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방문자 추적 가능할까?

인스타 방문자 추적 가능할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방문자 추적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 방문자 추적 가능할까?" 주제로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소셜 미디어(social networking service) SNS 중 하나를 꼽는다면? instagram을 빼놓을 수 없을것 같은데요~ 많은 분들이 이런 질문을 하십니다.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 가능하냐고?', '인스타 방문자 추적 되냐고?' 묻는 질문이 많은데요~ 결론적으로 간략히 말씀을 드리자면? 되기는 합니다. 그럼 방법이 따로 있나요?, 앱을 사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거 아니냐고? 물으시면? 대답은 No 입니다. 앱이나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하시는것이 아닙니다. 현혹스러운 App 등을 설치하여 계정 액세스 토큰 권한을 주어서 계정이 해킹되는 일은 일어나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앱 , 프로그램 등을 설치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일반 사진 조회는 불가능하고, "나의 스토리" 만 24시간 동안에만 방문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정 정보까지 볼 수가 있어요. 이 시간이 지난 뒤에는 조회수 (열람한 횟수)는 확인이 되지만, 누가 열람했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인스타 방문자 추적 가능할까?"


자, 그러면 Instagram visitant Confirmation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일반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업로드한 사진 등을 조회가 불가능한데요~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 하실 수 있고요~

instagram 전용 앱을 이용해서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왼쪽 상단에 보시면 [내 스토리 파란색 +]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파란색 +가 보이지 않다면? 현재 My Stroy 가 생성이 된 상태라는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나온다면 현재 [내 스토리]를 생성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Instagram My Story 에서는? 즉흥적으로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추천장소, 생각 등을 가장 친한 친구, 지인 등에게 정보를 빠르게 공유할때 유용합니다. 생성하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한데요~ 기존에 카메라 롤에 저장된 사진들을 이용하시거나 바로 카메라 모드에서 사진을 촬영 후 업로드할 수가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게되면?

1. 내 스토리 숨기기

2. 친한 친구

메시지 답장 허용

3. 모든 사람

4.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5. 해제

6. 공유 허용

저장

7. 카메라 롤에 저장

8. 보관함에 저장

관련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 업로드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왼쪽 하단에 이미 촬영된 사진을 클릭 하시고, 앨범에서 업로드할 이미지를 선택 하시면 화면과 같이 [받는 사람] 항목에서 공유하고자 하는 대상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 방문자 추적 가능할까?"


위와 같이 '친한 친구 리스트에 사람 추가' 라고 나오면 바로 리스트에 추가를 하시거나, 나중에 리스트를 만들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 업로드를 하셨다면?

왼쪽 최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설정]에 들어가면? 아까 말씀드렸던 내용들이 나옵니다. (내 스토리 숨기기, 메시지 답장 허용, 저장) 등에 대해 이곳에서 원하시는 대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공유할 인원을 최소 1명 이상 선택을 하시고 완료를 누르고 화면을 나오면?


위와 같이 '스토리 보관 기능을 소개합니다' 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이제 스토리 콘텐츠가 보관된 스토리에 저장되므로 휴대폰에 따로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Story에서 콘텐츠가 사라진 후에는 회원님만 보관된 스토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보관해제에 대해서 작성을 했었는데요~ 인스타 방문자 확인 을 위해서는? Story를 해야만 하고, 그 스 토 리 는?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보관함 들어가야지만 과거의 게시물을 열람 할 수가 있고, 여기에 보관된 게시물은 공유를 하지 않는 이상 본인만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전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1/22 - [IT관련/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instagram My Story 가 생성이되면? 위와 같이 기본 홈 화면에서 [내 스토리]에 파란색 + 표시가 더이상 뜨지 않게 됩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My Story]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방금 생성된 [내 스토리]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이때 만약 다른 사람이 내 게시글을 열람했다면? 아래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인스타 방문자 추적 가능할까?"


위 사진에 보시면 왼쪽 하단에 [1명 읽음] 이라고 표시가 있죠? 좀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눈 모양 아이콘에 숫자 1은 한명이 읽은것을 나타내는 것이고요~ 아래에는 프로필 사진과 그 옆에는 닉네임, 계정 정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인스타 방문자 추적 은 스 토 리에서만 가능하고, 방금 생성한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져[보관]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위와 같이 나의 스토리를 개설 후 24시간이 지나면 더이상 어떤 닉네임을 가진 인스타그램 방문자가 들어왔나 확인이 불가능해지는데요~ 상세 조회는 불가하지만, 몇명이 해당 게시물을 읽었는지는 볼 수가 있습니다.  사진에 시계 거꾸로 아이콘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과거의 오늘]에서 [보관]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1. 스토리

2. 숨긴 게시물

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스 토 리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과거의 오늘 및 보관된 스토리는 공유하지 않는 한 회원님만 볼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My Story 를 만들고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이곳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2월 18일날 생성한 [My Story] , 그리고 어제 생성한 2월 28일 게시물 역시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월 18일 날 게시물 조회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터치해서 들어가면



Instagram my Story 생성일은 2월 18일 12:16 오전에 만들어 졌고요~ 총 6명이 읽음 이라고 나옵니다. 조회수를 확인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손가락으로 6명 읽음을 터치해보면?


위와 같이 24시간 후에는 조회한 사람 리스트를 볼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인스타 방문자 추적은 가능한데~ 일반 사진이 아닌 Story 의 게시물에 한해서 되는것이고 24시간 이내에만 누가 조회 했는지 확인만 가능한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