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악 편집 프로그램으로 소개를 드릴만 한 program으로는? GoldWave가 있습니다. 무료가 아닌 셰어웨어(shareware)로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복사할 수 있도록 시장에 공개하고 있는 Software 성격입니다. 유료인 최신버전 정품에 비해 성능들이 떨어지지만 간단한 편집을 하시기에는 어려움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정품 유료 버전은 GoldWave v6.47 버전이 2019년 11월 12일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강력한 음원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유료 결제 후 program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식 정품 GoldWave v6.47 버전은 윈도우뿐만 아니라 Linux with Wine, Android (beta), Windows 7, Vista, Xp, 7, 8, 8.1, Windows 10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드리는 골드웨이브 한글판 은 버전이 한참 이전에 나온 옛날 Version 입니다. 한글판이라 사용하시는데는 불편함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골드웨이브 GoldWave는 캐나다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GoldWave.inc에서 개발한 음악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나라별로 영국버전, 1년치 라이선스 버전 등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는데요~ 1년치 라이선스 버전은 가격이 약 15달러 입니다. 캐나다는 19달러로 다른 전문 프로그램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특징이라면? 사용법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점 입니다. 다양한 음원 편집을 할 수 있는 도구들이 있으며 초보자분들도 몇번 편집을 하시다 보면 쉽게 조작법을 익히실 수 있는 난이도 입니다.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GoldWave.zip

위에 첨부한 알집 zip 압축 파일을 먼저 download 받아주세요.



그런다음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찾기 쉽게 편집할 음원을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지원되는 음악 포맷으로는?

- Wave (wav)

- MPEG Audio (mp3)

- Entended Audio (xac)

- Apple ( aiff)

- Apple-C (aifc)

- Sun (au)

- Sound Blaster (voc)

- Raw (snd)

- MIDI Instrument Sample (sds)

- Sample Vision (smp)

- Dialogic (vox)

- Matlab (mat)

등을 지원합니다. 



위에 본문에 첨부해드린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를 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알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셨다면?

폴더에 들어가면? 

effect, File 폴더가 있고 바깥 화면에는 사진과 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File폴더 아래에 있는 GoldWave 영문 파일을 더블클릭 해 실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 하셨다면?

별다른 설치를 하시지 않고, 그냥 실행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GoldWave DirectX Plug-in Wrapper 

DirectX Plug-ins detected. Use the "Options Plug-in DirectX command in GoldWave to enable them. ( 다이렉트 엑스 플러그인이 감지되었습니다. 골드웨이브에서 옵션 플러그인 다이렉트 엑스 명령을 사용하여 활성화하십시오) 라고 나오는데요~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Windows 도움말 및 지원 창이 뜨고, GoldWave Settings and presets could not be found. If GoldWave was installed by a different user. please run the installation program to install the settings for this user. (골드웨이브 설정 및 사전 설정을 찾을 수 없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GoldWave를 설치 한 경우 이 사용자에 대한 설정을 설치하시려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십시오.) 영어로 안내 창이 나오는데요~ 오류 문제가 아니니 [확인]을 눌러주세요.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을때 화면입니다.

기본 화면이 이렇습니다. 여러 메뉴들이 있는데요~ 자세한 사용법은 다음번 글에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라도 항상 동일합니다.

[열기] 파일을 읽어오고, 편집을 하고 가장 마지막에는 엑스포트 출력시키는 일 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밖으로 지금까지 만든 자료를 내보내기 하는 것으로 종료가 됩니다. 골드웨이브 한글판 역시 동일한 원리대로 가장 처음에는 편집하고자 하시는 음원을 [열기]를 해서 가져오기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모든 소리 관련 파일을 다 읽어 편집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

[파일열기]를 했을때 [파일 이름] 아래에 [파일 형식] 아래로 화살표를 누르면? 기본은 Supported Files 에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웨이브(Wav), mp3(엠피쓰리) 등은 무난하지만 m4a 음성녹음한 파일 등은 못 읽습니다. 유료 버전은 가능하지만 골드웨이브 한글판 은 아주아주 오래된 버전이기 때문에.. 여러 포맷을 지원하지 않고, 기능도 지금 나온 버전과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미리 준비한 음원 편집할 파일을 [바탕화면]에 위치시키셨다면?

기본은 Supported Files로 선택이 되어 있기 때문에 화면에 미리 준비한 파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미리 준비하신 음원 파일을 현재 GoldWave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아서 입니다. 지원하지 않는 파일을 사진과 같이 [All]을 선택 후 보기에서 찾아서 열기를 하면? 소리가 깨집니다. 제대로 된 편집을 하실 수 없기 때문에 꼭 여기에 보이는 소리 관련 포맷으로 변환 후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리 관련 포맷중 MP3 는 가장 무난합니다. 웹에서, 어디에서든지 용량이 압축이 되어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속도도 빠르면서 음질도 괜찮습니다. WAV의 경우에는 MP3 보다 훨씬 고용량이기 때문에 편집시, 웹에서 공유 등을 하기에는 부적절 합니다. 미리 준비한 지원되는 포맷인 MP3 음원을 열기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소리 음파?

파장 같은것이 보이죠? 액션 , SF 영화 장르에서 보면 전문가들이 컴퓨터에 이런 파장이 나와, 음소거를 하거나 다른 노이즈 잡음 같은것을 넣고 조작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정 구간을 마우스로 영역을 잡고 위에 있는 도구들을 사용해 원하시는 소리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번에는 골드웨이브 사용법 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120) 2019.12.16
골드웨이브 사용법  (98) 2019.12.12
USB 복구 프로그램  (84) 2019.10.27
블루스택4 다운로드  (66) 2019.10.14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74) 2019.08.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