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irPods 1,2, Pro 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날 갑자지 에어팟 한쪽 소리가 안들리던 적이 없으신가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제가 최근에 직접 경험을 해봤는데요, 어떻게 해결을 했는지 경험기를 공유할까 합니다. 온라인에 많은 분들이 겪은 내용과도 공통되는 부분이 많았는데요~ 대표적인 에어팟 오른쪽 또는 왼쪽이 안들리는 원인은? 네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하나의 AirPods을 다수의 디바이스 (장치)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  간혹 페어링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연결이 끊기거나 한쪽 귀에만 소리가 들리거나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배터리 문제

- 배터리 잔량이 얼마남지 않은 경우, 혹은 100%가 아닌 조금이라도 battery 가 사용된 기기에서 나타났습니다.

3. 외부적인 요인 기기 결함 

- 물리적인 충격, 물에 빠짐 등

4. 특정 앱 사용시 호환문제

- 애플 파이널컷 프로에서 영상 편집시 이런 문.제가 가끔 있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저는 현재 AirPods 2세대 무선충전 케이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구입한지 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고장시에 무상 A/S 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6개월간 AirPods 을 사용하면서 겪은 문 제들이 있는데요~ 오늘 주제인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이 있었습니다. 어느날은 귀에 꽂고 음악을 듣다가 땅바닥에 떨어뜨렸는데, 귀에 꽂았는데 정상적으로 나오다가 오른쪽 귀에서 뺏다가 다시 착용했더니 왼쪽이 안들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물리적인 충격에 의해서 땅에 계속해서 떨어뜨리거나 물이 들어가는 경우 등 기기적인 결함이 있는 문 제가 있는 경우 입니다. 만약 초기 부터 한 쪽이 들리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반품을 보내어 새것으로 교체를 받으셔야 합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PC (아이맥 1개 + 맥북프로 1개 ), 모바일 아이폰 1개, 아이패드 1개 이런식으로 다수의 디바이스 기기에 페어링을 시키게 되면 인식 및 연결이 잘 안될 수 있고, 왼쪽 또는 오른쪽 AirPods 에만 소리가 들리는 문 제를 겪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결방법으로는? PC 또는 모바일 (아이폰) 에서 Bluetooth 블루투스에 들어가셔서 [기기를 삭제] 해주시는 방법이 있으며 또다른 방법으로는? 에어팟 케이스 뒷면에 동그라미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10초 이상 꾹 누르고 있으면 하얀불이 들어오면서 처음 셋팅대로 초기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AirPods 뒷면에 보시면 동그라미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10~15초가량 꾹 누르고 있으면 흰색 LED 등이 들어옵니다. 다시 휴대폰 PC 등에 페어링을 시키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또다른 원인은? 

배터리 문제일 수 있습니다. AirPods 은 오른쪽 AirPods와 왼쪽 배터리 battery 잔여량이 다르게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100% 완충일때는 문 제가 없었으나 80% 까지 사용을 하다보니 한 쪽 이어폰에서 소리가 안들리는 문 제를 겪었습니다. 해결방법은? 무선충전 또는 유선으로 AirPods을 케이스에 넣은채 그대로 충전을 시켜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어느날은 95% 잔여량이 있음에도 에어팟 한쪽 안들림 오류가 있었는데요~

AirPods을 케이스에 넣고 무선 또는 유선으로 충전을 시키니까 완충후에는 해당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모바일에서 사용시에만 나타나는 문제가 아닌 PC나 맥북에서 다른 애플 앱을 사용했을때 저는 파이널컷 프로 Final Cut Pro 앱을 사용시에 한쪽만 안들리는 것이 아니라 양쪽다 소리가 모두 안나는 증상이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위 화면과 같이 [시스템 환경] -  [블루투스 Bluetooth] - [사운드 환경설정 열기]에 들어갑니다.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입력]이 아닌 [출력]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후 AirPods Bluetooth 항목을 선택하면? 선택한 기기에 대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균형에 오른쪽에 한쪽으로 치우쳐 있으면? 왼쪽 소리는 안들어가는 설정입니다. 출력 음량은 보통에 맞추시면 되는데요~ 테스트를 해보실때는 아래와 같이 최대 음량으로 놓고 소리가 고르게 들어가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PC 나 맥북 (노트북) 사용시에 양쪽다 안들리는 경우, 한쪽에 기울어져 소리 균형이 안맞는 경우에 [사운드] - [선택한 기기에 대한 설정]에서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균형에는 항상 왼쪽/오른쪽 중간 위치에 있어야 하고요~ 출력 음량은 중간에 있는것이 좋고, [소리 끔]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사운드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혹시라도 체크가 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특정 앱인 Final Cut Pro 앱 사용시 사운드가 전혀 안들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현재 열려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 후 좌측 상단에 사과 모양 애플 로고를 클릭 하신 후에 [시스템 종료]를 했다가 재부팅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내용을 정리하면? 다수의 기기에 페어링이 되어 있어 연결 문제가 있을때 나타날 수 있고, 배터리 잔량이 완충이 아닌 다른한쪽이 더 많이 소모가 되어있다거나 80% 잔량 등이 남았을때도 이 같은 문제를 겪을 수 있었고, PC 또는 노트북에서 AirPods 을 연결시 양쪽 소리가 모두 안들리거나 한 쪽만 소리가 들어간다면? [ Bluetooth] - [ AirPods] - [사운드 환경설정 열기] - [ 출력] - [ 선택한 기기에 대한 설정] 에서 균형에 왼쪽/오른쪽 가운데에 위치해 있는지, 출력 음량과 [소리 끔]에 체크가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볼 수 있고, 마지막으로 특정 앱 사용시 사운드가 먹통인 경우에는? 현재 열려있는 프로그램들을 모두 종료 후 좌측 상단에 애플로고를 클릭 후 [시스템 종료] 후 재부팅을 시켜보는 것으로 에어팟 한쪽 안들림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여전히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애플 서비스센터에 A/S를 맡기셔야 합니다. 구입 하신지 1년 안에 고장이 발생한다면? 사용자 책임이 아니라 기기적인 결함 원인이라면? 무상으로 새것으로 교체를 받으실 수 있고요~ 무상이 아닌 유상으로 받게되면? AirPods 을 새것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나은 수리비가 나옵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속담이 떠오르실 것입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설문지 만들기  (110) 2019.12.04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85) 2019.12.01
tj미디어 노래검색  (82) 2019.11.27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98) 2019.11.26
영어주소 변환기  (116) 2019.11.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