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Bandizip은 WinRAR과 함께 현존하는 최강 압축 해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특징이라면? 가볍고, 빠르고, 광고가 적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만족도가 높은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어떤 여러개의 파일의 크기가 온라인에서 공유하기에 적합하지 않게 너무 커지거나 할때는 일반 압 축이 아닌 나누어서 하는'분할압축' 기능을 이용해 Compression을 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Bandizip은 반디소프트에서 제작한 국산 압 축 프로그램으로 (공공기관, 학교, PC방, 개인, 군부대)등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 입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에는 이전보다 디자인이 훨씬 더 깔끔해졌습니다. 



분할압축 이라면?

용량이 GB 기가 바이트 단위로 커지는 경우에는 (네이버, 다음)메일로 보낼때, 온라인 자료실에 파일 첨부를 할때는 이용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나누어서 Compression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 원리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총 20GB의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할까요?

2GB 용량의 파일을 * 10개를 만들면 되는데요~ 일반 압 축이 아닌 분 할 압 축 기능을 이용하면 GB기가 단위로 파일을 나눠서 압 축을 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가죠? 20GB를 쪼개면 2GB 의 파일이 총 10개가 폴더안에 저장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Split Compression을 한 File은 풀기도 중요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반디집 분할압축 과 풀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가장 최신 버전 Bandizip 은 6.25 버전 입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면?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파일 열기, 새로 압 축 하 기 먼저 '반디집 분할압축'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면? '새로 압축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하는 행동으로는? Split Compression 할 File을 읽어오는 것입니다. [제거] 옆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구라제거기, 멀웨어제로, 레보언인스톨러, 파일썬 다운로드) 폴더를 해볼 것입니다.

하나의 개채 또는 여러개의 개체를 동시에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Split Compression 할 file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압 축 형식에는 기본으로 ZIP 포맷이 설정되어 있는데요~



Bandizip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일반 압 축시에 사용이 가능한 포맷은? 

- ZIP, ZIPX, EXE, TAR, TGZ, LZH, ISO, 7Z, GZ, XZ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상세 설정 보기] 에 체크를 해야지만 아래와 같이 



분할 압축 항목이 생깁니다.

기본 설정은 이렇게 '분 할 하지 않음' 으로 되어 있는데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이글루스)블로그, 네이버 메일, 다음 메일, 직접 입력이 있습니다.

보기에 이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옆에 있는 용량 크기가 중요합니다. 보기에 알맞는 용량단위를 선택하기 좋게 그냥 만들어 놓은 것이고요, 원하시는 용량 크기를 [직접 입력]을 선택 후 지정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메일을 보내신다면? 1.95GB 네이버 메일 또는 다음 메일 4GB를 선택 하시면 4GB 용량 크기로 나눠서 Compression을 합니다. 



압 축 방법은?

[보통]으로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품질과 관련이 있는 항목으로 [압축률 최대], 빠르게 , 보통으로 했을때 차이가 있습니다. 중간 단계는 보통이 되겠습니다. 



반디집 분할압축 을 할때 다음 단계에서는?

사진과 같이 [파일 이름] 옆에 가로 점 세개 항몽믁 마우스로 클릭하면? 

저장되는 [저장위치]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찾기 쉽게 [바탕 화면]으로 선택 후 [저장]을 클릭했습니다. 압 축 되는 결과물을 찾을 수 있는 위치 입니다. 



반디집 분할압축 기본 설정을 모두 마치셨다면?

한번더 확인을 한 후에 [압 축 시작]을 클릭해주시면 진행이 됩니다. 



사진과 같이 100% 초록색 퍼센티지에 가득차 있고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메시지 창이 뜨면? [닫기]를 누릅니다.



이후에는 이렇게 반디집 분할압축 결과창이 뜹니다.

4개의 폴더가 있죠? 그런데 분할압축 을 하면 원래 EGG 포맷으로 되지 않나요? 맞습니다.

왜 화면에는 그냥 폴더만 나올까요? 용량이 4개의 크기가 조건에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일 반 압 축으로 됩니다. 선택 옵션에서는 제가 4GB 옵션인 다음메일을 선택했었죠? 조건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분.할.압.축 을 하려면 선택한 옵션 항목에 알맞는 용량크기의 File일때 EGG 포맷으로 압 축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ZIP 포맷으로 일 반 압 축 으로 되어있습니다.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를 하려면?

바탕화면에 있는 split compression file을 더블클릭 하시는것이 아니라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의 포인트는?

바탕화면에 [새로운 폴더]를 생성 후 모두 파일을 그곳으로 이동을 시켜준 다음

여러 file을 전체 선택 한 다음 [알아서 풀기] 또는 [여기에 풀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일반 압 축은 사진과 같이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 이름 ] 에 풀 기를 하면 바로 해제가 되는데요~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를 할때는?

폴더를 생성하고 여러개의 EGG 포맷을 한 곳에 모아서 모두 선택 한 상태에서 [알아서 풀기] 또는 [여기에 풀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포인트로는? 여러개 분 할로 압 축을 했다면? 모든 파일이 있어야지만 풀 수가 있습니다. 하나라도 없으면 오류가 뜨게 됩니다.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포인트로 기억해야 할 내용으로는?

바탕화면에 [새로운 폴더]를 만듭니다. 그안에 EGG 분.할 압. 축 파일을 모두 넣는다. 이동을 시키고, 그 파일들을 전체선택 후 '여기에 풀기'를 합니다.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다면?

사진과 같이 초기에 압 축전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반디집 분할압축 및 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  (58) 2020.01.29
맥북 압축풀기  (40) 2020.01.15
골드웨이브 사용법  (98) 2019.12.12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92) 2019.11.25
USB 복구 프로그램  (84) 2019.10.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