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브라우저
  3. 크롬 알림 끄기

크롬 알림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크롬 알림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Chrome 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Browser 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모바일, 또는 PC에서 사용을 하시다가 '성인 광고 알 림', 특정 사이트에 접속을 했더니 알림동의 창이 뜨고 수락을 하면? 계속해서 오른쪽 하단에 광고가 뜨는 등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국내 보다는 해외 사이트에 방문시 Chrome 알 림 허용 팝업이 떳을때 승인을 하게되면? 계속해서 우측 하단에 나오는 팝업 광고창을 흔치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크롬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국내 보다는 해외 사이트를 이용시, 일반적인 정상 Site만 접속을 하신다면? 문제가 없으시지만, 성인사이트 등을 이용시에 크롬 알림 허용에 승인을 하게되면? 우측 하단에 광고 팝업창이 계속 뜨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애드 스파이에 감염된 것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두가지를 모두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 후에 멀웨어 검사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program을 돌려 진단을 해보면 무언가 발견이 될 것입니다. 잘 안잡힌다면? 안전모드로 부팅 후 검사를 정밀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크롬 알림 끄기 방법으로

첫번째 단계로는? 간단한 알림 끄기 설정을 해주셔야 하고요~  두번째 단계에서는 안전모드 부팅 후 멀웨어 검사로 '크롬 알림 팝업 광고' 창이 더이상 뜨지 않게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크롬 알림 끄기 방법은?

지금 사용하시는 컴퓨터 환경이 MacOS, Windows 상관없이 설정법은 동일합니다. 

저는 MacOS Chrome에서 첫번째 단계인 설정을 해볼 것인데요- Windows 와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에 사진 자료를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설정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먼저 Chrome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크롬 알림 끄기 를 하려면?

Chrome Browser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하신 후에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고급]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Chrome [개인정보 및 보안] 탭에서 보면 

밑에서 두번째 항목에 [사이트 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크롬 알림 끄기 설정은 이곳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움직임 감지 센서', '자바스크립트', 'Flash', '이미지', '팝업 및 리디렉션', '광고' 등 항목이 보이는데요~

크롬 알림 끄기 를 하려면? 종소리 모양 아이콘인 [알 림]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기본 설정으로는? [보내기 전에 확인(권장)]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현재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있는 상태인데요~

아래에는 허용한 사이트 주소가 나오고요, 차단할 사이트가 있다면? [추가] 를 눌러 등록을 시키면 특정 사이트는 허용, 추가한 사이트만 차단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 사진의 경우에는?

네이버 사이트만 크롬 알림 끄기 를 설정한 상태이고요~ 아래 Yahoo 는 허용된 상태입니다. N포털 사이트 주소 옆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1. 허용

2. 수정

3. 삭제

옵션이 있습니다. 차단한 사이트를 [허용]을 클릭하게 되면? 차단 리스트에서 빠지고 아래에 허용 리스트에 추가가 됩니다. 

 

 

크롬 알림 끄기 를 하려면?

그냥 이렇게 [보내기 전에 확인(권장)] 옆에 있는 버튼이 보이죠? 현재 위치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해당 기능이 활성화 상태임을 의미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시켜 비활성화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문구도 자동으로 [차단됨]으로 바뀔 것입니다. 

 

이렇게 차단됨 으로 크롬 알 림이 바뀌게 되면?

19금 사이트나, 해외 사이트에서 팝업이 뜨면서 알 림 허용을 할 지 묻는 창이 뜨지 않으며 '애드 스파이' 감염되는 것을 조금 줄일 수 있는데요~ 가장 좋은 것은 그런 사이트에 방문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크롬 알림 끄기 설정을 마치고

<- 버튼을 눌러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종소리 모양 [알 림]에 차단됨 이라고 나오면 설정을 정상적으로 마치신 것입니다. 만약 PC에서 계속해서 이상한 사이트 광고 팝업창이 오른쪽 하단에 계속 뜨거나 하시다면? 지금의 설정을 하시고, 추가로 안전모드로 부팅 하신 후 멀웨어제로 같은 검사 도구를 이용해 정밀 검사를 해주시면 더이상 우측 하단에 광고팝업 등이 뜨지 않고 문제 없이 Chrome Browser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크롬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