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과거에 혹은 최근에 팔로우한 사용자가 새로운 글을 작성하면 '홈 게시물'에 가장 먼저 뜨게되는데요~ 내가 원하는 정보나 관심이 가는 정보가 아닌 게시글들이 많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친구가 올리는 게시글 중 유용한 것도 있지만 그렇지도 않을 것입니다. 사용자를 차단하는 것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nstagram의 Story 는? (동영상, 사진)을 올려 중요한 순간을 친구들에게 공유를 하거나 할 수 있는데요~ 이것 역시 보이지 않게 할 수가 있고, Home 홈 에 글들을 더이상 뜨지 않게 숨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같은 기능이 생겨난 것은 아마 instagram 광고 게 시 물 들이 많아져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SNS 는 날이갈수록 새로운 기능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나이가 있으신분들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 때마다 적응을 하시려면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요~ 다행인것은 기존에 방법대로 이어지는 기능이 있는 반면에 기존의 설정이 가능하던 것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더이상 사용을 할 수 없거나 다른 위치로 이동을 해서 찾기가 불편하다는 점 입니다. 이 기능은 2018년도 5월에 업데이트가 되어 새로 추가된 기능입니다. 지금 현재는 '제한된 계정'과 ', '제한' 이 생겼는데요~ 이 두가지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번 시간에 다룰 예정입니다.  



Instagram 은 PC 웹 환경에서는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사진 등을 업로드 하려면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하고, 그냥 검색을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설정 마저도 PC 웹에서는 할 수 있는 것들이 별루 없습니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PC가 아닌 Mobile instagram 앱에서 설정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부터 오늘 주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Home 홈 화면이 나올 탠데요~

이렇게 팔로우 상태의 친구의 게시글들이 화면상에 나오게 됩니다. 볼만한 내용도 있을 것이고, 스팸도 있고, 광고, 상업적인 게시글들도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 계정을 운영하시는 목적이 만약 수익성으로 팔로워를 올리기 위해 팔로우 신청을 하고 인사를 하면서 품앗이를 하셨다면? 저처럼 실제 친구가 아닌 그냥 온라인 친구들이 많을 것입니다. 정작 팔로워 관계 이지만 대화를 한번도 나누지 않았던 사용자들도 아주 많습니다. 오늘 내용은? 원치 않는 게 시 물 과 스 토 리를 숨 기 기 해볼건데요~ 좋은점이라면? 상대방에게 알림 등이 따로 가지 않고, 상대방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팔로워 상태가 끊긴다거나 하는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의 게 시 물을 다시 보려면? 숨긴계정 에서 취소를 해주면 다시 Home 홈 에서 볼 수가 있고요~ 꼭 취소를 하지 않더라도, 원한다면 검색에서 instagram 계정 아이디를 검색 후 친구의 프로필에 들어가면 게.시.물을 보는것도 가능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가로 세줄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이런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숨기기' 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상대방은 회원님이 Instagram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숨긴 사실을 알 수 없다는것 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운영하시는분들, 팔로워를 키우기 위해 영업을 하셨던분들이 사용하시기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ㅡ^;


두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 게시물 숨기기 (한가지만)

- 게시물 및 스토리 숨기기 (둘다)


첫번째 항목을 클릭해 게 시 물만 보이지 않게 해보겠습니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한 사실을 확인하는 방법은?

instagram 앱 실행 후 우측의 하단에 본인 프사 사진아이콘을 클릭 후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톱니바퀴 설정아이콘을 찾으셨다면?

클릭해주세요.



설정에서 [공개 범위] 항목에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한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공개 범위 > 연결된 연락처 > 숨긴 계정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중 한가지 만 했었죠?

보시는것과 같이 게 시 물 만 보이지 않게 숨 겼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화면에 나옵니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를 '둘다' 보이지 않게 만들거나 '취소' 또는 '해제'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면? 이 친구 계정의 프로필에 들어가기 위해 프사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팔로잉] 을 찾아주세요.

아래 방향 화살표시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를 한 친구의 계정은?

[팔로잉] - [일시 차단] 에서 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까 게 시 물 만 숨 기 기 를 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일시 차단' 항목을 클릭하시면?



현재 활성화된 기능만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 Story 모두 활성화 시켜 Home 홈 에서 보는것을 꺼리신다면? 둘다 버튼을 오른쪽에 위치를 시켜주시면 되겠고요~ 반대로 다시 예전과 같이 게 시 물 과 스 토 리 를 Home 홈에서 보기를 원하신다면?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사진 상태이면?

instagram Home 홈 화면에서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 해당 계정의 어떤 것도 Home 홈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반대의 경우 입니다.

파란불이 꺼지고 회색불로 동그라미 버튼이 모두 왼쪽에 위치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Home 홈 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동그라미 버튼을 모두 오른쪽에 위치를 시켜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키셔도

친구의 인스타 게 시 물 스 토 리 를 보는 것은 가능합니다. 사진과 같이 직접 계정 (이름)을 검색해 프로필에 들어가시면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한 친구의 게 시 물 들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대방은 알림 등이 가지 않기 때문에 숨 김 사실을 알 수가 없습니다. instagram을 비즈니스 목적으로 운영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해당 기능은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