실행

 

일 것입니다.

한 두단계 차이가 있죠?

적은 시간의 차이겠지만, 마우스로 클릭하고 또 입력하고 그러는 과정이 

계속되면 아무래도 간소화 된 과정이 시간도 절약되고 이용하시는데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으로는?

1. YouTube 로고를 바탕화면에다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를 합니다.

그러면 아이콘이 생깁니다.

 

2. URL 주소 입력창에서 주소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바탕화면 쪽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를 합니다.

1번과 유사합니다. 역시 아이콘이 생깁니다.

 

지금 보시는 환경은 윈도우즈가 아닌 Mac 환경에서 사용시 화면입니다.

윈도우에서도 사용하시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아이콘 모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맥Mac 운영체제에서는? 1번과 2번 방법을 이용하면? 위와 같이 KR, YouTube 라는 이름으로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3. URL 주소를 마우스로 클릭 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서비스] - [읽기 목록에 추가]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현재 보시는 채널 페이지, YouTube 첫 화면을 더 빠르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읽기 목록]에서 바로 보기 할 수가 있습니다.

일종의 즐겨찾기 , 북마크 기능입니다.

 

 

4. 사파리 브라우저 실행 시 상단에 [책갈피] - [책갈피 추가] - [이 페이지를 다음에 추가 (저장 위치 선택)] - [이름 지정] - [추가]

순서대로 하면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즐겨찾기 하는 것과 같이 북마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저장되는 브라우저 위치를 지정하고, 이름을 적고, 추가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5.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맥킨토시 운영체제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에서 유튭 페이지가 열려있는 상태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페이지 저장] - [별도 저장에 이름을 지정] 후 위치를 지정 후, 파일 형식 [웹 페이지, 전체]를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운로드에 가면

위와 같이 YouTube 기본 페이지면 기본 페이지 이름이 나오고, 저는 구독채널을 저장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이름이 붙습니다. 이름 뒤에는 htm 파일형식으로 저장됩니다. 그리고 또다른 폴더가 추가가 되는데요~ 그 폴더안에는 여러 파일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짤 사진도 포함됩니다.

이용하실때는 htm 확장자가 붙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저장한 Y o u T u b e 페이지가 열립니다.

 

윈도우즈에서도 1번과 2번과 동일한 방법으로 YouTube 페이지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상단에 url 주소를 바탕화면쪽으로 끌어다 넣기, 드래그 앤드 드롭 하시거나 YouTube 로그를 바탕화면 쪽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 하면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더블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URL 주소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바탕화면 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유튭 로고 아이콘이 보이고, 현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있는 로고로 모양이 변합니다.

윈도우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해놨기 때문에 위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의 아이콘 모양이 생성이됩니다.

모양만 크롬이지 더블클릭 후 실행하면 저장하신 유튭 페이지가 열립니다.

 

6. 구글 크롬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를 클릭 후 [도구 더 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를합니다.

원래 YouTube 본연의 모습 그대로 아이콘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름은 사용자가 임의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도 5번 방법과 같이

방법은 거의 같지만 크롬에서 하려면? [도구 더보기] - [페이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그러면 5번 맥킨토시에서 했던 것과 동일하게

파일 이름과 파일 형식을 지정 후 [저장]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사진과 같이 저장한 유튭 바로가기 페이지와 YouTube_files 라고 페이지에 딸려있는 파일들을 함께 내려받기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부팅 후 바로 Y o u T u b e 사이트에 접속 후 원하시는 동영상을 감상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요, 건강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단축키  (12) 2023.04.15
유튜브 자막 끄기  (12) 2023.03.15
유튜브 시간이동  (7) 2021.01.18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19) 2020.10.10
유튜브 제한모드  (22) 2020.09.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