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야간 작업시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인 'Dark Mode'를 이번 아인폰은 iOS13, 안드로이드는 10에서 각각 인스타그램 다크모드를 별도의 앱을 이용하지 않아도 자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Dark Mode 는 기대 효과로는? 기본 배경화면의 색상을 흰색에서 바탕이 되는 부분을 어둡게 해 배터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고 눈의 피로 또한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instagram 이번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기존에 있었던 팔로잉 탭을 삭제 했습니다. 팔로잉 탭이란? instagram 사용자가 자신이 팔로우 하고 있는 사람의 활동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해당 기능을 제거해 화면에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야간에 스마트폰 환경에서 장시간 작업시 눈 피로감을 줄여주거나 배터리 사용량을 줄여주는 Dark Mode.

SNS 뿐만아니라 모니터의 설정, 메신저 앱에서 Dark Mode 다른말로 "야간모드"라고도 말합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구형폰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고요~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 환경에서 아이폰은? [설정]에 들어갑니다.




[정보] 탭에 들어가시면?

이름 아래에 소프트웨어 버전이 보일 것입니다. 최신버전은 13.1.1 이고, iOS 13 이 설치되어 있는 iPhone 기종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OS13 을 설치할 수 없는 구형 모델 (iPhone 5) 유사 모델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자체 설정이 아닙 별도의 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iPhone 아이폰 환경에서 Instagram 앱에 들어가면?




자체의 [설정]에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를 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instagram 자체에서는 Dark Mode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은 없습니다.

아이폰은 iOS 13, 안드로이드 Android 10 을 설치한 스마트폰에서는? 설정 > [디스플레이] 에서 Dark Mode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폰 iPhone 환경에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를 설정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위의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화면 스타일에서 

두가지 Mode중 하나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라이트 모드, 다크모드)

 light mode는? 평상시 흰 배경 이고, Dark Mode는? 어두운 배경 입니다.




아이폰 환경에서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은?

그냥 간단하게 Dark Mode를 선택해주시면 체크모양으로 바뀌면서 바로 적용이 됩니다. 배경부분이 어두운 색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어두운 모 드 는? 모든 앱에서 지원을 하는 것은 아니고요~

페이스북 Facebook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적용이 되지 않고 평상시의 light m o d e 입니다. 




반면에 다른 SNS 앱인

트위터 twitter 앱을 실행해봤더니? 위와 같이 Dark Mode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지원하지 않고 트위터는 지원을 합니다.




이번 주제에서 가장 중요한 instagram 에서는?

사진과 같이 지원을 합니다. 바탕 부분이 검정색으로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 얼굴톤, 사진 등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바탕 배경화면 부분을 어둡게 해 눈피로감을 줄여주고 배터리 소모를 조금 줄여줍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 환경에서 적용시키는 방법이었고요~ 아래는 안드로이드 (Android) 폰 환경에서 적용시키는 방법 입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역시 갤럭시 노트2 같은 구형폰 환경에서는 안드로이드 10을 설치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자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어, 별도의 앱을 설치 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안드로이드 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설정] - [디스플레이] 위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밝기 아이콘 아리애 보시면 [야간 모드] 라고 보이죠?

현재는 버튼이 오른쪽에 있어 활성화되어 (사용 중)이라고 나오는데요~ 이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비활성화 되고, 다시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Dark Mode 기능을 활성화 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도 해당 설정을 하고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instagram 앱을 한번 실행해봤더니 위와 같이 아이폰 환경과 동일하게 바탕 배경화면 쪽은 어둡게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야간에 작업시 눈피로감을 줄여주고, 배터리 소모를 적게 해주는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환경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셧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