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wavve 는 대한민국의 OTT 서비스로 19년도 작년 9월 18일 오전 9시에 서비스가 시작됬습니다. 기존의 POOQ과 oksusu가 합쳐져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기존에 푹을 실시간 라이브 스포츠를 볼때 자주 이용을 했었는데요~ 아이폰 환경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처럼 첫달 요금제를 0원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간을 주기 때문에 30일이라는 시간안에 서비스 이용을 하는데는 충분한 시간일 것 같습니다. 어떤 플랫폼 서비스든지 무료체험이 끝나기 전에 연장해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자동결제 해지 를 해주셔야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게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wavve 웨이브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사람들은 POOQ과 OKSUSU를 통합했는데 이름과 다르게 옥수수의 채널을 모조리 가져온 것도 아니고, OKSUSU에서 서비스 중이던 채널과 혜택이 거의 대부분 사라져서 많은 비판글들이 있더라고요. 옥수수 oksusu 또한 SKT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셨던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기존에 oksusu에서 제공되던 무료 영화와 SK텔레콤 고객에게 추가로 제공되는 영화 무료혜택은 사라지고, 6주 ~ 1년 이내 방송분에 한해 TV다시 보기 무료 혜택도 사라졌다고 합니다. 여러가지로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기대 했었던 것 보다는 아쉬움이 있는것 같습니다. 



무료체험 1개월 사용을 하시고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를 하려면?

아이폰 환경에서는 홈페이지나 앱에서는 불가능 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하시기 위해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w a v v e 앱을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을 진행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웨이브 1달 (30일) 무료 체험 구독을 하는법을 먼저 간단히 설명을 드리고 아래에서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하는 상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App Store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한글 또는 영문으로 w a v v e 를 입력 후

받기를 눌러주세요.



앱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앱 열기를 눌러 실행을 시켜주세요.



보시는것과 같이 아이폰 환경에서 App Store 결제 시에는 무조건 첫 달에는 0원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 생각 나더라고요^^; 일단은 일주일간 보지 않기를 터치해주세요. 



그런다음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Basic 요금제는?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모바일 + PC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란색 버튼 구매하기를 누르면?



현재 구독 중인 항목 이라고 나오고

1개월 구독이 2020년 02월 25일에 12,000원 금액으로 자동 갱신된다고 나옵니다. [승인]을 눌러주세요.



승인을 누르면?

설정 완료 아래에 성공적으로 구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승인]을 터치해주세요.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를 하려고

당연 My 에서 할 수 있겠지 하고 들어가봤는데요~



사진과 같이

이용권 내역 항목에 들어가면? 파란색 문구로 [이용중] 이라고 나오고 웨 이 브 팩 Basic (iTunes), (모바일 + PC, HD 시청, 1회선), 이용일, 만료일, 구매금액, 다운로드 횟수 결제방법 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에 적혀있는 항목이 중요한데요~ 보통의 무료체험이 아닌 안드로이드 기종은 모바일에서 결제 및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입을 하시거나 하면 홈페이지에서 자동결제 해지 를 할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 환경에서 1개월 무료체험 구독을 하면? wavve 홈페이지가 아닌 제휴 사이트에서 구매한 결합상품 (SKT, Bugs)에서 구매한 상품, 사이트에서 해지가 불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이메일에 들어가니 한통의 구독 확인 메일이 와 있더라고요~

내용은 위에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구독

2. 앱

3. 콘텐츠 제공업체

4. 구입 날짜

5. 신규 구독 프로모션

6. 구독 가격

7. 지불 방법



아이폰 환경에서 1개월 무료체험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온라인도, 앱도 아닙니다. "App Store" 앱스토어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앱스토어 클릭 후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 - [계정] - [구독]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구독 수정 항목에 보면

wavve 웨이브 (pooq 자동결제 이용권) 이라고 나오죠? 홈페이지나 앱에서는 자세히 나오지 않았었는데요~ 앱스토어에 들어가니 상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1개월 동안 무료이고, 만료일은? 2020.02.25에 갱신 예정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갱신 예정 을 주목해주세요.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화면의 스크롤을 아래로 계속 내리다 보면 '구독 취소'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주의점

※ 무료 체험 기간에는 금액이 따로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무료 체험이 끝난 후 (정확한 날짜)가 안내되고 2월 24일까지 구독을 취소하지 않으면 12,000의 가격으로 구독이 갱신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이 날짜를 기억하시고 2~4일 전에 구독 취소를 하셔도 좋지만, 무료체험을 신청한 당일에  지금 바로 구독 취소를 하게 되더라도 여기에 적혀있는 날짜까지는 무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날짜가 지나면 그때부터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집니다.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를 누르면?

지금 종료해도 2020년 2월 25일 까지 무료 체험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죠?

확인을 눌러주세요.



구독 취소를 하고 나니

구독 및 개인정보 항목 위에 '재구독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라고 문구의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우측 상단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를 완료하셨다면?

위 사진과 같이 나와야 제대로 하신 것입니다. 1개월 동안 무료 아래에 2020년 02월 25일에 만료 예정 이라고 나오죠?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 또는 웹 컴퓨터를 이용하시는분들은? [왼쪽 상단의 더보기]를 누릅니다. 그런다음 [방송 월정액] 항목에 들어가주신 다음 [이용권 내역]에서 [자동결제 해지]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wavve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나우 다시듣기  (51) 2020.02.01
강원상품권 사용처  (72) 2020.01.30
유튜브 밴스드 (Youtube Vanced) 다운  (32) 2020.01.25
야놀자 예약 취소  (42) 2020.01.24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26) 2020.01.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