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2020년 경자년에 포항시의 경제를 살리기 위한 일환으로 '포항사랑상품권'을 만들어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현재 할인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판매 개시 새해 이벤트로 평소보다 저렴한 금액에 구입을 할 수 있어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을 줄을 서서 현재 많은분들이 구입을 하셨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가맹점) 은(는) 어디인지? 그리고 세부적인 것들부터 해서 기존에 전통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상품권' 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포항사랑상품권 이란?

포항시가 발행하는 '유가증권'의 일종으로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방지와 건전한 소비분위기 조성으로 서민경제의 자립기반을 튼튼해 지역경제를 살린다는 취지로 만들었습니다. 상 품 권 은 총 2종으로 (5천원권, 1만원권) 두 종류 입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 입니다. 


○ 구매한도는 액면가 구매는 한도가 없지만 개인 할인 구매한도는? 월 50만원 이내이고, 연간 400만원 범위에서 할인혜택으로 구입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할인율은? 법인 및 가 맹 점에는 해당되지 않고, 개인은 5%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포항사랑상품권 사용방법으로는?

1. 상 품 권 구입

- 가까운 판매대행점에서 상.품.권 을 구입 합니다. (경남은행, 대구은행, 머스트삼일저축은행, 농 수협,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등 관내 161개 금융기관) 2금융권에서 구 입이 가능합니다. 

2. 상 품 권 사용

- 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업소입구에 보면 '포항사랑 상품권 가맹점' 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아래에 본문에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3. 잔액 환급

- 상 품 권을 여러장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총 금액)의 70% 이상을 사용했을때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포항사랑상품권 의 사용혜택 이라면?

구매자 입장

- 상 품 권을 액면가의 5% 할인 구매해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가 맹 점) 입장

- 상 품 권 으로 받을 경우 카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구매자와 가 맹 점 모두에게 좋은것 같습니다.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N포털에서 포 항 사 랑 상 품 권 이라고 검색을 하면? 웹사이트 영역에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포.항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검색창 아래에 보시면 '포 항 사 랑 상 품 권' 이라고 자동완성 문구가 보일 탠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해줍니다.



시청에서 통합검색 내에 288건의 검색 자료들이 있습니다.

담당자 성함 및 연락처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게시물 검색에서 최근꺼 뉴스를 보면

올해 경자년 1월 13일에 첫 포.항.사.랑.상.품.권 판매를 개시했고, 현재 사용처들 정보들이 나와있습니다.



첫 판매 개시를 시작하면서 특별할인으로 8% 할인가로 상 품 권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행사는 2월 28일 까지이며 구매처는? 53개 판매대행금융기관 (대구은행, 경남은행, 농협, 수협, 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머스트삼일저축은행) 에서 구입 가능하고 포 항 시민이 아니라도 지역 거주민 유무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항사랑상품권 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시죠?

위 사진과 같이 5,000원권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5,000원, 10,000원 두 종류이며

유효기간은 5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영수증도 가능합니다. 환불은? 액면가의 70%를 사용해야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종류의 상 품 권 모두 복제가 불가능하도록 한국조폐공사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는?

포항시 관내에 1만 곳이 넘는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위의 가맹점 표시가 보이는 업소입니다. 사업자 등록되어 있는 거의 모든 업소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규모 점포 (대형마트, 백화점) 또는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 단란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업소 및 포 항이 본사가 아닌 법인 사업자 직영점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운수업 (운송관련 서비스업)

소매업 (종합·전문(의류등)소매점 등)

제조업 (식료품 제조업)

숙박업 (숙박시설 운영)

음식점업 (일반·한식·중식·일식·양식, 제과·치킨·분식 등)

교육서비스업 (일반 교습 학 .원)

보건업 (병·의. 원)

예술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스포츠, 오락, 유원지 등)

개인 서비스업 (이·미용, 목욕탕, 세탁업 등)


에 해당이 됩니다. 



포항사랑상품권 구입을 할때는? 연간 400만원 범위내에서만 포 항 시민 외에 일반 타지역 시민들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월에 최대 50만원 이내로 구입 후 사용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한도가 초과되게 되면 할인혜택이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사진과 같이 대부분의 포 항 의 사업자업소가 가맹점 이지만 대규모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 일부 업소들에서는 사 용이 불가능합니다. 새로 가게를 내신 분들은 따로 가맹점 신청 및 지정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 신청장소, 지참서류, 지정방법, 신청문의는 포 항 시청 일자리경제노동과 또는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항사랑상품권 VS 온누리상품권 차이는?

온누리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만든 a paper voucher 입니다. 

상.품.권 종류와 근거법령, 사용대상, 사용제한, 잔액환불, 결제방법, 할인판매, 판매처, 소득공제, 문의처 에서 차이가 있고, 현금영수증 발행, 유효기간 5년인 점은 공통점 인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바로가기) 주소에 접속해 사 용 하시길 원하는 매장명 (이름) 또는 주소를 입력 후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결과로 나오면 사 용 이 가능한 것이고요, 오프라인 매장에 포항사랑 '상품권 가맹점' 표시가 보인다면 100% 사 용이 가능하신 가맹점 입니다.



온누리는 전통시장이 가맹점이지만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는 포 항 시의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대부분 업소가 가맹점 입니다. 음식점 부터 여행사, 이발소, 주유소, 도소매 제조 서비스, 가게, 숙박시설, 스포츠, 오락, 유원지, 목욕탕, 세탁업, 의류점, 소매점, 식료품 제조업점 등이 모두 가맹점 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처"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밴스드 (Youtube Vanced) 다운  (32) 2020.01.25
야놀자 예약 취소  (42) 2020.01.24
뽀로로 바나나차차 율동  (34) 2020.01.21
미스터트롯 방청신청  (38) 2020.01.16
애플 아이디 만들기  (102) 2020.01.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