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썸네일 설정

유튜브 썸네일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썸네일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이제는 더이상 과거에 사용하던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새롭게 시작을 하시는분들도, 기존의 구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사용하시던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YouTube 에서 썸네일은 정말 중요합니다. 메타검색 엔진에서는 검색이 물론 중요하지만 썸네일을 꾸미기를 한 것과 그렇지 않은것을 비교했을때 클릭하는 횟수에서 차이가 나고, 나머지는 영상의 질에서 차이가 나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본문에서는 새로운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를 이용해 썸네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습니다. 

 

 

YouTube에서 Thumbnail image는 시청자들, 구독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Thumbnail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전자책 (E-Book) 같은 Computing 애플리케이션 따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줄여 화면에 띄운 것으로 YouTube 에서 Thumbnail 을 만들때 중요한 요소로는? 동영상에 담고 있는 내용을 한눈에 보기 좋은 것이 좋으며 YouTube가 말하는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는선에서 Thumbnail을 만드셔야 합니다. 어그로 를 끈다고하죠? 제목도 영상의 내용과 관련이 없거나 미리보기 이미지인 썸네일 설정 도 영상과 관련이 없다면 어떨까요? 시청자는 바로 이탈을 할 것입니다. 닫기를 누르고 빠져나가겠죠? YouTube 도 포털 사이트도 매번 로직이 변경이 되면서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더이상 [설정]에서 과거에 사용을 하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를 이용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과거에 스튜디오를 오래 사용을 해서 그런지 지금 New Studio가 사용하기가 더 불편한데요~ 저처럼 과거에 사용하던 Studio가 편했다 라고 생각하시는 크리에이터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과거에 사용을 하던 YouTube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유튜브 썸네일 설정' 하는 방법도 조금 달라졌는데요~ 이전과 큰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시는것과 같이 새로 업로드한 영상의 좌측에 연필모양 [세부정보]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세부정보, 분석, 편집기, 댓글, 자막) 등이 왼쪽에 있어서 구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는 완전히 구조가 바뀌었는데요~ 유튜브 썸네일 설정 하는 법 또한 조금 달라졌습니다. 동일한 점이라면? 제목 입력란 본문입력란은 별 차이가 없지만 이제는 시청자층 아래에 아동용 동영상인가요?를 묻는 문구가 추가가 됐고, 유튜브 썸네일 설정 을 하려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영상속 자동으로 생성된 이미지를 선택하시거나 직접 YouTube Thumbnail을 만드셔야 합니다.

2019/03/17 - [IT관련/유튜브] -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위에 글은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Thumbnail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YouTube가 말하는 지정된 사이즈로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예쁘게 만드신 후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Thumbnail을 직접 디자인하셨다면? 유튜브 썸네일 설정 을 하는 방법은? 미리보기 이미지 아래에 [미리보기 이미지 업로드]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디자인한 image는 찾기 쉬운 곳에 위치를 시켜주세요. 윈도우면 바탕화면 또는 다운로드 폴더, 맥도 데스크탑 또는 다운로드 폴더가 찾기가 쉽겠죠?

위와 같은 YouTube Thumbnail image를 만들었습니다. 선택을 해주시면? 지정이 되는데요~

 

 

먼저 업로드를 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변경사항 실행취소 옆에 있는 [저장]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유튜브 썸네일 설정 이 완료되셨다면?

좌측 미리보기 이미지 화면에 방금 업로드한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하단측에는 [변경사항이 저장됨]이라고 문구가 뜰 것입니다. <-를 눌러 이전 화면으로 빠져나와서 보면?

 

 

위와 같이 유튜브 썸네일 설정 이 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처럼 세부사항 아이콘을 클릭하셔도 되고, 그냥 업로드된 동영상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셔도 되겠습니다.

 

 

동영상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세부정보 항목이 나옵니다.왼쪽에 유튜브 썸네일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새로워진 YouTube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썸네일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노란딱지  (46) 2023.08.13
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17) 2023.07.31
유튜브 하이라이트 댓글  (19) 2023.06.12
유튜브 화질 고정  (4) 2023.05.31
유튜브 댓글 안보임  (15) 2023.05.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