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브라우저
  3.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피그툴박스 는 (구글메일 확인하기, 마우스 제스쳐 사용안하기, 토렌트, 음악 검색, 스크린샷 캡쳐, 짧은 URL 주소 만들기, 로그인폼 자동 채우기, 단어, 문장 번역창 열기, mouse 우클릭 막힘 풀기) 등 유용한 기능들이 있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과거에는 쉽게 Chorme 스토어에서 설치파일을 받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NPAPI 플러그인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아 웹스토어 의 모든 확장프로그램도 적용되어 사용할 수가 없게 되었지만 '압축해제된 확장 프로그램을 로드합니다.' 기능을 이용해 과거에 받아놓았던 설 치 파일을 이용하면 지금도 사용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설치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과거에는 가능했지만 이제는 더이상 확장프로그램이든 NPAPI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도구 더보기 ] -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또는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 후 URL 입력창에 그냥 chrome://extensions 을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좌측하단에 있는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 하시면 되겠죠?

 

 

위와 같이 Chrome 웹 스토어에서 "pig toolbox"를 검색했더니, 피그툴박스에 관한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옵니다. 더이상 크롬버전은 웹이든 확장프로그램이든 NPAPI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했기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치파일이 필요합니다.

Pig-Toolbox-(Super-Gestures)_v1.0.7.6.zip
다운로드

 

버전은 v1.0.7.6 압축파일입니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위에 첨부해드린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알집 등으로 압축을 풀어주시면 위와 같은 폴더가 나올 것입니다. 버전정보는 v1.0.7.6 입니다. 이 폴더를 바탕화면에 놓고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기능이 있는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를 위해서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시켜줍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 도구 더보기 ] -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개발자 모드]가 비활성화 되어있을 탠데요~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압축해제된 확장 프로그램을 로드합니다." 라고 적혀있는 항목이 보일 것인데요~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기능이 있는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를 위해서 [압축해제된 확장 프로그램을 로드합니다.]를 클릭합니다.

 

 

아까전에 첨부해드린 자료를 [바탕화면]에서 찾으신 다음 폴더 자체를 그냥 선택합니다.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폴더: 에 폴더명이 들어갔다면 됐습니다.

 

 

이렇게 하면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를 마치신 것입니다.

다른 확장프로그램 처럼 사용법은 같습니다. 우측 상단에 조그만 도구 아이콘이 추가가 되면서, 사용을 위해서는? Pig Toolbox 항목을 클릭하시고 사진과 같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서 활성화를 시켜주셔야 우측 상단에 도구에 추가가 됩니다. 

 

피그툴박스 는 마우스 제스처, 휠 제스처, Rocker 제스처, 수퍼 드래그, 수퍼 원클릭, 사용자 지정 우클릭 메뉴, 사용자 지정 단축키 등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우측 상단에 도구가 추가가 됐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여러 항목들이 나옵니다. 우클릭 막힘 풀기 (향상된 방법) 작동 [Alt + F7] 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빠른 사용을 위한 단축키는 윈도우에서 Alt + F7 입니다. 초록색 방향표시로 되어 있어야 기능이 활성화가 된 것입니다. 빨간 화살표면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라 마우스로 다시 한번 클릭을 하게되면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pig toolbox 피그툴박스 설치"

 

위와 같이 '작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크롬 브라우져 실행중에만 유효하나 옵션 설정에서 계속 사용유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능성은 매우 작으나 작동중에는 원래 웹페이지에서 사용중인 마우스와 관련된 기능들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중간중간 사용을 하시다 다른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시면 해당 기능을 빨간 화살표시가 되게 비활성화 시켜두시고 사용할때는 초록색 방향표 아이콘으로 바꿔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hrome Browser 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요~ 웹에서 이미지를 찾으셨다면? 이렇게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할 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시에 원하시는 파일 형식으로 바꾸는것도 가능합니다. 기본 사진 파일형식은 JPEG Image 입니다.

확인하셨다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Windows 사진 뷰어로 열기를 해봤습니다. 웹에 있는 사진 등을 다운로드 받을때는 이렇게 쉽게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그밖에 pig toolbox 피그툴박스 확장프로그램은? (수퍼 드래그, 탭 더블클릭시 탭 닫기, 구글메일 확인, 로그인폼 자동 채우기, 네이버 비디오 다운로드, 웹피이지 번역, 짧은 url 주소 만들기, 편리한 사전 검색 또는 번역, 멀티 탭이 포함된 창을 닫을 때 확인하기, 스크린샷 캡쳐하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설치를 해두면 꼭 마우스 우클릭 해제 기능외에도 활용도가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