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nstagram 모바일 앱에서 인스타 '팔로잉' 또는 '팔로워'를 확인하려고 했더니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이라는 오류 가 계속해서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 제가 경험을 했고, 요즘들어서 instagram (인스타그램) 오류 라고 실검에 자주 등장하더라고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서비스다 보니 서버가 폭주 해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오류가 떳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문에 내용대로 하셨는데 100% 해결이 된다고는 할 수 없으나 구형 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 instagram 자체 서버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본문 내용대로 하시면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instagram 은 SNS 중 국내에 이용자가 가장 많은 Social Network Services 인데요~ 항상 어떤 서비스든지 이용자가 너무 많으면 트래픽을 초과하는 경우가 생길 수가 있고, 해외에 서버가 있다면 이용자가 폭주하면 끊김현상 등 잦은 오류가 있더라고요~ 대표적인인 예로는? 페이스북, 유튜브가 그렇더라고요~ 저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지만 사람들이 활동하는 시간과 새벽시간에 영상을 업로드 했을때 큰 용량을 업로드시에 차이가 많더라고요. instagram 역시 가장 일반적인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휴대폰의 wi-Fi 또는 셀룰러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이거나 instagram 자체의 서버문제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원인으로는? 구형 모델에서 구버전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형 모델 스마트폰에서 특정 앱을 사용하다보면 기존에는 잘 됐었는데,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음에도 새로운 스마트폰 신규 모델에대한 업데이트가 나오는 갑자기 접속이 안되거나 특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같이 보시죠.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오류를 스크린샷으로 담아봤습니다.

팔로워 사람들을 확인하기 위해 [팔로워] 항목을 터치했더니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이라고 Error 오류가 뜹니다. 어떤분들은 팔로잉 항목은 정상적으로 나오는데~ 팔로워 만 볼 수 없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제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팔로잉' 항목을 터치해도

사진과 같이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오류 가 뜨더라고요.


이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때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Play Store 앱에 들어가시거나 홈 화면에서 [instagram 앱을 제거] 해주세요.



이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확인]을 터치해줍니다.



instagram 앱을 제거 후에는

다시 재설치를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iOS 환경에서도 앱을 제거 후 새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지만

가장 최근에는 보시는것과 같이 2일전에 버전 129.0 이 나오면서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문제가 해결이 됬습니다. 구형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새로운 버전인 129.0 버전으로 update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오류가 사라질 것입니다.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문제 또다른 해결법으로는?

instagram 앱을 실행 후 우측 하단에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터치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 세줄 한자 (석삼)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설정] - [도움말]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설정] - [도움말] - [문제 신고] 

순서대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오류 문제가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도움말에들어가서 문제 신고 >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 항목을 터치 해주세요.



instagram 운영측에 의견을 전달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기능이 작동하지 않음, 문제를 재현할 수 있는 방법을 포함하여 발생한 문제를 간략 하게만 설명해 달라고 설명이 적혀있죠? 사진과 같이 계속해서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이라고 오류가 뜹니다. 라고 간략 하게만 작성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보내기]를 눌러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당장 문제가 해결이 되면 좋지만 운영진 측에서 확인이 되는대로 서버문제인경우에는 해결하는데 노력을 해주실 것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 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댓글기능제한  (28) 2020.10.20
인스타 방문확인 어플  (21) 2020.09.17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49) 2020.02.08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40) 2020.01.31
인스타 연락처 연결 해제  (94) 2019.11.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