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공장초기화

갤럭시 공장초기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공장초기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Samsung SmartPhone의 경우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공장초기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설정에 들어가 일반 항목에서 초기화 항목에서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시키는 법이 있고 두번째는? 버튼을 눌러 리커버리 화면에서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형, 신형 스마트폰에 따라 명칭, 이름 등 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으나 결국은 유사한 방법으로 하시면 된다는 것입니다. ^^; 갤럭시 공장초기화 는 언제 할까요? 평소보다 부팅도 그렇고 앱 반응속도가 느린 경우, 바이러스 감염 또는 문제가 있을 경우, 중고폰으로 판매를 할때,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정보를 파기하려고 할때 할 것입니다. 예전 구형 Samsung SmartPhone 은 전원을 완전히 끈 후 홈버튼과 볼륨키를 눌러 셋업모드에 들어가서 공장초기화를 할 수가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빅스비 + 볼륨 상 버튼 + 전원)을 꾹 눌러 리커버리 화면에서 초기화를 하시거나 휴대폰 전원을 켜고 설정 (환결설정)- [일반]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에서도 쉽게 할 수가 있더라고요~

 

아래내용은? 지금은 구형 휴대폰이지만 삼성 갤럭시노트2, 신형 갤럭시 S9+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입니다.

 

 

갤럭시 공장초기화 하는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만약에 해야한다면? 

아래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환결설정에서 하실 수가 있는데요~

 

 

Galaxy Note 2 버즈 런쳐를 사용하고 있어서 위와 같이 유틸리티에 환결설정이 들어가 있는데요~ 바탕화면에서 

 

 

유틸리티에서 [환결설정]을 찾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꼭대기에 있는 항목으로는? (연결, 내 디바이스, 계정, 더보기)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계정에 들어가주세요.

 

 

[내 디바이스 ] 옆에 있는 [계정]에 들어가셨다면?

백업 옵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클라우드 항목 아래에 보시면? [백업 및 재설정]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갤럭시 공장초기화"

 

그러면 이렇게 백업 및 재설정 

개인 데이터 아래에 디바이스의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고 모든 데이터를 삭제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즉 초 기 화 리셋 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에서 Google 계정,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설정,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내장 메모리에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음악, 사진, 기타 사용자 데이터, SD 카드에 저장된 파일을 복호화하기 위한 키 (디바이스를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으로 초기화하면 SD 카드에 저장된 암호화된 파일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 계정으로 그인한 상태입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계속 진행하기를 원하시면? [디바이스 초기화]를 터치합니다.

 

※이 작업을 하시기 전에 주의사항

메일 계정, SNS 계정 정보에 저장된 내용을 백업 하시고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계 정 정보가 지워지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백업을 진행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모든 개인 정보 및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모두 삭제'를 클릭하시면 휴대전화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모두 지워집니다. 

 

추가 내용으로)

갤럭시 S9+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을 요약하면?1. 설정2.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3. 초기화4.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5. 모두 삭제

 

갤럭시 S9+ 리커버리 화면에서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은?

전원을 끈 상태에서 (빅스비 + 볼륨 상 버튼 + 전원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영문 문구가 적혀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볼륨버튼을 이용해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Yes, No'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Yes'를 선택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이후 Reboot System now를 선택 후 재부팅을 하게되면 초기 설정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쉽게 해봐요  (20) 2023.07.17
갤럭시 사진합치기  (15) 2023.07.14
갤럭시 테마 해제  (12) 2023.05.03
갤럭시 벨소리 설정  (18) 2023.04.11
빅스비 버튼 끄기  (98) 2023.03.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