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노란딱지

유튜브 노란딱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노란딱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에 영상을 업로드 했는데 어느날 동영상에 보니 '노란딱지'가 달려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노란딱지" 가 왜 생기는지? 원인, 이유 등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어떻게 하면 사라지는지 없앨 수 있는지 팁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유튜브 노란딱지 는 줄여서 그냥 노.딱 이라고 부르는데요~  노딱이 영상에 붙게되면 수익창출은 가능하긴 하지만 거의 없는 거나 다름없는 수치의 수익이 나오게되고, [인기동영상] 탭에 뜨지 않게 되어 조회수가 확, 확 줄어듭니다. 

 

아래에 이어서 

 

유튜브 노란딱지 기능을 왜 Google을 만들었을까요?

아래에 이전에 작성했었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4/10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대규모 보이콧 사건 그리고 새로운 가이드

 

보이콧 이후에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17/08/19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일부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 원인 및 항소 방법

2019/09/23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YouTube는 수익창출 조건도 변했고요, 광고주들을 보호하려는 정책으로 '노란딱지' 를 붙이게 됩니다. 동영상 수익창출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 이라고 뜨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죠

 

 

구 에디터 화면입니다.

새로워진 스튜디오가 불편하신 분들은 이전 스튜디오로 되돌리기 할 수가 있습니다. [보기] 옆에 있는 필터 항목 [빠른 시간순]을 클릭 후 [광고 제한 또는 배제] 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내가 운영하는 채널의 유 튜 브 노란딱지 영상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정말 엄청 많습니다. 예전부터 취미겸으로 공연촬영을 했었는데요~ 위에 초록색으로 체크 표시를 쳐놓은 영상들은? 

이런 이유로 노딱을 받았을 것입니다.

- 썸네일의 빨간색 또는 살색 분포가 높은 경우

 

넉살 X 던밀스 노래는 썸네일이 자극적이지 않고 노출도 없는 데 왜 떳을까요?

- 제목에 욕, 영상에서 (음성인식)으로 만들어진 자동 자막에 불건전한 단어가 자주 들어가거나 맥락이 불건전할 경우

힙합 노래의 경우 욕이 정말 많죠? 그런 이유로 노딱을 잘 받습니다.

 

 

유튜브 노란딱지 를 받으면?

이렇게 수익창출 아이콘 (초록색)불이 들어와야지만 노 랗 게 달러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갖다대면? 광고 제한 또는 배제 라고 나옵니다.

 

 

새로운 YouTube 스튜디오 에서는?

노딱을 받으면 사진과 같이 [동영상 수익 창출] 항목에 들어가면?

노랑 $ 모양 아래에 '제한됨' 이라고 나오고, 검토 요청을 할 수 있는 항목이 있고 아래에는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부적합한 것으로 식별된 콘 텐 츠 로 광고가 제한되거나 배제되었다고 나옵니다. 

 

 

유튜브 노란딱지 받으면 수익이 0원일까요?

- 아니요, 보시는것과 같이 추정 수익은 $0.003 원으로 거의 없는거나 다름이 없는 수준으로 나옵니다. 

노딱 판정을 받게 되면?

조회수가 실시간 분석에서 폭발적으로 오르던 영상의 경우에도 5/1, 4/1로 확 줄어듭니다. 이유는? 인기탭, 인기영상에서 사라지기떄문입니다. 

 

 

이전에 찍어서 올렸던 영상인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수익창출 항목에 노란딱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구체적인 이유는 여기에 따로 적혀있지는 않지만, 썸네일이 자극적이라고 살이 많이 노출되고, 불건전하다고 로봇이 판단한 것 같습니다. 

 

 

유튜브 노란딱지 는 어떻게 하면 뜨게 될까요? 아래와 같습니다.

부적절한 언어 (영상 내 음성 등 포함할 경우)

○ 폭력

○ 성인용 콘텐츠

○ 유해하거나 위험한 행위

○ 증오성 콘텐츠

○ 도발, 비하

○ 기분전환용 약물 이나 마 . 약 관련 콘텐츠

○ 담 배 관련 콘텐츠

○ 총 .기 관련 콘텐츠

○ 논란 소지가 있는 문제 및 민감한 사건

○ 가족용 콘텐츠에 포함된 성 인 용 콘텐츠

 

그럼 안뜨게 하는 방법 또는 없앨 수는 없을까요?

- 가능합니다. 

 

경고를 받은 유튜브 노란딱지 안뜨게 없애는 방법 팁 정보로는?

- 썸네일을 올바른 이미지로 변경을 한다.

- 제목, 욕설 등이 포함되지 않은 텍스트를 넣는다.

- 수익창출 옵션을 끈다

 

이렇게 하면 노딱을 없앨 수 있습니다. 위에 효린 Hyolyn 달리 Dally 는 여름에 고려대학교 축제때 촬영한 동영상인데요~ 아티스트분의 퍼포먼스도 그렇고 노출이 많은 의상을 입어서 그런지 노딱을 받았습니다. 이럴 경우 덜 뜨게 하는 방법으로는? 최대한 살 부분이 보이지 않는 이미지로 썸네일을 변경하면 해결이 됩니다. 

 

 

살 노출도 없고 퍼포먼스가 19금도 아닌데 '넉살 X 던밀스 That Shit + 팔지않아 + 88 + N분의 1' 이 YouTube 노딱을 받은 이유는?

자동음성인식 (자동자막) 등에서 욕설 등이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목과 내용 텍스트를 That shit 같은 욕설이 조금이라도 들어간 단어를 빼거나 다른 것으로 교체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YouTube 고객센터 에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 항목에 들어가시면 (링크) 부적절한 언어, 폭력, 성 인 용 콘텐츠, 유해하거나 위험한 행위, 증오성 콘텐츠, 도발, 비하, 기분전환용 약물 및 마 . 약 관련 콘텐츠, 담 . 배 관련 콘텐츠, 총 .기 관련 콘텐츠, 논란의 소지가 있는 문제 및 민감한 사건, 가족용 콘텐츠에 포함된 성 인 용 콘 텐 츠 등 각 광고주 친화적이지 않은 주요 주제에 대한 상세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시고 "유튜브 노란딱지"를 받지 않아 고수익 창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버벅거림  (8) 2023.10.18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88) 2023.10.05
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17) 2023.07.31
유튜브 썸네일 설정  (20) 2023.07.22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19) 2023.06.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