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2019년 7월 8일자로 instagram 에서 안전한 플랫폼 구축 및 사이버 불링(Cyber bullying) 온라인상의 사이버 괴롭힘 (특정 인물을 괴롭히는, 따돌리는 행위 등) 등을 막기 위한 기능인 '댓글 취소'와 '제한하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instagram 제한된 계정 을 추가하면? 계 정 팔로우를 취소하지 않고도 혹은 차단을 하지 않고도 별도로 상대방에게 알림 등이 가지 않아 프라이버시 성을 가지면서 해당 괴롭히는 계 정의 코멘트, DM(다이렉트 메시지) 등을 숨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기능을 사용시 각각 화면에 어떻게 나오는지 여러 계정을 이용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예전부터 이런 기능이 없을까 생각을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마침내 작년 말에 새로 추가가 됐더라고요~ 해당 기능으로 사이버 (온라인상)에서 괴롭힘 문제를 완전히 봉쇄하지는 못하지만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sns 및 온라인에서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곳이 없어서 직접 몇가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instagram 뿐만아니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 상에서는 귀찮게 하는 친구,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친구가 그러는 경우가 있지만 잘 모르는 사람이 태그로 언급을 하거나 초대를 하거나 친구추가, 취소, 신청을 반복해서 괴롭힙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냥 상대방을 차단하면 쉽게 해결이 되지만 잘 모르는 사람이 아닌 아는 사람의 경우는 어떨가요? 본문에서는 가해자와 피해자로 놓고 설명을 하겠습니다. 가해자는 피해자에게만 안좋은 짓을 하고 다니는것이 아니라 피해자의 친구들에게 (사진, 동영상) 등으로 충분히 괴롭힐 수 있습니다. 코멘트로 언급을 할 수도 있고요~ 이번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은 바로 이런 문제에 대해서도 고려해서 만든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PC 웹 환경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 Home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본인의 프사[프로필 사진] 아이콘을 터치 후



이어지는 프로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석삼 (한문)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보관] 항목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설정을 하려면?

[설정] - [공개 범위] 순서대로 들어가야 합니다.



[공개 범위] - [제한된 계정]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설명을 한번 읽어보겠습니다.

인스타 제한된 계정이란?

회원님이 아는 사람을 차단하거나 팔로우 취소하지 않고도 원하지 않은 교류로부터 회원님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제 한 조치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세요.


포인트는 세가지 입니다.

알림: 회원님이 상대방을 제 한 해도 상대방에게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프라이버시 보호됨)

댓 글: 회원님과 회원님이 제 한 한 사람이 회원님의 게시물에 올린 새 댓 글은 두 분만 볼 수 있게 됩니다. ( 다른 사람이 보게 하려면? 승인 또는 삭제 항목에서 승인을 클릭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도 코멘트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다이렉트(DM) 쪽지 : 상대방은 회원님의 온라인 상태 또는 메시지 확인 여부를 알 수가 없습니다. 


파란색 [계속]을 터치하게되면?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법으로는?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해당 기능을 적용할 계 정을 검색 해야합니다. [검색]창에 이름, 계 정 아 이 디를 입력 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괴롭히는 계정 id, 이름 등을 입력하면? 검색결과에 프로필 아이콘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파란색으로 [제 한] 문구를 손가락을 이용해 터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제 한 된 계 정 추가가 되면?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차단을 하거나 팔로우 취소를 하게 되면 금방이라도 알 수가 있지만 '제 한 된 계 정' 에 괴롭히는 대상을 추가해버리면 알림도 안가고 알 수가 없습니다. 



좀 더 딥하게 들어가면?

이용 방법에 보면 자세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얻는 이점입니다.

1. 원하지 않는 활동으로부터 보호

- 상대방을 차단 또는 팔로우 취소를 하지 않고도 상대방과의 교류를 일시적으로 제 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대방은 알림이 가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사실을 알 수가 없겠죠?

2. 댓글 검토

- 회원님과 회원님이 제 한 한 사람이 회원님의 게시물에 올린 새 댓 글은 두 분만 볼 수 있게 됩니다. 원하는 개별 댓 글은 달느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승인] 또는 [삭제] 중 선택 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가 달리기는 하지만 검토를 받는 느낌입니다.

3. 활동 상태 숨기기

- 상대방의 채팅 DM(쪽지)에서 회원님의 메시지 요청으로 이동되어 회원님의 온라인 상태 또는 메시지 확인 여부를 상 대 방 은 알 수가 없게 됩니다.  


아래는 여러 계 정으로 직접 실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괴롭히는 계 정 (가해자) 가 피해자에게 게시물에 코멘트를 하나 남겨봤습니다. 이제 피해자 '괴롭힘을 당하는' 은 환경에서는 어떻게 표시가 될까요?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기능이 작동돼

보시는것과 같이 '제 한 된 댓 글' 이라고 나옵니다. [댓글 보기]를 클릭하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동시에 제 3자가 해당 내용의 코멘트를 보게할지 아니면 그대로 못보게 둘지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요~ 제3자가 보게 하려면? [승인]을 제3자에게 보이지 않기를 원하시면? 그냥 아무런 선택을 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만약 [삭제]를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comment가 삭제되었습니다. 취소하려면 누르세요. 라고 빨간불이 뜹니다.

이대로 그냥 두게되면? 아래와같이



괴롭히는 사람 (가해자) 환경입니다.

본인이 단 코멘트가 삭제된 것을 알게됩니다. 그냥 두게 되면 제3자에게 보이지 않고, 나와 상대방 둘만 볼 수가 있는데요~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삭제를 하지 마셔야 합니다. 삭제를 하게되면 상대방도 알게됩니다.;;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말고도 DM (다이렉트) 메시지 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괴롭히는 (가해자)가 나에게 (피해자)에게 DM을 보내면? 평소와 같이 [요청]에 숫자가 들어오는데요~ 확인을 해보면? 



일반 쪽지 (DM)과 차이라면?

아래에 '제한된 계정' 이라고 표시가 붙습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터치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인스타 제한된 계정 으로 설정이 되면?

사진과 같이 (사진, 동영상) 첨부물이 메시지에 포함이 된다면? 이렇게 '원치 않은 콘텐츠로부터 회원님을 보호하기 위해 이미지가 흐리게 처리되었습니다. 미리 보려면 누르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보면?



정말 블러 Blur 흐림처리가 되었습니다.

한번더 누르니 정상적으로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아래에는 xxx님을 제한했습니다. 상대방은 회원님의 온라인 상태 또는 메시지 확인 여부를 알 수가 없다고 나옵니다. 아까 말씀드린 세번째 기능 내용이 바로 이것입니다. DM 활동을 하게되면 기록이 나오죠? 메시지를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시간 등 정보가 나오는데요~ 온라인 상태와 메시지 읽었는지 확인 여부를 알 수가 없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제한된 계정 으로 설정이 되면?

좋아요를 표시하려면 두 번을 터치해야 해제가 됩니다. 그리고 원하시면? '제한 해제'를 누르시면? 다시 이전 정상 계 정으로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제한된 계정 댓글 제한'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방문확인 어플  (21) 2020.09.17
인스타 사용자를 읽어들일 수 없음  (12) 2020.02.21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40) 2020.01.31
인스타 연락처 연결 해제  (94) 2019.11.08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64) 2019.10.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