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자막 끄기

유튜브 자막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자막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 동영상 시청시 댄스 음악과 같은 경우에는 Subtitles 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뉴스, 시사,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와 방송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국가별 언어에 따라 기본적으로 모바일/PC 에서 YouTube는 자동자막 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번역한 Subtitles 가 아니기 때문에 입모양, 등으로 추출해낸 언어를 보여줌으로써 정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영어 국가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S u b 보다 한국어로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자 막에 정확도에 차이가 있는데요~ 자 동 으로 생성된 S u b은 사람이 직접 입력해 만든 자막 보다 부정확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터 분이 직접 동영상을 편집시 Subtitles를 넣어서 인코딩 하는 경우가 있고, 크리에이터별로 차이가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일단 영상을 업로드 후에 스크립트 자막을 추가를 하는 편입니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자동으로 생성된 부정확한 Sub 이라면? 자 막 끄기 를 해주시는것이 나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자막 끄기" 방벙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모바일, 데스크탑 환경에서 각각 설정법 입니다.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YouTube 촬영을 하지 않지만 약 80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음악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시청자) 와 크리에이터 (생산자) 입장에서 YouTube Subtitles 를 끄기, 켜기 하는 방법 및 커뮤니티 자 막 제공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YouTube 앱을 실행을 시켜주세요.

 

 

위의 경우에는? 숨을 못 쉬겠어요 는 크리에이터 분이 넣은 S u b 이지만 아래에 있는 man can't breathe my place what do you want I didn't breathe these 는 자 동 생성된 자 막 입니다. 영어권의 경우에는 자 동 으로 생성된 S u b이 한국어보다 좀 더 정확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꼭 그런것은 아닙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 모바일 유튜브 YouTube 앱에서 하는 방법은?

영상을 재생후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 후 [ 자 막] 에서 영 어 (자 동 생성됨) 이라고 나오죠? 영어 자동 생성됨을 터치해주세요.

 

 

크리에이터 (생산자) 가 만든 영상에서 Subtitles 가 겹쳐서 나오는 경우, 혹은 자동으로 생성된 자 막이 부정확 한 경우에는?

유튜브 자막 끄기 방법으로 - "사용 안함"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이번에는 한국어 (자동 생성됨) 위와 다른 케이스 입니다.

입모양 등 소리로 얼추 유사하게 발음을 맞추는것 같지만 무언가 어설프고 엉성함이 보이죠?

 

YouTube 유튜브 자동 Subtitles 의 수준은 번역기 보다 정확하지 않습니다.

특히 한국어의 경우에는 그냥 '유튜브 자막 끄기' - 한국어 (자동 생성됨)으로 설정이 되어있으면? 사용 안함 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데스크탑 PC 에서 크리에이터 환경에서 [자 막] 항목에 들어가면?

 

 

(전체, 임시보관함, 커뮤니티, 게시됨) 항목 순서대로 보일 것입니다.

임시보관함은 다른 구독자가 sub을 만드는데 참여를 한 경우거나 크리에이터가 해당 섭타이틀을 읽었지만 보류를 한 경우에 임시보관함으로 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항목에들어가면?

 

 

커뮤니티 자막 제공이라고 업로드한 모든 동영상에서 커뮤니티 subtitles 제공 기능을 사용 또는 사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크리에이터 (생산자)의 환경에서 설정 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기본 언어는 영어(미국)으로 되어 있죠? 커뮤니티 자 막 을 끄기 하려면? [사용 중지]를 눌러주시면 다른 구독자 (시청자)가 자 막 을 만드는데 참여를 할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글 입니다.

2019/03/26 - [IT관련/유튜브] - 유튜브 자막 추출

2015/12/31 - [IT관련/유튜브] - 유튜브 자막넣는 방법

 

 

위 화면과 같이 커뮤니티 항목에 들어가면?

언어에 숫자 1과 숫자 4가 있죠? 숫자 4는 다른나라의 언어를 사용자(구독자)분이 커뮤니티 Sub 을 만들어주셔서 제가 게시를 했습니다. 

 

 

게시됨 항목에서는? 크리에이터 (생산자) 와 시청자 (구독자) 환경에서 모두 동일하게 나타나는데요 만약 크리에이터가 자동 자 막 생성 항목을 설정을 해놓았다면 숫자 1은 항상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자동 자 막 생 성 이라고 나오면서 부정확한 sub이 만들어집니다. 숫자 1을 클릭해보면? 게시됨 아래에 작성: 크리에이터 라고 되어 있습니다. 추가를 누르면? 크리에이터가 subtitles에 참여해 직접 타임라인에 알맞은 자 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이걸 해봤지만 (시간이 엄청 걸립니다. 노가다) ;;^^;

 

 

아주 예전에 제가 촬영한 방탄소년단의 스마트교복 동영상 인데요~

한국어와 영어를 제가 스크립트로 sub을 직접 만들었고, 나머지 인도네시아어는 다른 시청자(구독자)분이 만들어주셨습니다. 데스크탑 PC에서는 동영상을 재생시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유튜브 자막 끄기 를 하려면? [사용 안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YouTube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시라면?

기본적으로 아셔야 하는 내용으로는? [설정] - [업로드 기본 설정] - [고급 설정] 에 들어가면?

동영상 사용 언어, 자 막 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영어(미국)으로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는 커뮤니티 자막 제공 에 사용으로 되어 있죠?

 

 

크리에이터 (생산자) 들은 이곳에서 YouTube Subtitles 관련 사항을 시청자들 (구독자)들에게 보이게 할지 보이지 않게 할 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사용을 하지 않으시려면? 사용 안함 에 체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설정을 해놓으셨다면?동영상에 시청자들 (구독자)들이 자 막에 참여할 수가 없고, 동영상 언어는 자동으로 (영어)로 생성이 될 것입니다. 두개의 항목 모두 사용 안함, 동영상 언어는 선택 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외권에서는 자동으로 생성된 자 막이 어느정도 일치하고 도움이 되지만 한국어 영상에서는 자동으로 생성된 Sub은 부정확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시청하시는 동영상에서 사용자가 알맞게 "유튜브 자막 끄기" 를 설정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 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9) 2023.04.24
유튜브 단축키  (12) 2023.04.15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16) 2023.02.24
유튜브 시간이동  (7) 2021.01.18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보는법  (19) 2020.10.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