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사진합치기

갤럭시 사진합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사진합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삼성전자의 Galaxy Smart Phone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신기종 제품에서는 일반 '갤러리' 에서 콜라주라는 기능으로 여러장의 이미지를 하나로 합치기를 할 수가 있는데요~ 테두리 모양, 색상, 이미지간의 간격, 비율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조절할 수 있어서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창의적인 사용자들을 위한 "갤럭시 사진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원래는 image + image 를 병합하려면? 별도의 앱을 설치 후 사용하거나 PC에서 옮겨서 포토샵 등의 편집 과정을 거쳐야 병합된 image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SAMSUNG GALAXY PHONE 에서는 이런 번거로움 없이 '콜라주' 기능을 사용하면 간단히 해결이 가능하더라고요~

 

아래에 계속 이어서 

 

 

Samsung 전자의 가장 최신폰인 Galaxy S20, Galaxy note 10 등 최신형 폰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갤럭시 사진합치기 를 하실 수 있습니다. PC에 이미지를 카톡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내보내기 하지 않고도, 간단히 모바일 기본 '갤러리'앱 에서 편집을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유료,무료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갤럭시 사진합치기 를 하기 위해서는?

위 스크린샷 화면과 같이 기본앱인 '갤러리' 를 탭해주세요.

 

 

사전에 2장 이상의 병합할 image를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저는 총 여섯장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장소들을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다녀와 기념으로 SNS 등에 공유해 남기고 싶으신분들이 있겠죠? 그럴때 사용해주시면 좋은 기능입니다. 

 

 

갤럭시 사진합치기 를 하기 위해서는?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2장 이상의 이미지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스크린샷에서는 여섯장 을 선택했습니다. 이미지를 고르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이 보이죠? 찾으셨다면 탭을 해주세요.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GIF 만들기 항목 바로 아래에 있는 '콜라주 만들기'를 탭해주세요.

 

 

갤럭시 사진합치기 를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PC로 옮겨서 편집할 것 없이 기본 앱인 '갤러리' 에서 콜라주 기능을 사용해 편집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레이아웃 으로 image들이 나열되는 위치 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왼쪽 스크린샷은? 여섯장의 이미지가 동일한 사이즈로 떨어져 있는 반면에 오른쪽에는? 첫번째 이미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고 나머지 비중이 골고루 파티션 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비중에 대해서는 꼭 레이아웃 항목을 선택하실 필요없이 사용자가 임의로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image를 선택 하신 후에 크기를 늘리거나 줄이기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합치기 를 하면서 또 중요한 것이 비율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기본은 1:1 화면비로 나오지만, 요즘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가로 면적보다 세로로 긴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9:16 화면비율을 선택하시면? 모바일 환경에서 보실때는 더 보기가 좋을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합치기 를 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테두리 색상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이 색상 팔레트 입니다. 포토샵이나 보정 프로그램에서도 이런 색상 팔레트가 있어 테두리 선만 색상을 바꿔줄 수 있는데요~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꼭 테두리에 색상이 들어갈 필요는 없고, 점선으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조금 전 위에서 말씀드렸던 레이아웃인데요~

왼쪽 스크린샷과 같이 특정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하게되면? 크기를 (크게, 작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고, 다른 이미지로 대채하거나 삭제, 편집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첨부한 스크린샷은? 레이아웃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을 높게 늘리기를 해봤습니다. 그 옆에있던 image가 보이지 않지만 이런식으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합치기 를 할때 꼭 아셔야 하는 내용으로는?

테두리의 둥글기, 이미지간의 간격 이 있습니다. 왼쪽 스크린샷은 테두리를 둥그렇게 효과를 적용한 것이고요~ 오른쪽은? image 개채간 떨어져 있는 간격을 최대치로 설정을 해봤습니다.

 

 

이렇게 해서 창의적인 추억의 image를 편집하셨다면?

공유 또는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저장을 누르면? 이미지를 DCIM > Collage 폴더에 저장했다고 알림창이 뜹니다.

 

 

갤럭시 사진합치기 해서 만든 작품을 확인하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사진과 같이 SAMSUNG 앱에 들어가 [내 파일] 앱을 실행 후 '이미지' - '콜라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영문으로 Collage 콜라주 라고 적혀있고 숫자 1이 보일 것입니다. 

저장은 JPG 로 되어있습니다. 이곳에서 지금까지 만든 작품을 확인할 수 있고요~ 

 

 

갤럭시 사진합치기 한 작품을 확인하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갤러리' 에서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하단에 '사 진' 에 위치해 있을 탠데요~ 하단에 '앨범'에 들어가신 후에 '콜라주' 에 보시면 숫자 1이 보일 것입니다. 갤러리에서는 한글로 콜라주 라고 적혀있고, 삼성 파일앱에서는 Collage 라고 영문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최신폰인 GALAXY S20, GALAXY NOTE10 등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갤럭시 사진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24) 2023.08.20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쉽게 해봐요  (20) 2023.07.17
갤럭시 공장초기화  (88) 2023.05.10
갤럭시 테마 해제  (12) 2023.05.03
갤럭시 벨소리 설정  (18) 2023.04.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