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Phone 을 사용하면서 누구나 한번쯤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인 Siri 를 사용해보셨을것 같은데요~ 예전보다는 많이 똑똑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잘 알아듣지 못하는 면이 없지 않아서 Siri를 나오지 않게 설정 해제, 비활성화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시리 는 애플의 인공지능 Ai 비서로 간단한 일정을 잡아주거나 누구누구에게 전화해줘 라는 명령어 등은 잘 수행하는데요~ 조금 복잡한 명령을 하면 잘 못알아 들어서 비서 기능인 Siri를 꺼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애플의 운영체제 iOS 13 업데이트가 되면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져 기존에 구형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과 설정법이 조금 다른데요~ 이번 내용에서 iOS 13 을 설치할 수 있는 Apple iPhone 모델에서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를 하려면?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이건 구형모델과 동일하지만

 

 

[설정] - [ Siri 및 검색] 항목에서 구형 모델들은 모든 옵션을 제어할 수가 있었는데요~

iOS 13 이후에는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더 많아지면서 추가로 설정해줘야 하는 부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설정] - [Siri 및 검색] 항목 순서대로 들어가면?

Siri야 듣기 

측면 버튼 눌러서 Siri 사용

잠겨 있는 동안 Siri 허용

 

등에 사진과 같이 초록불이 들어와 있다면? 왼쪽으로 동그라미를 이동시켜 기능을 '비활성화' 해줘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를 해주세요.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를 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Siri가 사용자 요청에 응답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보가 Apple 서버에서 제거되고, 나중에 시리를 사용하려는 경우 이 정보를 재전송하는데 시간이 다소 소요된다고 나오는데요~ 시리 끄기를 하면 애플 서버에서 기록이 지워진다고해요. 해당 기능의 사용을 원치 않으시면 시리를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위와 같이 iOS 13 에서는?

Siri야 듣기 와 측면 버튼 눌러서 시리 사용 항목에 동그라미 를 왼쪽으로 모두 이동을 시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주시고요~ 다시 비서 기능을 사용을 원하시면? 동그라미 위치만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인 시리 를 활성화 시킬 수 있어요.

시리를 활성화 시킴과 동시에 사용자의 음성 입력, 연락처, 위치 정보 등을 Apple에 보낸다는 점을 인지 해주시고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되겠어요.

 

 

다시 기능을 활성화를 시켜주면?

사진과 같이 초록색 불이 켜지면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게 됩니다.

 

 

구형 모델과 달라진 점이라면?

IOS 13을 설치할 수 있는 iPhone X, 7, 8, XS, XS MAX, XR, 11 , 11 pro, 11 pro plus 등 모델에서는 위와 같이 설정에 Face ID 및 암호 들어가면

 

 

잠금화면에서 암호 입력하는 창이 뜨죠

여섯자리 숫자의 암호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Face ID 및 암호 항목에서 확인을 해주실 것으로는?

음성으로 전화걸기 항목에 사진과 같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이동 시켜주세요.

 

 

시리 기능이 꺼지게 되는데요~

iOS 13 에서 아이폰 음성명령 기능을 기존보다 다양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어요. 에어팟 에서도 탭을 통한 제스처 기능도 있고, Face ID 및 암호에서도 위의 항목을 확인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전 iOS 13의 구형모델과 달라진 또다른 점이 있다면?

[설정] - [손쉬운 사용] 에 들어가면?

 

 

시각 지원 항목에서

음성 명령에 사진과 같이 [끔] 으로 되어 있어야 어떤 소리에 반응해 Siri 가 자동으로 호출되거나 하지 않게 되요.

 

 

또한 손쉬운 사용에서 확인해주셔야 할 내용으로는?

맨 밑쪽에 있는 밑쪽에 일반에 보시면 Siri가 있어요. 항목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음성 피드백 부분에 보면 [항상 켬]으로 되어 있을 탠데요~

음성 피드백에서는 벨소리 스위치로 제어 또는 핸즈프리에서만 사용이 있는데요~ 핸즈프리에서만 사용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어요. 나머지 부분은 모두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 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