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블루스택4 다운로드

블루스택4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블루스택4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블루스택4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BlueStacks 은? LDApplayer (모모앱플레이어), 녹스앱플레이어(NoxPlayer)와 같이 모바일 안드로이드 Android용 App을 PC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애뮬레이터 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주 사용용도는? 모바일 환경에서 즐기던 게임을 PC환경에서 좀 더 원활하게 플레이 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그밖에는? 아이폰 iPhone 유저들은? 안드로이드 Android 앱을 사용해볼 수 있는 애뮬레이터 입니다. 


BlueStacks의 특징이라면?

○ 멀티 인스턴스 기능

- 쉽게 멀티 화면 및 멀티 계정 생성이 가능

○ 직관적인 키맵 제공

- 키보드, 마우스 그리고 게임 패드에서 컨트롤을 설정 해 보다 원활한 play가 가능

○ 안정성

- 폰보다 향상된 성능으로 Antutu에서 가장 빠른 폰보다 6배 더 빠르다고 함

○ 호환성

- Windows 윈도우즈

- 맥킨토시 MacOS

맥, 윈도우 환경에서 모두 설치, 사용 가능함


아래에 이어서 


블루스택4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N포털 사이트에 아래와 같이 한글로 "블루스택" 또는 영문으로 "Bluestacks" 라고 검색을 하면?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공식 사이트 주소가 검색결과로 나왔다면?

마우스로 클릭 후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Windows 윈도우즈, 맥킨토시 MacOS 환경에서 모두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공식 사이트에서는 블루스택4 다운로드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으시려면? "BlueStacks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왼쪽에 BlueStacksInstaller 설치 파일을 받으셨다면?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합니다.



파일 열기 창이 뜰 것입니다.

[실행]을 마우스로 눌러주세요.


PC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즐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시에 불편했던 점들을 떠올려보면 

○ 작은 화면

○ 발열 / 배터리 문제

- 여름철 장시간 사용을 하다보면 배터리도 어느날 뻗는다?

- 50% 에서 한자리 숫자 %로 뚝 떨어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음. (대략 난감)

○ 복잡한 게임시 상당히 불편함

○ 게임 중 통화가 걸려오면 중단됨

○ 불확실한 정확도

- 우발적인 화면 터치로 부정확한 움직임 등이 발생할 때 난감하죠?


블루스택4 를 설치후 PC환경에서 Play를 하면? 위와 같은 불편함이 해소가 됩니다.



블루스택4 다운로드 파일을 받으셨다면?

우측에 [동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 체크 후 [지금 설치]를 클릭 해주세요. 




게임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저는 해보지는 않았는데, Rise of Kingdoms: Lost Crusade  Game이 현재 유명한가보더라고요~ BlueStacks 앱을 실행할때 마다 보이더라고요^^;

downloding 과정이 아래에 퍼센티 바로 나옵니다. 



1~3분 정도 기다리시면?

위와 같이 [지금 설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조금 기다리시면 install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4 다운로드 후 설치 install을 마치셨다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BlueStacks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블루스택4 시작을 위해 로딩 화면이 나옵니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 기다리는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1분 정도 기다리니까 다음 화면이 나오더라고요~




BlueStacks 앱플레이어 뿐만아니라 (녹스, LD플레이어) 등도 동일하게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화 설정을 해주고 플레이를 하셔야 버벅거림 없이 Applayer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처음 하시는분들은? 위와 같이 성능 향상 창이 뜨면? FAQ 확인을 눌러 설명 내용을 읽으시고 설명내용대로 셋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사용자 분이시라면? [계속 진행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자동으로 다음 화면에서는?

Google Play 스토어 창이 뜹니다. 로그인을 바로 하셔도 되고요~ 나중에 진행하겠습니다. 를 누르면 닫기를 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4 다운로드 와 설치를 마치시고 로딩까지 마치셨다면?

기본화면에서 좀전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 Store에 들어가시려면? 바탕화면에 보시면 위와 같이 [설치된 앱]에 Google Play 스토어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언제든지, 로그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Google Play Store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로그인을 하면? 기존에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시던 앱 App 들을 PC 환경에서 그대로 설치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꼭 Game 게임 어플이 아닌 다른 앱도 설치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가장 먼저 하셔야 할 일은?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성능 향상 팁을 클릭 해 내용을 읽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BlueStacks [설정]에 들어가면?

(디스플레이, 엔진, 알림, 향상됨, 설정, 유저 데이터, 바로가기 키, 게임 설정, 버전 정보) 항목이 있습니다. 각 항목 이름에 알맞는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현재 사용하고 계신 모니터의 스펙대로, 보다 낮춰서 저해상도로 셋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고사양 컴퓨터 이시라면? 최대 사양으로 설정을 하셔도 좋지만, 저사양 (구형 컴퓨터)인 경우에는? 저같은 경우에는 본래 해상도 보다 낮게 1280 x 720 해상도로 낮추고 Game 등을 플레이하면 버벅거림 현상도 조금 사라지고, 개선이 되더라고요~



BlueStacks 설정 - [엔진] 항목에 들어가시면?

그래픽 모드 설정이 있습니다. 1. 스피드 모드 (DirectX), 2. 호환성 모드 (OpenGL)이 있습니다. 초기화 설정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블루스택4 공식 사이트 성능 향상 팁 공식 자료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작업 아래에 CPU 코어 숫자와 메모리 RAM 용량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CPU 코어 수를 늘리고 RAM 램 용량을 늘리면? 당연히 기본 셋팅 보다 속도 향상이 있겠죠? 그리고 바로가기 키를 설정해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등을 설정해두시면 게임, 앱 플레이어를 사용시 보다 원활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블루스택4 다운로드" 설치및 간단 사용하는 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