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소리 편집 전문 program으로는? "골든웨이브"가 있지만, 단순 빠르게 특정한 부분을 잘라내기 하고 컷 시키기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은 "mp3DirectCut" 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직접 데이터 복사, 재 인코딩할 필요가 없음

○ 쉽고 빠른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다듬기, 빠른 재생, 루프 재생 가능

○ 엠피쓰리의 볼륨을 변경하거나 페이딩 가능

○ ACM 또는 Lame을 사용한 엠피쓰리 레코딩 또는 인코딩 

○ AAC 지원, MP2 지원

○ VU 미터, 비트 레이트 시각화

○ 유니코드 지원 


가장 최신 버전은? 2.25 이고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설치 파일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m p 3 d i r e c t c u t'을 검색합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지만, 바로 다운로드 받는 여러 사이트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공식 사이트에서 지정한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위험 사이트들이 있어서 프로그램 설치 등,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는 특히 더 조심해야겠습니다. 랜섬웨어 등에 감염이 되면 pc를 전체 포맷후 윈도우를 재설치 해야하기 때문에.. 안전한 사이트에서 자료를 내려 받아야 합니다. ^^; mp3 direct cut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음원을 전문적으로 편집 하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단순한 퀵 편집을 하기에는 괜찮은 program 인 것 같습니다. 다른 포맷은 읽을 수 없고, 엠피쓰리, mp2, aac 등의 포맷을 읽어와서 빠르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이 All you need to cut your 엠피쓰리 영어 문장 아래에 보시면 Version info and Download 버튼이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는 여러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사진에 파란색 테두리 사이트 입니다. 꼭 이곳에서 설치파일을 내려받으시길 권해드리고요~ 아래에 Changes 에는 버전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신 버전은 2.25 이고요, 파일 삭제, 여러 파일 삭제, 재 인코딩 저장 모드, 배치 추적 시간 제한 옵션, 절단시 게인 변경 감지, 일부 수정 및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위에 파란색 테두리에 사이트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포털이 열립니다. 



임의의 한 곳을 클릭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m p 3 D i r e c t C u t 아래에 Download 초록색 문구가 보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엠피쓰리 DC225.exe 라는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더라고요~ 마우스로 한번 클릭 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그러면 program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Version은 2.25 입니다. [Next]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Extraction Path 아래에 보시면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저장장소가 보입니다. C드라이브 Program Files 에 엠피쓰리다이렉트컷 폴더에 저장이 될 것입니다. Browse를 눌러 다른 곳에 저장되게 할 수가 있고요~ 기본 설정에 변동이 없으시다면? Next를 클릭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됐을 것입니다. 더블클릭해 실행을 시킵니다. 그러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mp3DirectCut 라이센스 어쩌구 화면이 나오는데요~ [OK]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Setup 기본 설정 창이 뜨는데요~ 이곳에서 Plase select a language 에서 기본은 English (영어)로 사용언어가 되어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 후 [Korean] 한국어를 클릭 하시고 Use and restart 적용하고 재시작 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프로그램을 실행 시 사용언어가 [영어] - [한국어]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program 사용법은?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할 수가 있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파일] - [열기] 를 합니다.



미리 준비한 소스, 엠피쓰리 확장자 File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 해주세요. 동영상 포맷은 열기가 불가능합니다. 오로지 음원 관련된 확장자 엠피쓰리, 엠피투, aac 포맷을 열 수 있습니다.



주의하라고 공지사항 창이 뜹니다. 편집 그래프의 실제 파형 오디오 데이터를 표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용을 해보니 전문가 용 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없지 않지만 단순한 컷 편집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program 인 것 같더라고요~ 좌측 하단에 Don't show this message again 이 메시지를 다시 표지하지 않음에 체크 후 OK를 클릭 합니다. 



바로 본격적으로 프로그램 사용법을 설명드리면?

[파일] - [열기] 편집할 file을 읽어오셨다면? 좌측 상단에 cue 큐라고 보일 것입니다. 그 아래에는 타임라인 시간이 나옵니다. 


0'09.06, 아래는 0'13.56 는 오디오 길이 시간정보 입니다. 이 Program은 단순 컷 편집용으로 사용하는 용도라 오디오에서 노이즈 소음, 등이 많아서 듣기 거북한 경우에는 그 특정 구간을 잘라내기 (가위모양 아이콘)을 이용해 제거 후 남은 음원을 추출할 수가 있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좌측 하단에 여러 도구들이 있습니다. 항상 동영상 편집도 그렇지만 audio 편 집 시에는 타임라인에서 시작 점과 끝 점을 지정해서 필요한 부분 (남길 부분), 불필요한 부분 (버릴 부분)을 구별해 Edit을 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하는 일 입니다. 잡음, 시끄러운 소리 들이 있어서 그부분을 제거 하고 남은 부분을 남겨서 추출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플레이 버튼 아이콘을 클릭 해 재생을 시킵니다. 시끄러운 소리, 잡음 노이즈 등이 생기는 타임라인의 시간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 시점부터 [시작 설정, 선택영역 시작, 현재위치] 아이콘을 한번 클릭 합니다. 그런다음 그 잡음이 끝나는 부분에는? 바로 옆에 있는 도구 [끝 설정, 선택영역 끝, 현재위치]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작 점과 끝 점의 영역이 완성이 됐을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이 노이즈 잡음이 발생한 지점 입니다. 이 부분을 다듬는 것이 아니라 버리기 하려면? 가위 모양 [잘라내기] 도구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방금 영역 지정이 된 곳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이 남게 됩니다. 이 과정을 몇번 반복하시면 음원 컷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은? 항상 추출하거나, 저장을 해야할 것입니다. 좌측 상단에 [파일] - [모두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불필요한 (잡음) 부분을 버리고, 꼭 필요한 부분을 남겨서 엠피쓰리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골드웨이브(GoldWave) 처럼 디테일한 편집은 하기가 어렵지만 단순한 컷 편집 용도로는 사용할만한 프로그램입니다. mp3 자르기는 mp3 direct cut로 쉽게 편집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 복구 프로그램  (84) 2019.10.27
블루스택4 다운로드  (66) 2019.10.14
멀웨어제로 Malware Zero 다운로드  (70) 2019.08.10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64) 2019.08.03
S메모 다운로드  (80) 2019.07.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