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야놀자 예약 취소

야놀자 예약 취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야놀자 예약 취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숙박 업소를 예약할때 어떤 앱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예전에 락페스티벌에 갔다가 집에오는 차편이 없어, 숙박을 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요~ 그때 사용한 앱이 '야놀자' 라는 앱 입니다. 처음 가입을 하면 할인 쿠폰도 주고 현재 내 위치, 지도상에서 저렴한 숙박업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참 편리하더라고요~ 사전에 booking을 했는데, 나중에 더 좋은 숙박업소를 찾게되어 예약을 취소해야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야놀자 예약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항상 공연이나 숙박 업소를 이용하시기 전에 5일 ~한달 전에 만약 사전에 booking을 하셨다면?

cancellation를 하시더라도, 별도의 수수료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일날 바로 예 약을 하시고 취 소를 하려면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적어도 입실 1일 전 24시 전까지는 취소수수료 가 없는데요~ 당일 취 소를 하시거나 No-Show, 입실시간 경과되었다거나, 실제 입실 후에는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모바일 환경에서 

Yanolja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원하는 숙박업소를 찾았다고 가정하고 

야놀자 booking 을 해볼건데요~ 이렇게, 결제 수단에서는 차이, 카드, 휴대폰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체동의 에 체크 후 아래에 적혀있는 금액 으로 결제하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확인하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야놀자 예약 취 소 에 앞서서 먼저 예 약을 하실때 [취소규정]을 클릭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시는 것이 번거로운 일을 생기는 것을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박의 경우에는 꼭 체크인 시간과 체크아웃 시간을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취 소 가 가능한 시간과도 연관이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야 놀 자 취소규정 입니다.

핵심 부분은?

입실 1일 전, 24시 전까지는 취소수수료가 없음 입니다. 하지만 당일 취 소 및 No-Show, 입실시간 경과 되거나 실제 입실을 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겠습니다.



취소가 불가능한 사항으로는?

입실시간이 경과 된 경우 입니다.

No-Show 포함 또는 실제 입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야놀자 No-Show 란? 사전 연락없이 예약된 숙소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 휴대폰 결제 예약 건 취 소는 취 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재승인 될 수 있고, booking 건은? 당월에 한해 원 거래 취 소 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성년자 19세 미만 청소년은 혼숙이 금지되며, 법정대리인 동행없이는 투숙이 불가능합니다. 이런 이유로 현장에서 입실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법정대리인이라고 한다면 미성년자가 아닌 성인인 아는 형, 누나 가 아니라 부모님을 의미합니다. 즉, 부모님과 동행하시지 않는 경우에는 예 약 후 환불, cancellation 처리가 어렵습니다. 


야놀자 예약 cancellation 예외 규정이 있습니다.

※ 모텔 예 약의 경우에는? 예 약 완료된 시각으로부터 1시간 이내 야놀자 앱,웹을 통해 전액 cancellation이 가능합니다. 단) 예 약 완료를 한 후 1시간 이내라도 입실 시간이 경과 된 경우에는 취 소 가 불가하니 조건들을 확인하시고 예 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천재지변 또는 기상악화에 의한 예외 규정이 있습니다.

천재지변 또는 기상악화 등 불가항력적인 원인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예외적 취 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여드리기 위해 한 숙소를 예 약 해봤습니다.

이렇게 완료되었다고 나오는데요~ 



이제 '야놀자 예약 취소' 를 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Yanolja 앱을 실행 후 우측 하단에 있는 [MY 야놀자] 에 들어가주세요.



방금전에 예 약 한 [국내 숙소] 에 숫자 1이 표시되어있죠?

숫자 1을 터치해주세요.



의정부의 한 숙소를 예 약 했습니다.

현재 입실전이고요, 날짜는 오늘날짜보다 5일 이후로 예.약 했습니다. 


야놀자 예약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예약카드 확인]을 클릭해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결제확인/예약취소]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언제 결제를 했는지, 일시 , 결제내역 정보가 나옵니다.

아래에 빨간색으로 적혀있는 [예 약 취 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정말 취소하시겠어요?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수수료는 예 약 후 1시간, 그리고 입실 전이고, 날짜로 오늘이 아니기 때문에 수 수 료는 0원입니다. 당일 일경우에는? 1시간 이전에만 취 소가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아까전에 취 소 규 정 내용이 나옵니다.

쭉 아래로 내려주세요.



야놀자 예약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에 꼭 체크 후 [예 약 취 소]를 클릭할 수가 있습니다.



결과는?

결 제 취  소 성 공 이라고 나오죠? 확인을 누르면



야놀자 예약 취소 후에는 이렇게

하얗게 불이 꺼집니다. 원래는 글씨, 예.약 내용이 보이는데요~ 흐릿하게 변합니다. 적혀있는 문구로는? '체크아웃 완료 숙소' 라고 나오네요? 이런 상태가 되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를 했었는데요~

결제한 수단으로 자동환불처리가 됩니다. 



주식회사 야놀자 에서 -15,000원 이 out 빠졌다가

다시 돈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는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알림톡이 왔더라고요~ 사전에 예 약을 하셨거나 당일날 결제 후 1시간 이전에 다른 숙소가 더 마음에 들어 예 약 취 소를 하고 싶으시다면? 본문의 내용대로 '야놀자 예약 취소' 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28) 2020.01.26
유튜브 밴스드 (Youtube Vanced) 다운  (32) 2020.01.25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26) 2020.01.22
뽀로로 바나나차차 율동  (34) 2020.01.21
미스터트롯 방청신청  (38) 2020.01.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