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해시태그 복사는 어떻게 하나요?

인스타 해시태그 복사는 어떻게 하나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해시태그 복사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 해시태그 복사는 어떻게 하나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instagam 은 조금 불편하게도 PC 환경에서나 모바일 전용 앱에서 사용시 해시태그 hashtag 를 복사하는 기능이 없는데요~ 자체에는 해당 기능이 없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사용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본 글에서는 "해시태그 노트" 라는 앱을 사용해 인스타 해시태그 복사 기능을 사용해볼 것입니다. 내용이 어렵지 않으니 아래에 첨부한 사진 및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스타 해시태그 복사는 어떻게 하나요?"


instagram 은 PC 환경 또는 모바일 전용 앱에서 hashtag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특수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 후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했지만,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유사한 앱들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애플 아이폰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AppStore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인스타그램 복사' 라고 검색을 하시면? "해시태그 노트" 라고 앱이 있습니다. 광고도 없고 사용하기가 편리하더라고요~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Instagram hashtag note 어플을 설치하셨다면?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하단부에 보시면 + 아이콘과 인스타그램 로고 모양이 있습니다.

전자는? 새로운 리스트를 추가해서 자주 사용하는 인스타 해시태그 의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재생목록과 같은것이라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후자인 인스타그램 로고 모양은? Instagram 앱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권한 액세스 방식이 아니라 전용 앱이 열립니다. 



왼쪽에 + 아이콘을 터치해서 

위와 같이 새로운 리스트 추가 를 해줍니다. 저는 '자주쓰는 해시태그' 라는 이름으로 만들기를 했습니다.


"인스타 해시태그 복사는 어떻게 하나요?"


새로운 리스트를 만드셨다면?

이제 이곳에 위 사진과 같이 키워드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평소에 먹방, 맛집 등 먹는 사진을 주로 올리신다면? 유사한 관련된 키워드 들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instagram을 현재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홍보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키워드들을 입력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첨부한 두개의 이미지에 왼쪽은 X 표시를 오른쪽은 동그라미 표시로 구분을 해놨는데요~ 키워드를 입력하실때 hashtag 없이 그냥 키워드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과 같이 되어야 hashtag가 중복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는? 아래에 첨부한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새로운 리스트를 만들었는데요~

이름은? 자주쓰는 해시태그 이고 옆에 숫자는 키워드 개수 입니다. 이제 만들어놓은 인스타 해시태그를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해볼 것인데요~ 



위와 같이

하단에 instagram 로고를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해시태그노트에서 Instagram을(를) 열려고 합니다. 하면

열기를 눌러주세요. 어떤 접근 액세스 권한을 주거나 하지 않아도 되서 보안상 문제가 될 일이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열기를 터치하면 모바일에 설치되어있는 전용 인스타그램 앱이 열리더라고요~ 



해시태그노트 > 를 통해서 들어와서 이렇게 웹 브라우저를 이용할때 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물론 전용 Instagram 앱도 같이 실행이 됩니다. 


"인스타 해시태그 복사는 어떻게 하나요?"


이제 중요한 내용인데요~

미리 만들어놓은 리스트를 손가락을 왼쪽방향으로 밀면? 삭제를 할 수가 있고요~ 오른쪽 방향으로 밀면? 복사 할 수가 있습니다. Instagram 앱에 자주 사용하는 hashtag를 복 사 할 것이니 [복 사]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클립보드에 복사]가 보일 것입니다. 이어서 클립보드에 해 시 태 그가 복사되었습니다. 지금 인스타그램을 여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인스타그램 열기]를 터치해주세요.



평소와 같이 Instagram 앱에 게시하고자 하시는 사진을 첨부 하신후에는 설명란에 넣을 hashtag를 방금전에 복사를 했기 때문에 클립보드에 내용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설명란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서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아까전에 리스트를 만들때 그냥 키워드를 넣어주시면 된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hashtag를 추가해 만든 리스트가 왼쪽 이미지이고, 키워드만 넣은 리스트가 오른쪽 이미지 입니다. 왼쪽은? hashtag가 중복으로 들어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 리스트를 만들때는 hashtag를 추가로 넣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연락처 연결 해제  (94) 2019.11.08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64) 2019.10.19
인스타 방문자 추적 가능할까?  (71) 2019.02.28
인스타그램 언어 바꾸기  (90) 2019.02.06
인스타 베스트나인 하는법  (101) 2019.01.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