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애플에 iTunes (아이튠즈)가 있다면? 삼성에는 Smart Switch 가 있습니다. 모바일용 앱에서는? (무선으로 전송, USB 케이블 연결, PC 데이터 복원, SD카드 에서 데이터 복원) 다른 OS 기기의 데이터 전송 기능까지 있는 SAMSUNG Smart Switch 는 PC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Windows, MacOS) 환경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백업 부터 복원, Outlook 동기화,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 업데이트까지 모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환경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전문가들을 말합니다.사용하는 Smart Phone, PC 등을 정기적으로 백업본을 만들어 놓으라고 권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멀웨어, 바이러스 감염, 새로운 운영체제를 설치 후 기존에 사용하던 앱과의 충돌 및 작동이 되지 않는 문제 등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Backup 본을 만들어 둔다면? 언제든지, SAMSUNG Smart Switch 앱을 통해 복원, 복구 시킬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ZUM 줌 포털에서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를 이용해 보다 쉽게 공식 포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SAMSUNG Smart Switch 공식 포털에 접속시 화면입니다.

알림 등에 허용하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꼭 허용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버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별로 (Google Play, Windows, Mac OS) 환경에서 각각 설치 파일을 공식포털에서 내려받아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를 클릭해주세요.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치부터 해주셔야 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Windows 7 운영체제에서는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의 좌측 하단에 보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며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입력창이 나옵니다.

실행을 클릭하면?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를 설치시 위 사진과 같이

InstallShield Wizard를 install 을 진행 후 해야하는데요~



사용권 계약과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항목에

아래에 동의 합니다. 에 체크를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인스톨쉴드 위자드 설치 창이 나올 것입니다.

잠시후에 아래와 같이 



영문으로 Installing device drivers. This may take several minutes. 

장치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데 몇 분이 걸릴 것이다 라고 영문으로 나옵니다. 1~3분 정도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가 설치 완료 라고 뜨면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생성 및 Smart Switch 실행 항목에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완료를 누르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사용하고 계신 모바일폰을 피씨에 USB C 타입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해야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휴대전화 데이터 접근 허용 창이 뜨면?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휴대전화의 데이터에 접근합니다. 라는 창이 나오면? 허용을 터치합니다.



이후 위와 같이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를 하는 창이 작업표시줄 화면에 나올 것입니다.

USB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설치를 해주는건데요~



위와 같이 장치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아래와 같이



현재 사용하고 계신 SAMSUNG GALAXY Note 10 또는 사용하고 계신 기기가 [자동 실행]이 되면서 장치 옵션에서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이 장치와 동기화,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창이 뜹니다. X를 누르고



이어서 나오는 Samsung DeX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라고 창이 하나가 더 뜰것인데요~

SAMSUNG 유저이시라면? 도움이 되는 앱이니 피씨에 설치 해두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를 설치 후 프로그램이 자동실행이 되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SAMSUNG Smart Switch 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모바일용 앱에서는 더 많지만, 피씨 환경에서는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업데이트, 백업, 복원, Outlook 동기화) 등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이 있다는 말에 업데이트를 클릭 해봤더니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계속]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Update는 그냥 모바일에서 해주시는것이 더 빠르더라고요^^;



주의사항이라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업데이트 전 루팅된 디바이스는 업데이트 오동작이나 휴대폰이 불안정하게 동작하는 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를 하라고 합니다. 모두 확인했습니다 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구성요소를 다운로드 중입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라고 창이 나옵니다.

100%가 되면 Update를 마칠 수 있는데요~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에서 백업기능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카카오톡 대화 기록을 backup 합니다 라면서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 ] - [설정] - [채팅 ] - [대화 백 업] 으로 이동하라고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Smart Switch 종료 후, 디바이스에서 카카오톡에 로그인하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안내에 따라주신 후에 백업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Backup을 완료까지는 용량 크기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모바일 화면으로 가면?

콘텐츠 복사 중.. 이라고 뜹니다. 케이블을 분리하지 마세요. 라고 안내와 같이 데이터 backup 중에는 케이블을 분리해서는 안됩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백업 기능을 사용해 완료를 하면? 위와 같이 Backup 한 날짜 및 시간, 디바이스 모델, 전체 크기, 성공, 제외 등 항목이 나옵니다. Backup 되는 항목으로는? (연락처, 사진, 홈 화면, 설정, 음악, 메시지, 애플리케이션, Samsung Notes, 통화기록, 알람/시간, 인터넷) 등은 Backup 되지만 제외되는 항목으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갤린더, 삼 성 헬스, 리마인더, 동영상, 문서, 음성 메모, AR 이모지, PENUP, Samsung Pass) 등은 제외됩니다. 확인하셨다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나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 문제가 생겨 이전 환경으로 복원을 하실때는? 모바일에서 SAMSUNG SMART SWITCH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피씨 환경에는 [복원] 항목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과거에 Backup 한 백 업 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백업 데이터 선택] 을 하면 날짜 등이 나옵니다. 복원을 원하신다면? 지금 복원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복원할 백업 데이터 선택 항목에서 (연락처, 사진, 홈 화면, 설정, 알람/시간,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음악, 메시지, Samsung Notes, 통화기록) 항목을 모두 체크 후 아래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Backup 부터 복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버전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SCORD 다운로드  (40) 2020.09.06
맥북 동영상 플레이어 IINA  (9) 2020.06.13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9) 2020.03.08
HWP 뷰어 다운로드  (36) 2020.02.10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  (58) 2020.01.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