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맥북 압축풀기

맥북 압축풀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맥북 압축풀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MacBook 을 구입 하시고 웹에서 (ZIP RAR, 7Z) 같은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열어보고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압축을 해제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는 (알집,반디집, WinRAR) 유명한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MacOS 에서 압축해제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란 손에 꼽힐 정도 입니다. 오늘은 "맥북 압축풀기"에 필요한 프로그램인 Keka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예전에는 한때 유료였었던 적이 있는데요~

가격이 그리 비싸지는 않아, 후원하는겸 프로그램을 구입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온라인 웹사이트에서는 무료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맥북 압축풀기 프로그램인 Keka 는 Windows의 압 축을 해제하는 프로그램처럼 다음과 같은 포맷을 지원합니다.

○ 7Z

○ ZIP

○ TAR

○ GZIP

○ BZIP2

○ XZ

○ LZIP

○ DMG

○ ISO

분할압축 및 보안기능인 암호를 걸수도 있고, 단일 파일로도 압 축할수가 있습니다.



웹에서 Zip 집 파일을 받으셨다면?

compress 된 파일을 열거나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그 Program 으로는? MacOS에서 사용할만한 Compress program이 몇 안되기 때문에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Google 에서 'Keka' 라고 검색을 하셔도 되고요~ 바로가기 를 통해 원클록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macOS 압축 프로그램, 더 많이 저장하고, 안전하게 공유하세요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Keka 는 애벌레 모양의 디자인입니다. Windows 가 아닌 MacOS 에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최신 버전으로는? v1.1.24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로 프로그램을 내려받기를 원하신다면? [다운로드 v1.1.24]를 클릭해주세요.



맥북 압축풀기 를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인 keke-1.1.24.dmg 파일을 내려받으셨다면?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 후 dmg 파일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맥킨토시의 모든 프로그램들을 설치할때는

이렇게 Applications 운영체제로 설치할 앱을 그냥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 해주면 설치가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하셨다면?

하단에 Dock에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Keka 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맥북 압축풀기 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keka 은(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된 앱이고 열겠냐고 묻는 창이 나오면? [열기]를 눌러주세요.



사진과 같이 Keka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서 창이 열릴 것입니다.

압 축 방법 (저장, 빠르게, 보통, 느리게) 설정을 할 수 있고,  분할, 암호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를 눌러 창을 닫기할 수 있고요~



Keka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기본 항목에서는 Keka의 행동을 (자동, 항상 압 축, 항상 압축 풀기) 중에 사용자가 keka의 행동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 compress 형식을

zip인지 7z인지, 속도는 보통인지 느리게 할 것인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압 축 해 제] 항목에 들어가면? 위치에 다음 위치로 압 축 해 제 아래에는 원본 파일과 동일한 위치로 할지 다른 곳 (사용자가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접근 항목에 들어가면?

Keka가 USB, Thunderbolt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 허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장 볼륨 접근 허용하기, 홈 폴더 접근 허용하기 를 각각 클릭하신 후에 [Keka에게 권한 허용]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볼륨, 외장 볼륨, 홈 폴더 접근 권한을 모두 허용으로 해주세요.



파일 접근 폴더에서

홈 폴더 접근 권한, 외장 볼륨 접근 권한 에 모두 허용을 하게되면? 화면과 같이 아래에 접근 권한 맞춤 설정 아래에 (홈 폴더 접근 권한, 외장 볼륨 접근 권한)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추가한 접근권한 항목을 삭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항목을 선택후 하단에 - 를 클릭해주시면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추가를 원하시면 반대로 + 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맥북 압축풀기 를 해볼것인데요~

이렇게 ZIP 포맷의 파일이 있다면? Keka가 pc에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에서는 해당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Keka(기본)]으로 보일 것입니다. 실행을 시키면?



이런식으로 맥북 압축풀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폴더가 바탕화면에 생성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해서 폴더 안에 들어가면?

안에 있는 내용물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암호가 걸려있는 ZIP, 7Z, RAR 등 포맷은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 하셔야지만 압축해제가 가능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맥북 압축풀기" Keka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WP 뷰어 다운로드  (36) 2020.02.10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  (58) 2020.01.29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120) 2019.12.16
골드웨이브 사용법  (98) 2019.12.12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92) 2019.11.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